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2009 터키 [完]

[터키] 카파도키아 여행시 주의할 점

by 히티틀러 2012. 11. 25.
728x90
반응형

1. 신발은 편하고 튼튼한 운동화를 신으세요.


카파도키아 여행시에는 비포장길이나 산길을 걸을 일이 많습니다.

투어에도 가벼운 트래킹을 하는 코스가 많습니다.

로즈벨리 투어도 1시간 남짓 언덕을 올라가는 코스이고, 그린 투어에서도 으흘랄라 계곡에서 꽤 오랜 시간의 트래킹 코스가 있습니다. 

샌들이나 쪼리 등의 신발을 신고 다니면 미끄러져 다칠 수도 있을 뿐더러 신발이 금방 망가집니다.

제가 그린투어할 때 같이 다니던 한 남자분이 쪼리를 신고 오셨는데, 점심 때 즈음 되니 신발 끈이 떨어져서 한쪽발은 그냥 맨발로 다니셨습니다. 

카파도키아 여행을 다니실 때에는 반드시 편하고 튼튼한 운동화를 신고 다니세요.




2. 여름에도 긴 옷을 꼭 챙겨오세요.


카파도키아는 터키 중부의 산지에 위치해있는 곳이기 때문에 일교차가 큽니다.

여름이라고 해도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벌룬 투어의 경우는 해가 뜨기 전 아침에 출발해서 상공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이라고 할지라도 겉에 걸칠 가벼운 가디건이나 긴팔 옷 하나 정도는 챙겨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겨울 여행시 난방이 잘 되는 숙소를 선택하세요. 


카파도키아에 온 여행자들이 머무는 숙소는 바위를 파서 만든 동굴 숙소가 대부분입니다.

여름에는 날씨 자체가 더우니 큰 문제가 없지만, 겨울에는 사방이 돌로 되어있으니 일반 숙소보다 훨씬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카파도키아는 실내보다 실외에서 돌아다니고 체험하는 코스가 많으므로 숙소가 따뜻하지 않으면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겨울 여행시에는 숙소에 난방이 잘 되는지, 온수는 잘 나오는지 확인하시고, 필요하면 덮을 것을 더 달라고 하거나 보조 난방기구를 빌려달라고 하세요.




4. 벌룬 투어를 하실 분은 유로를 챙겨오세요.


다른 투어는 비용을 다 터키 리라로 받지만, 벌룬 투어는 비용을 유로로 받습니다.

터키 리라나 달러로 받는 곳도 있다고는 들었지만, 대부분은 유로를 받는 것을 더 선호하더라고요.

벌룬 투어를 계획하신 분들은 100-150유로 정도를 따로 챙겨오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