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자동결제 지급 보류 - 문제 해결법

by 히티틀러 2018. 11. 29.
728x90
반응형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최소 100달러(USD), 혹은 자신이 지정한 지급 기준액 이상이 되면 등록해놓은 계좌로 송금되요.

보통 매달 20일 전후에 수익금이 지급되는데, 이번달은 이상하게 지급이 되지 않았어요.

처음 하루이틀은 '일처리가 좀 늦어지나보다' 라고 했는데, 주말이 되도록 국내 계좌에 입급은 커녕 본사에서 지불조차 되지 않았어요.




자동 결제 보류중?



지급기준액도 넘었고, 딱히 설정을 바꾼 것도 없어요.

이제까지는 문제없이 따박따박 잘 지급되었는데, 이번달은 이유도 모르게 결제 보류가 되어 있었어요.

그냥 있으면 안 될 거 같아서 고객센터에 문의해보기로 했어요.



Adsense고객센터https://support.google.com/adsense 로 들어가면 됩니다.

애드센스 홈에서 맨 상단 말고 예상 수입이나 잔고, 실적 등의 카테고리에 있는 ? 도움말을 눌러도 애드센스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에서 맨 위에 있는 '지급'을 클릭합니다.



저 같이 이유없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지불이 안 된 경우에는 맨마지막에 있는 '수익이 지급되지 않음'을 클릭합니다.

'수입을 지급되지 못함'은 우리말로 보면 비슷한 거 같지만, 영어를 그대로 번역하면서 번역상 오류가 생긴 거 같아요.

저 카테고리는 수표나 전자송금, 웨스턴유니온, 은행송금 같은 결제 방법에 관련된 문의를 담당하는 거 같아요.



이메일 지원을 누르면 애드센스 지원팀에 문의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답변을 준다고 해요.



 '금월 지급 지연' 을 클릭합니다.



'양식 작성하기'를 클릭합니다.



구글에서 사용하는 이름과 이메일 주소, 웹게시자 ID를 입력하고, '최종 수익 잔액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했습니다' 에 체크를 한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웹게시자ID의 경우는 구글 애드센스 창에서 계정 - 계정 정보 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맨 위에 pub-(숫자) 를 입력하는데, 이상하게도 복사&붙여넣기로 입력하면 자꾸 오류가 났습니다.

숫자를 일일히 입력하니 그제서야 처리가 되었어요.



메일을 보냈던 게 주말이었는데, 월요일 밤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문의메일이 정상적으로 도착했으며, 문제를 인지했으니 최대한 빨리 해결해주겠다는 내용이었어요.



그리고 다음날, 애드센스 수익이 지급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어요.

국내 계좌에 입금도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