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에 우리은행은 안 좋아요

by 히티틀러 2014. 8. 27.
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한지 두번째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았어요.



사진 출처 : http://www.stboston.com/blog/google-adsense-versus-yahoos-media-net/


지난 번에는 기업은행에서 웨스턴유니온 송금으로 받았지만, 올 2월 구글에서 웨스톤 유니온을 통한 지급 서비스를 종료함에 따라 이번에는 은행 계좌를 통해서 받았습니다.

웨스턴 유니온으로 송금을 받을 때에는 달러로 받을 수는 없지만 수수료 없이 수익을 전액 받을 수 있었지만, 은행 계좌로 직접 받게 되면서 송금 수수료에 대해서 말이 많았어요.

구글 애드센드 수익금을 받으시는 분들의 상당 수는 300$미만은 송금 수수료가 없다는 SC제일(스탠타드차타드)나 타 은행에 비해서 송금 수수료가 적다는 우체국에 계좌를 개설하신 듯 해요.

저는 수익이 많이 나는 것도 아니고, 이거 한 번 받자고 통장을 따로 개설하는 것도 더 번거로울 거 같아 기존에 가지고있던 우리은행 외환통장으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았어요.

요즘 환율도 낮으니 원래 가지고 있던 외환통장에 달러로 수익금을 받았다가 나중에 여행을 가거나 할 때 쓸 생각이었거든요.

어제 우리은행 측에서 해외 송금된 금액을 입금시켜주겠다는 전화를 받고,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확인을 했어요.



수익금은 116.79달러인데, 왜 입금된 돈은 101.97달러지??



은행마다 수수료가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10,000원 정도 된다길래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우리은행 측에서 무려 15.82달러나 가져갔어요.

한화로 계산을 해봐도 16,000원에 가까운 돈.

생각보다 많이 나온 수수료에 조금 당황스럽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건 다 이유가 싶구나 싶기도 해요.

앞으로 우리은행을 계속 이용할지 아니면 타 은행에 통장을 개설할지는 조금 생각해봐야겠어요.

어쨌거나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에는 우리은행은 별로 안 좋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