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오랜만의 여행기

by 히티틀러 2018. 9. 23.
728x90
반응형

며칠 전, 정말 오랜만에 태국 여행기를 포스팅했어요.

그나마도 원래 여행기르 올려야겠다고 계획한 것도 아니었어요.

이전에 찍었던 사진을 정리하면서 70% 정도 쓰다만 여행기를 발견해 후다닥 마무리해서 포스팅한 거였어요.



여행을 다녀온 건 2015년 6월.

마지막으로 여행기를 쓴 건 2016년 9월 13일. 

꼭 2년 만에 올린 글이에요.



"갑자기 태국 포스팅이라 태국 가셨나했어요."



어느 분의 댓글에 양심이 참 찔렸어요.

제가 봐도 참 할 말이 없었거든요.



"여행기 쓰기 싫어."



블로그에 여행기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 공감하실 거예요.

여행기 쓰는 게 정말 귀찮고, 힘들다는 것을요.

다녀온 것은 며칠에 불과하지만, 그 며칠 간의 사진을 정리하고, 자료를 추리고, 그것을 글로 써내는 과정은 몇십 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요.

저는 전문작가들처럼 열심히 사진을 찍고, 이것저것 체험을 하면서 글쓸거리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요.

사실 최근 몇 년간 여행을 떠나지 않은 이유 중 하나도 "다녀와서 다시 사진 정리하고, 여행기 쓸 자신이 없어서." 이기도 해요.

이전에 밀린 여행기도 감당이 안 되는데, 또 다른 여행을 다녀와서 '이건 언제 다 쓰지~' 하고 싶지 않아서요.

그래도 이전엔 "나는 여행블로거야!" 라고 하면서 1주일에 1-2편은 꼬박꼬박 여행기를 포스팅하려고 노력했어요.

하지만 매일 포스팅하는 입장에서 시간도 부족하고, 여행기를 꾸준히 쓴다는 게 갈수록 힘들어졌어요.

햄버거를 비롯한 먹거리 리뷰는 1-2시간 정도면 금방 쓸 수 있지만, 여행기는 최소 반나절, 길면 2-3일 이상씩 걸리거든요.

더군다나 열심히 쓴 여행기보다 햄버거 포스팅이 인기가 더 많기도 했고요.

그렇게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 그냥 햄버거 블로거할래." 라고 인정해버리는 순간 여행기는 아예 손을 놔버리게 되었어요.

그게 2년이나 되었는 줄은 이제 알았지만요.

밀린 사진을 보며 몇 번인가 여행기를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하긴 했지만, 몇 줄 쓰는 둥 마는 둥 하면서 번번히 실패했어요.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나버려서 여행의 기억은 자꾸 흐릿해져만 가는데, 안 쓰다가 갑자기 쓰려니 영 진도가 안 나가더라고요.

이전에 써뒀던 글을 마무리만 해서 올린 거였지만, 그래도 여행기를 다시 포스팅하니까 뭔가 뿌듯했어요.

잠자는 시간을 줄여서라도 여행기를 다시 쓰기 시작해야겠어요.

매일 몇 줄이나마 끄적이다보면 1달에 1-2번이라도 포스팅할 수 있을 거고, 그러다보면 기약없는 여행기들을 언젠간 끝낼 수 있지 않을까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