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15 일상 생활기

롯데마트 '대만 야시장 먹거리 기획전' - 지파이&딤섬

by 히티틀러 2015. 4. 20.
728x90
반응형




친구를 통해서 16일부터 22일까지 롯데마트에서 '대만 야시장 먹거리 기획전' 을 한다는 소식을 알려주었어요.

롯데마트를 가려면 10분 정도 버스를 타거나 30분 이상 걸어가야 하지만, 기꺼이 왕복 1시간을 걸어서 다녀왔어요.



즉석제품 코너에서 '대만 야시장 인기 먹거리' 라고 판매 중이예요.



대만식 닭튀김인 '지파이'와 '대왕오징어튀김'.

지파이는 판매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데, 대왕오징어튀김도 판매한다는 사실은 와서 알았어요.



딤섬.

10개 세트가 3,500원이예요.

낱개로도 구입할 수 있어요.



이왕 마트에 온 김에 아예 풀 세트를 구입하자는 생각으로 대만 맥주도 사기로 했어요.

롯데마트에서는 대만 망고맥주와 파인애플맥주도 판매해요.

예전에 몇 번 마셔봤는데, 도수가 낮고 과일향에 탄산까지 있어서 술이라기보다는 딱 음료수가 같은 맛이예요.
술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이 망고 맥주나 파인애플 맥주는 좋아하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지파이 하나, 딤섬 세트 하나, 파인애플 맥주 하나를 구입했어요.



지파이는 생각보다 사이즈가 꽤 컸어요.

옆에 비교용으로 숟가락을 놓았는데도 작아보이지가 않는게, 거의 치킨까스 수준이더라고요.


대만에 다녀온 친구 말에 의하면 '그냥 흉내만 낸 수준'이라고 하는데, 현지 지파이의 맛을 모르는 제 입맛에는 꽤 괜찮았어요.

후추 맛도 조금 나면서 살짝 매콤한 맛도 나는데, 딱 KFC 징거버거에 들어가는 패티 같은 맛이었어요.

특히, 맥주 안주로 딱이예요.

혼자 사는 사람들 중에서는 치맥을 하고 싶어도 치킨 한 마리 시키기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거든요.

가격도 저렴하고, 혼자 먹기에도 부담없는 양이예요. 

이번 이벤트 기간 뿐만이 아니로도 앞으로도 계속 판매했으면 좋겠어요.



다섯 종류의 딤섬이 섞여있어요.

속은 돼지고기가 든 것도 있고, 부추가 든 것도 있고, 새우가 든 것도 있었어요.

맛은 딱 그 가격에 맞는 맛이예요.

딘타이펑에서 먹었던 것과 같은 수준을 기대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실망스러웠어요.

더군다나 판매할 때부터 식어있는 상태라서 전자렌지에 돌렸더니 완전히 물기가 말라서 더 별로였어요.

이걸 먹느니 냉동만두를 데워먹는 게 훨씬 나아요. 



지파이와 딤섬, 대만 파인애플 맥주로 대만에 있는 듯한 기분을 냈네요.

나중에 직접 대만에 가서 현지의 맛을 느껴보고 싶네요.

이번주 수요일까지 판매한다니 관심있는 분들은 롯데마트 한 번 들려보세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