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술/맥주2017.06.11 07:30
 


홈플러스에서는 '강서맥주'와 '달서맥주' 라는 지역 맥주를 판매하고 있어요.

꽤 인기가 좋아서 최근에는 편의점에서까지 판매하고 있어요.



참고 : 세븐브로이 '달서 오렌지 에일' 후기



이번달 초, 홈플러스에서 지역맥주 3탄인 '해운대' 맥주를 판매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홈플러스는 집에서 거리가 좀 있다보니 다녀와야하나 고민했는데, 다행히 홈플러스 슈퍼마켓이 있어서 구입했어요.



해운대


해운대는 충청북도 음성군에 위치한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에서 생산되는 수제 크래프트 맥주예요.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는 한국 최초의 수제 맥주공장으로, 맥주 브랜드인 '아크 ARK 맥주' 를 생산하고 있어요.

브류하우스에서 직접 맥주의 생산 과정을 보고, 그곳에서 갓 만든 생맥주를 시식할 수 있는 브루어리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요.

'해운대' 라는 지역 이름에 걸맞게 디자인도 바닷가에서 손잡고 있는 커플의 이미지예요.

용량은 500ml 이고, 도수는 4.2%예요.

가격은 1캔에 3,900원, 3캔 구입이 9,800원이에요.



캔 한켠에는 R.I.P #11 #21 #20 @930 이라고 쓰여있어요.

R.I.P 는 Rest In Peace 라는 뜻이고, #11은 故 최동원선수, #21은 故 박동희 선수, #20은 故 임수혁 선수의 백넘버라고 해요.

@930 은 부산 사직구장의 지번이고요.



캔을 개봉하면 오란씨 같은 파인애플 향이 먼저 느껴지고, 끝에 맥주 향이 살짝 나요.
색깔은 다른 맥주에 비해 굉장히 연한 편이라서 보리차처럼 느껴질 정도였어요.
거품은 잘 생기긴 하는데, 금방 꺼지더라고요.


필라이트에 파인오란씨!


해운대 맥주는 대낮 해변에서 즐기기 좋은 여름맥주를 의도로 만들었기 때문에 도수도 낮고 목넘김도 부담없게 만들었다고 해요.
확실히 맛이 가볍기는 해요.
파인애플향이 살짝 나는게 상큼하면서 뭔가 이국적인 느낌도 나고요.
하지만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제작 의도대로 해변에서 낮술을 안 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맥주도 아니고 음료수도 아니고 뭔가 애매한 느낌이 들어요.
그냥 '아! 덥다!' 하면서 꿀꺽꿀꺽 하면서 목을 축이기 위한 맥주예요.
다른 일을 하면서 홀짝홀짝 마셨더니 별 맛이 없어서 결국 반 정도 남겨서 버렸네요.
굳이 다시 사먹고 싶지는 않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신고
Posted by 히티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