굿데이커피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커피브랜드예요.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브랜드라 종류별로 포스팅하고 있어요.



참고 : [인도네시아] 굿데이 Good day 커피 쿨린 Coolin`

[인도네시아] 굿데이커피 초코치노 Good Day Chococinno




굿데이커피 모카치노 


커피 쪽에서 카페모카나 모카프라푸치노 등 '모카' 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초콜릿향이나 맛이 나는 종류잖아요.

제가 좋아하는 노란색의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는 제외하고요.

그런데 굿데이커피는 초코치노와 모카치노가 둘 다 있어서 두 개 차이가 뭘까 계속 궁금했어요.

예멘에서 생산되는 모카 원두의 의미일 수도 있겠지만, 그럴 거 같진 않고요.

인도네시아 자체에서도 만델링이나 루왁 등 고급원두를 많이 생산하는데, 굳이 예멘 원두를 쓸 이유가 없으니까요.



다른 굿데이커피와 마찬가지로 1봉에 80도의 물 150ml를 넣고, 칼로리는 90kcal 예요.



굿데이커피 모카치노는 인스턴트 커피파우더, 설탕, 크림, 코코아 파우더, 모카치노 향 등으로 구성되어있어요.

향은 다크카카오와 비슷한 느낌이에요.

곁보기에나 향, 성분 등이 초코치노와 크게 다른 점을 느낄 수가 없었어요.



하지만 물을 붓고 나니 모카치노와 초코치노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었어요.

초코치노는 '이거 핫초코인가?' 싶을 정도로 초콜릿향이 강하게 났고, 맛도 커피보다는 코코아에 가까웠어요.

그런데 모카치노는 믹스커피스러운 향이 나요.

초콜릿향도 느껴지긴 하지만, 살짝 덧붙여진 수준이었어요.

굿데이커피 초코치노가 커피와 코코아의 비중이 3:7 이라고 하면 모카치노는 7:3 정도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모카치노가 훨씬 더 제 입맛에 맞았어요.

초코치노도 맛있긴 했지만, 커피를 마신다는 느낌이 잘 안 들었거든요.

하지만 코코아파우더가 가라앉는 건 둘 다 마찬가지라서 한 모금 마실 때마다 티스푼으로 몇 번 저어주고 마셔야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Posted by 히티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