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31

[인도네시아] 19. 6/6 자카르타 코타지구 걸어서 하모니 센트럴 버스웨이 Harmoni Central Busway 에 도착했다.자카르타에서는 트랜스 자카르타 Trans Jakarta 라는 버스가 운행하는데, 우리나라 버스전용차선과 비슷한 시스템이라고 한다.교통체증 심한 자카르타에서도 도심에서는 그렇게 많이 막히지 않기 때문에 많이 이용한다.하모니 센트럴 버스웨이는 총 12개의 트랜스 자카르타 노선 중에서 8개가 지나가는 규모가 큰 정류장이다.서울로 치지만 청량리역나 여의도 환승센터 정도?버스 정류장이 도로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어서 길을 건널 때는 육교를 이용해야한다. 버스 정류장이 도로 한가운데 위치해있어서 길을 건널 때는 육교를 이용해야한다.육교에 걸려있던 맥도날드 간판인데, 아주 많이 익숙하다. 한국의 맛을 느껴보세요! 인도네시아어로 Nikm.. 2016. 8. 31.
롯데리아 '와일드 쉬림프버거' 후기 롯데리아아에는 새우패티가 들어가는 햄버거가 들어가는 햄버거가 두 종류가 있어요.하나는 새우버거, 다른 하나는 와일드 쉬림프버거예요. 참고 : 롯데리아 '새우버거'후기 와일드 쉬림프버거가 가격도 더 비싸고 업그레이드된 버전인데도 불구하고, 새우버거가 워낙 유명하다보니 그 명성에 가려져있죠. 와일드 쉬림프버거 세트 와일드 쉬림프버거 가격은 단품이 4,700원, 세트가 6,500원이고, 런치메뉴에는 해당되지 않아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529kcal, 세트가 923kcal 예요. 와일드 쉬림프버거는 참꺠번에 새우패티, 양상추, 양파, 파프리카, 피클, 타르타르소스, 사우전드 아일랜드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새우버거가 새우패티에 양상추만 들어가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새우버거에 비해 부재료가 풍성해요.와일드 쉬림프.. 2016. 8. 30.
[베트남] 청량리 롯데백화점 맛집 - 베트남 분짜 반베 Ban Be 베트남 분짜 반베는 청량리 롯데백화점 지하 2층 푸드코트에 있는 음식점이에요.처음에는 슈퍼마켓에 수입 음료수나 식품 같은게 있나 둘러보려는 거였는데, 분짜라는 단어를 보자마자 이곳에서 식사를 하기로 결정했어요.분짜는 베트남 북부 하노이 지역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데, 차가운 육수에 구운 고기와 쌀국수를 곁들여먹는 음식이에요.베트남 여행 갔을 때 제일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었는데, 한국에는 파는 곳이 많지가 않거든요. 베트남 분짜 반베 메뉴.분짜와 쌀국수, 볶음밥을 판매하고 있고, 가격은 1만원 내외로 저렴한 편이에요. 친절하게 메뉴 모형도 계산대 옆에 진열되어 있어요. 돈분짜 트레이에 쌀국수 한 그릇과 구운 고기, 레몬티, 김치와 초절임무 반찬까지 같이 나왔어요.모형을 한그릇 음식으로 나올 줄 알았는데.. 2016. 8. 29.
헌책방을 찾는 재미 경희대 근처를 갔다가 어느 조그만 헌책방 앞을 지나고 있었어요.가게 앞에는 팔려고 내놓은 중고책이 여러 권 있었는데, 두 권의 책을 정말 깜짝 놀랐어요. 아제르바이잔어 책? 무려 아제르바이잔어로 된 원서였어요.한국과 아제르바이잔이 물리적 거리가 가까운 것도, 그렇다고 교류가 그렇게 많은 나라도 아니예요.상당수의 사람들에겐 이름조차 생소한 그 나라의 원서를 한국에서 볼 수 있을거란 생각 자체를 해 본 적도 없었어요.1991년에 소련으로부터 독립한 신생국이라 2000년대 후반에 들어서야 자국언어로 된 서적 출판을 시작했기 때문에 현지에서도 출판되는 책 자체가 그렇게 많지 않고요.추측해보건데 아제르바이잔 유학생이 귀국하면서 소장하던 책을 판게 아닐까 해요.한국외국어대학교나 경희대, 카이스트에 아제르바이잔 출신.. 2016. 8. 28.
버거킹 스낵킹 '프렌치토스트 스틱' 후기 프렌치토스트 스틱 프렌치토스트는 버거킹 스낵킹 메뉴 중 하나예요.가격은 1500원이고, 칼로리는 274kcal예요.약 10cm 정도 되는 시빵 스틱 두 개와 메이플 시럽이 같이 제공되요. 전반적으로 폭신한데, 스틱의 네 귀퉁이 부분은 살짝 바삭해해요.하지만 그냥 먹으면 고소하긴 하지만 조금 밍밍한 감이 있어서 메이플 시럽을 곁들여먹어야해요.보통 메이플 시럽은 주루룩 흐르는데, 버거킹 메이플시럽은 점도가 높고 끈적거리는게 마치 조청같은 느낌이에요.빵 위에 골고루 발라먹어야하는데, 그게 쉽지가 않아요.결국 빵 위에 시럽을 적당히 짠 뒤 커팅칼로 발라먹었어요.무슨 제모할 때 쓰는 왁스 같더라고요.차라리 스틱을 찍어먹도록 조그만 통에 담겨서 나오던가 좀 더 묽은 형태로 나왔으면 좋겠어요.아니면 아예 슈거파우더를.. 2016. 8. 27.
[중국] 신림 맛집 - 무제한 양꼬치, 만성양꼬치 신림에 있는 만성양꼬치에서 에 양꼬치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신림은 워낙 멀어서 한 번도 가볼 생각을 못했는데, 제가 좋아하는 양꼬치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정말 혹했어요.요즘 이런저런 무제한 뷔페가 많지만, 양꼬치 무제한은 이곳이 처음이었거든요.친구들도 다들 양꼬치를 좋아하는 터라 '이런 곳이 있다' 라고 소개하니 다들 한번쯤 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만성양꼬치 신림역 5번 출구에서 약 200m 정도로, 걸어서 2-3분 정도 밖에 안 걸려요평일 저녁 5시 조금 넘어서 갔더니 다행히 기다리지 않고 입장할 수 있었어요.평소에는 평일 저녁에도 사람이 많아서 대기판에 이름 적고 기다린다고 하더라고요. 무제한 1인이 12,000원이고, 시간 제한을 따로 없어요.저는.. 2016. 8. 26.
롯데리아 신메뉴 '크레이지핫 더블버거' 후기 롯데리아에서 크레이시핫 더블버거라는 신메뉴가 며칠전에 출시되었어요.AZ버거 때는 홍보를 엄청 많이 하더니 이번에는 소리소문없이 출시해서 신메뉴가 나왔는지도 몰랐네요. 크레이지핫 더블버거 크레이지핫 더블버거 단품은 2,900원, 세트는 4,800원이에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532kcal, 세트는 820kcal 예요. 크레이지핫 더블버거는 참깨번에 패티 2장, 양상추, 마요네즈, 트리플 핫 페퍼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트리플 핫페퍼소스는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인도 크러쉬드페퍼, 이렇게 3가지의 고추로 만들었다고 해요.구성이나 비주얼은 두 달전 버거킹에서 출시된 더블킹 신메뉴인 '캡틴스파이시'와 거의 비슷해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캡틴스파이시' 후기 매운걸 잘 못 먹는 터라 '크레이지핫' 이란 단어 자체.. 2016. 8. 25.
[인도네시아] 18. 6/6 자카르타 이스티크랄 모스크, 가톨릭성당 아침 5시 반, 감비르역에 도착했다. 닫혀있지 않을까 했던 머르데카 광장은 다행히 열려있었다.머르데카 광장을 가로질러 호텔로 향했다.오전 6시 밖에 안 된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광장에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인도네시아 사람들은 특별히 낮잠을 챙겨자는 거 같지도 않은데, 하루를 참 일찍 시작한다.전날 무슨 행사가 있었는지 각종 조형물들이 놓여져있었고, 쓰레기도 많아서 좀 정신이 없었다. "모나스 꼭 올라가봐요. 8시에 문 열어요." 모나스 사진을 찍고 있으려니 지나가선 인도네시아 아주머니께서 갑자기 말을 거셨다.모나스 국립기념탑 안에는 인도네시아 역사 박물관과 전망대가 있는데, 전망대에 올라가면 전망이 정말 좋다면서 꼭 올라가보라고 신신당부를 하셨다. 지금은 너무 시간이 일러서 문을 안 열고, 오전 8시.. 2016. 8. 25.
맥도날드 '불고기버거' 후기 불고기버거 세트 불고기버거는 행복의 나라 메뉴라 단품을 2,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그러나 맥런치 시간에 한정해서는 세트 구성을 판매하는데, 가격은 3,500원이에요.그 외의 시간에는 음료나 프렌치 프라이를 따로 주문해야합니다.칼로리는 단품 397kcal, 세트 765-932kcal 예요. 불고기버거는 참깨번에 돈육패티, 불고기소스, 마요네즈, 양상추로 구성되어 있어요.제가 먹은 햄버거는 조금 가격대가 있는 햄버거에 사용하는 콘밀토핑번이 나와서 깜짝 놀랐는데, 아마 햄버거를 만든 아르바이트생이 헷갈린 거 같아요.불고기버거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로컬라이징 메뉴예요.대표적인 5대 패스트푸드사에 전부 불고기소스를 활용한 메뉴가 있다는 사실만 봐도 얼마나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대중적인 .. 2016. 8.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