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맥도날드

맥도날드 디저트 신메뉴 '스프링 블라썸 콘' 후기

by 히티틀러 2018. 4. 17.
728x90
반응형

4월 16일, 맥도날드에서 '스프링 블라썸 콘' 이라는 아이스크림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올해 버거만 출시되었지, 디저트 출시는 처음이에요.



벚꽃철 다 지났는데?



이제 4월 중순이고, 날도 차츰 더워질테니 아이스크림 신메뉴가 출시된 것도 이상한 일은 아니예요.

그런데 벚꽃 다 진 이 마당에 갑자기 벚꽃 모티브 제품을 출시한 건 참 뜬금없었어요.

이왕 출시할 거면 늦어도 3월 말이나 4월 초에 하던지, 다른 브랜드들은 이미 봄 메뉴를 슬슬 정리하고 여름 메뉴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어쨌거나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하니 먹으러 다녀왔어요.



스프링 블라썸 콘


스프링 블라썸 콘 가격은 900원이고, 칼로리는 219kcal 입니다.

초코콘과 가격은 동일하고, 칼로리는 10kcal 정도 낮으니 맛만 다르지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요.



광고 사진은 예쁜 핑크빛이라서 아이스크림 자체가 딸기 아이스크림처럼 분홍색일 줄 알았지만, 일반 아이스크림콘에 분홍색 코팅을 입힌 것에 불과했어요.



만드는 방법 자체가 똑같기 때문에 식감은 초코콘과 거의 동일했어요.


화장품 맛


최근 몇 년전부터 3월 무렵 즈음 되면 벚꽃맛이니 벚꽃향을 표방하는 각종 주전부리들이 시즌 한정으로 출시되고 있어요.
하지만 이런 제품은 사실 계절 마케팅에 가까워요.
일본 같은 경우 벚꽃을 염장했다가 디저트나 베이킹할 때 쓴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딱히 벚꽃을 먹지 않으니 벚꽃맛이나 향 자체를 모르거든요.
소위 체리블라썸 운운하는 제품들은 분홍색 색소를 넣은 다음에 사과나 복숭아, 딸기향 혹은 맛 등을 가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스프링 블라썸 콘도 '달콤상콤한 베리맛과 봄 꽃의 향이 더해진 소프트 아이스크림' 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었고요.


진심 돈 아깝다


정말 아무런 기대를 하지 않고 먹었는데, 진짜 맛이 없었어요.
인공적인 체리향 같은 게 확 나서 무슨 화장품을 씹어먹는 기분이에요.
더군다나 코팅부분의 맛이 너무 약해서 아이스크림과 섞이면 별 티도 안 나요.
굳이 200원을 더 주고 아이스크림콘 대신에 스프링 블라썸콘을 사먹을 이유가 전혀 없어요.
색깔이 광고사진처럼 예쁜 핑크빛인 것도 아니고요.
차라리 딸기우유맛이라도 났다면 이름과는 안 어울려도 맛있다고 먹었을 텐데,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이딴 걸 왜 만들었지' 싶었어요.
이런 거 개발할 비용으로, 맥윙이나 계속 공급했으면 좋겠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