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롯데리아

롯데리아 디저트 신메뉴 '오리지널 팥빙수' 후기

by 히티틀러 2018. 5. 9.
728x90
반응형

지난 5월 1일, 롯데리아에서 시즌 메뉴로 빙수 2종이 출시되었어요.

올해 출시된 빙수는 '오리지널 팥빙수'와 '메론 큐브 빙수' 예요.



참고 : 롯데리아 디저트 신메뉴 '메론 큐브 빙수' 후기



롯데리아는 매년 4월 말에서 5월 초 무렵에 빙수를 출시하는데, 보통 팥빙수는 기본이고, 신메뉴 1-2종을 더 추가해서 출시해요.

작년에는 '고봉 팥빙수' 라는 이름으로 팥빙수가 출시되었어요.



참고 ; 롯데리아 신메뉴 '고봉 팥빙수' 후기




오리지널 팥빙수


오리지널 팥빙수 가격은 4,000원이고, 칼로리는 541kcal 입니다.

홈서비스 페이지에서 안 보이는 걸 보면 딜리버리는 안 되는 거 같아요.

같이 출시된 메론 큐브 빙수와 비교하면, 가격은 동일하지만 칼로리는 약 120kcal 가 더 높아요.

그 정도면 소프트콘 하나를 더 먹는 거와 얼추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리지널 팥빙수는 우유와 물이 섞인 얼음 위에 후르츠 믹스를 얹고, 인절미 떡을 올렸어요.

후르츠믹스는 다진 천도 복숭아인 거 같아요.

멜론 큐브 빙수와 같은 제품을 쓸 줄 알았는데, 좀 더 조각이 큰 걸로 봐서는 다른 걸 사용하는 것으로 보여요.

광고에서는 'Since 1979 추억의 맛 그대로!' 라고 썼지만, 추억의 맛은 아니예요.

똑같은 팥빙수 이름을 붙여 나와도 매년 레시피가 달라지거든요.

당장 작년 빙수와 비교해도 딱 눈에 띌 정도로 차이가 커요.

작년에는 떡을 모찌떡을 사용했는데 올해는 콩가루 묻힌 인절미가 올라갔어요.

복숭아도 작년에는 노란색이 돌고 알갱이 작아서 거의 복숭아잼에 가까운 제품이었고, 얼음 안으로 파묻어서 제공되었는데, 올해는 알갱이 자체도 좀 더 크고 붉은 색이 돌거든요.




보통 햄버거는 크기를 재는데, 빙수는 마땅히 잴 게 없어서 그릇 크기를 재봤습니다.

지름은 약 15cm 정도이고, 높이는 8cm 예요.

작년 그릇은 스테인리스로 딱 1인분이구나 싶을 정도의 사이즈였어요.

작년 데이터가 없어서 정확히 어떻다 라고 얘기할 수는 없지만, 올해는 확실히 그릇 크기가 커진 거 같아요.



얼음은 물에다가 우유가 섞인 얼음이예요.

후르츠믹스도 자세히 보면 색이 2가지예요.

좀 더 주황빛이 나는 게 복숭아인 거 같고, 빨간색인 건 냉동딸기로 추정해요.



작년보다 훨씬 낫네



재료 자체가 크게 달라진 건 없는거 같은데, 작년보다 양도 많아지고 맛도 훨씬 나아진 거 같아요.

얼음도 우유 함량을 좀 높인 건지 아주 맹탕도 아니었고, 인절미 콩가루의 고소한 맛도 좀 있으면서 냉동과일 덕분에 뒷맛도 그닥 텁텁하지 않아요.

메론 큐브 빙수는 토핑에 비해서 얼음양이 많아서 좀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팥을 많이 올려주셔서 그런지 아랫부분까지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가격도 4천원이면 저렴한 편이고, 양도 괜찮아서 혼자 먹기 딱 좋았어요.

메론 큐브 빙수와 오리지널 팥빙수, 둘 다 맛있지만, 개인적인 취향에는 오리지널 팥빙수가 조금 더 나았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