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312018.02.14 07:30
 


오랜만에 배스킨라빈스31을 다녀왔어요.

원래는 2월 1일에 출시된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먹어볼 생각이었어요.
2018년 2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트리플 치즈 러브' 인데, 저는 치즈맛 아이스크림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편이에요.
다른 재료에 치즈맛 약간 들어간 건 또 모르겠는데, 뉴욕 치즈케이크, 카라멜 치즈케이크, 까망베르 치즈 이렇게 3가지 치즈 아이스크림이 들어갔다고 하니 좀 부담스러웠어요.
결국 다른 맛을 먹기로 하고 고른게 '알폰소 망고' 예요.
상큼한 게 땡겼거든요.


알폰소 망고 

 

알폰소 망고 Alphonso Mango 는 인도에서 생산되는 망고의 한 종류로, 향이 좋고 단맛이 강하면서 식감이 풍부해서 '망고의 왕' 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알폰소 망고는 이름 그대로 알폰소 망고와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이에요.

예전에는 못 본 거 같아서 신메뉴인 줄 알았으나, 2015년도 6월에 출시되었던 메뉴라고 하네요.

칼로리는 싱글 레귤러  115g 기준 229kcal 입니다.

샤베트 종류보다는 칼로리가 높지만, 다른 아이스크림들과 비교하면 칼로리가 낮은 편이에요.

진한 노란색과 흰색이 배색을 이루고 있어서 참 예뻐요.

쿼터나 패밀리 사이즈처럼 여러 가지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담을 때 같이 넣으면 시각적으로 정말 화려해보일 거 같아요.

 


안에 보면 간간히 건망고 조각 같은 것도 들어있어요.
향은 생망고라기보다는 망고 퓨레에 조금 더 가까워요.
예전에 이태원 갔다가 파키스탄에서 생산된 망고 넥타르를 구입해서 마신 적이 있는데, 딱 그 음료수가 떠올랐어요.
인도와 파키스탄은 이웃한 나라이니 같은 망고 품종을 재배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식감은 전반적으로 부들부들해서 입에 넣으면 금세 녹아내려요.
망고 시럽도 약간 들어간 듯 망고 향과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만, 우유 베이스라서 그렇게 단맛이 강하지는 않아요.
초콜릿이나 캬라멜 같이 단맛이 강한 아이스크림은 처음에는 단맛에 확 끌려도 중간 즈음 먹다보면 물리는데, 알폰소 망고는 과일맛에 그렇게 많이 달지 않아서 푹푹 떠먹어도 부담이 별로 없이,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망고 조각들은 간간히 씹히기는 하는데, 흔히 생각하는 7D나 CEBU 건망고처럼 질겅질겅 씹히는 정도는 아니예요.
먹으면서 '뭔가 덩어리가 있구나' 싶은 정도라고 보시면 무난해요.
고기 같이 기름진 거 먹고 식후에 먹으면 딱 어울릴 거 같은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