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312018.07.23 07:30
 


매달 1-2번씩, 6개월 이상 배스킨라빈스를 다니면서 알게 된 사실 중 하나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메뉴가 전부가 아니다' 라는 사실이었어요.

배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보면 현재 판매 중인 아이스크림들의 사진과 간단한 설명 및 영양정보와 이달의 베스트 아이스크림에 관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러나 실제 매장에 가보면 홈페이지에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데 판매 중인 아이스크림이 종종 있어요.

이번에 먹어본 '바닐라 아몬드 크런치' 도 딱 그런 아이스크림었어요.



바닐라 아몬드 크런치


바닐라 아몬드 크런치는 이름 그대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아몬드 크런치가 콕콕 박혀있는 아이스크림이에요.

영어 이름은 '버터 아몬드 크런치 Butter Almond Crunch' 예요.

검색을 해보니 2013년도 겨울 무렵에 출시되었던 아이스크림이에요.

칼로리는 싱글레귤러 115g 기준 251kcal 입니다.



안에는 아몬드 조각이 자글자글하게 많이 들어있어요.

대표적으로 아몬드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은 아몬드 봉봉보다 크기가 작아서 마치 곡물 알갱이 같아요.

그래서 사람에 따라서는 식감이 까끌거린다고 생각할 수 있을 듯 해요.

아이스크림은 바닐라 아이스크림 맛인데, 일반적인 아이스크림보다 조금 더 물러요.

주문시 진열장에 쓰여진 설명을 보니 설탕이 함유되지 않았다고 해요.




다이어트용 아이스크림!



영양성분표를 보니 당류가 6g 밖에 안 들어있어요.

배스킨라빈스31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의 당 함유량은 보통 20g 대이고, 초콜릿 무스나 쿠키앤크림 같이 단맛이 강한 종류는 30g이 넘기도 해요.

그런데 6g 이면 다른 아이스크림의 1/4~1/5 정도 밖에 당분이 들어가지 않은 셈이에요.

시중에서 파는 두유나 음료수도 영양성분표를 자세히 보면 당류가 10g 이 넘는 경우가 대부분인 걸 감안하면 상당히 건강한 아이스크림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 자체에는 딱히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어요.

적당히 달고, 적당히 고소하고..

영양성분표를 제대로 보지 않았다면 그냥 평범한 아이스크림이라고 생각했을 거예요.

당뇨 등의 질병 때문에 당 섭취를 제한해야하는 분들이나 다이어트하시는 분께 좋을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Posted by 히티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