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일, KFC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꿀씨앗볼과 텐더 떡볶이, 매콤 닭갈비치밥, 이렇게 사이드 메뉴가 출시되었는데, 앞의 2종류는 먼저 먹어보았습니다.



참고 : KFC 신메뉴 '꿀씨앗볼' & '텐더떡볶이' 후기



매콤 닭갈비 치밥은 지난 3월 출시되었던 치밥 메뉴의 연장선상으로 출시된 메뉴예요.



참고 : KFC 신메뉴 '치킨데리야키 치밥' 후기

KFC 신메뉴 '치킨김치마요 치밥' 후기



치밥 메뉴의 출시 이후 KFC 측에서는 SNS를 통해 '치밥 치선생' 이라는 이름으로 독창적인 치밥 레시피 아이디어 공모를 했었어요.

당시에 결승에 진출한 TOP3 메뉴는 '치즈불닭치밥, '팸치밥', '바질토마토치즈밥' 이었고, 결국 '치즈불닭치밥' 이 우승을 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이 메뉴는 어디에서 튀어나왔는지 모르겠어요.



매콤 닭갈비 치밥 콤보


매콤 닭갈비 치밥 가격은 단품 2,500원, 세트 6,4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기준 497kcal, 세트 918-1138kcal 입니다.

세트는 감자튀김이 아닌 치킨 2조각이 들어있긴 하지만, 단품과 세트 가격 차이가 너무 커서 저는 단품에 콜라만 단품으로 하나 추가했어요.



매콤 닭갈비 치밥은 밥에 볶음김치, 닭갈비 소스, 계란, 후리가케, 양상추로 구성되어 있어요.

지난 번 다른 치밥 메뉴와 마찬가지로 양이 많지는 않아요.

일반적으로는 '밥'이라고 하면 든든한 한끼 식사의 이미지이지만, KFC 에서는 메인이 아닌 사이드 메뉴로 구분되어 있거든요.

용기 자체도 높이 6cm, 지름 12cm 정도로 그닥 큰 편이 아니예요.



달갈비 치밥이라고 하는데, 고깃덩어리는 거의 보이지 않아요.

요 정도 크기의 닭고기 2-3점이 전부이고, 나머지는 거의 닭갈비맛 양념이나 소스 수준이었어요.



비비면 이렇게 됩니다.


짜!


맛은 치밥이라기 볶음김치가 들어간 김치볶음밥이나 비빔밥에 가까워요.
닭갈비소스가 들어가 있다고 해도 김치 자체가 맛이 강하다보니 맛이 많이 묻혀요.
같이 들어간 양상추는 배추김치 이파리 같은 식감이 나고요.
그리고 맵고 짜요.
볶음김치 자체도 짠맛이 강한데, 여기에 닭갈비 소스까지 들어가니 안 짤 수가 없어요.
좀 비싸더라도 세트를 주문해서 치킨 조각을 좀 섞어먹어야 치밥 느낌이 나지 않을까 싶었어요.
나쁘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굳이 사먹고 싶은 그런 건 아니었어요.
요즘 출시되면 KFC 신메뉴들이 다 그렇듯이요.
단품이라면 몰라도, 세트 가격 정도면 KFC 에서 햄버거 세트 메뉴 대부분을 주문할 수 있는데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