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35

02. 10/8 부산여행 둘째날 - 해운대 야경 여전히 추적거리는 날씨였다.같은 방은 썼던 3명의 사람들은 벌써 다 퇴실을 한 모양이다. 씻고 아침을 먹으러 아래층으로 내려갔다.조식 시작 시간인 8시가 지났는데, 라운지에는 사람도 없고 불도 아직 안 켜져있다.아침도 전날 밤에 봤던 그대로다.냉장고에 빵이나 우유가 있지만, 사람도 없는데 막 꺼내먹어도 되나 싶어서 아예 손도 안 댔다. 잠깨게 커피라도 마시고 싶은데, 동전을 넣고 사용하는 자판기다.게스트하우스에 보통 믹스커피나 원두커피는 비치되어 있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다.물론 이것도 게스트하우스의 규정이고, 무료로 커피를 제공할 의무는 없으니 이해할 수는 있다.그런데 마침 지갑에는 지폐 뿐이다.100원짜리 동전 하나 바꿔줄 사람도 없어서 커피를 못 마시니 더 짜증이 났다.안 그래도 침대 자리를 1층.. 2016. 10. 31.
이연복 중화요리 시리즈 3탄, 팔도 탄탄면 전 라면을 거의 먹지 않아요.자취를 하면 주식이 라면이 된다고 하는데, 전 혼자 살아도 라면은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1학기동안 라면 1개도 먹지 않은 적도 있어요.요즘도 1주일에 1번 먹을까 말까해요.있으면 먹지만, 없어도 그만이랄가요.한때 짜장라면과 짬뽕라면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을 때도 한 번 안 먹어본 희귀한 사람이에요.그런데 얼마 전 팔도에서 이연복 쉐프님을 모델로 한 탄탄면 라면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평소 같았으면 '또 새로운게 나왔는갑다.' 라고 넘었갔을 테지만, 요즘 같이 날이 쌀쌀하거나 비가 내리는 날은 대림 봉자마라탕의 탄탄면이 종종 생각나곤 하거든요. 참고 : 대림 맛집 - 봉자마라탕 팔도 탄탄면 이마트나 홈플러스, 롯데마트 같은 대형마트는 거리가 좀 있는 편이라 근처 중소형 .. 2016. 10. 29.
[이라크] 인천 맛집 - 바그다드 레스토랑 Baghdad Restaurant 우리나라에 이라크 음식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건 지난 5월, 시청광장에서 열린 지구촌 나눔 한마당이라는 축제 때였어요.세계음식전이라고 각국 음식을 판매하는 부스가 있었는데, 그 때 이라크 음식점에서도 부스를 빌려서 음식을 팔았거든요. 참고 : 2016 지구촌 나눔 한마당 당시 음식점 전단지를 받아왔지만, 그동안 갈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음식점이 인천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동시간 자체도 만만치 않는데, 그나마도 지하철이 다니는 지역이 아니라서 버스를 타고 한참을 또 들어가야했거든요.아무리 외국 음식을 먹으러 다니는 걸 좋아하는 저라도 그렇게까지 산넘고 물건너 갈 엄두는 쉽게 나지 않아서 계속 미루고만 있던 참이었어요. 인천 2호선 개통! 이번에 이라크 음식점에 다녀오게 된 가장 큰 계기는 다름 아닌 인.. 2016. 10. 28.
KFC 신메뉴 '롱샌드 스위트칠리' 후기 롱치킨 스위트칠리는 트위스터 마크니와 함께 출시된 메뉴예요.요즘에 트위스터 마크니, 치킨불고기버거와 함께 행사를 하는 메뉴예요. 롱샌드 스위트칠리 어메이징 세트 롱샌드 스위트칠리 가격은 단품 3,200원, 세트 3,900원, 어메이징 세트 4,700원이에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357kcal, 599-787kcal, 어메이징 세트 765-953kcal 예요.에그타르트는 KFC 영수증 쿠폰을 사용해서 무료로 받았어요. 롱샌드 스위트칠리는 길쭉한 번에 텐더 스트립스, 치킨, 스위트칠리소스, 마요네즈로 구성되어 있어요.기본적으로는 이전에 출시되었던 롱치킨샌드를 응용한 버전으로 보여요. 참고 : KFC 신메뉴 '롱치킨샌드' 후기 롱치킨샌드에서 소스가 바뀌고, 양상추 대신 피클이 들어갔어요.스위트칠리 소스를 넣은 .. 2016. 10. 27.
부산 해운대 맛집 - 원조 할매 국밥 부산에 갔던 둘째날이었어요.태풍 영향으로 하루종일 비가 내렸다 그쳤다 하는 궂은 날씨에 옷과 신발은 눅눅하고, 하루종일 에어컨 바람을 쐬서 몸도 으슬거리는 상태였어요.뭔가 따뜻한 걸 먹고 싶어서 그날 영화를 본 메가박스 해운대점 근처를 돌아다녔어요.버스 종점 근처에 국밥집들이 주루룩 모여있었어요.밖으로 걸려있는 가마솥에 뜨끈한 국물이 발발발 끓고있는 걸 보니 나도 모르게 홀린 듯 들어갔어요. 나홀로 여행객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1인 식사가 가능할까'가 아닐까 해요.여기는 혼자서 드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셔서 눈치 안 보고 식사할 수 있어요.가격도 정말 저렴해서, 국밥인에 5천원을 넘는 메뉴가 없어요. 아무런 정보 없이 그냥 들어간 곳인데, 나중에 알고 보니 부산에서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방.. 2016. 10. 26.
맥도날드 신메뉴 '슈비버거' 후기 슈비버거는 지난 10월 7일에 슈슈버거와 같이 출시된 메뉴예요. 참고 : 맥도날드 신메뉴 '슈슈버거' 후기 엄밀하게 말하면 슈비버거는 신메뉴는 아니예요.작년 여름에 미니언즈 애니메이션이 개봉하면서 그 홍보차 '미니언 슈비버거' 라는 이름으로 한정판매되었어요.그런데 인기가 너무 좋아서 단종되고 나서도 '재출시해달라'는 요청이 끊임없이 있었다고 해요.저도 물론 좋아했고요.하도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아서 결국 1년여 만에 재출시되었어요.이번에는 한정판매가 아닌 정식 메뉴라고 해요. 슈비버거 세트 슈비버거 가격은 단품 5,200원, 세트 6,700원, 런치 5,700원이에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525kcal, 세트 893-1060kcal 입니다. 슈비버거는 콘밀 토핑번에 쇠고기 패티, 새우 패티, 양상추, 토마토.. 2016. 10. 25.
LG G4 핸드폰 또 수리받았어요! 금요일밤부터 갑자기 핸드폰 전원이 켜지지 않았어요.배터리가 없는 것도 아니었고, 침수가 되거나 충격이 가해진 것도 아니었어요.그냥 가만히 놔두고 있었는데, 핸드폰을 쓰려고하니 뜬금없이 켜지지가 않는 거예요. 혹시나 해서 배터리를 뺐다가 다시 끼워보기도 했지만, 마찬가지였어요.가끔 한 두 번 켜져도 LG 로고만 뜨고 다시 먹통이 되더라고요.다음날은 토요일.하필 토요일은 서비스센터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하지 않아요.일요일은 일부 서비스센터만 운영하는데, 인터넷 상으로 미리 방문 예약한 사람만 이용 가능하고요.평소 아침잠도 많은데, 알람 시계도 없어서 제 시간에 못 일어날까봐 불안해서 거의 밤을 꼬박 새고, 새벽 무렵에 2시간쯤 눈을 붙였다가 일어나서 바로 LG 서비스센터로 향했어요. 주말이라서 .. 2016. 10. 24.
강원도 특산품 '깊은산속 송이젤리' 후기 깊은산속 송이젤리 요즘 한창 송이철이에요.강원도도 산이 많아보니 송이버섯이 많이 생산되는데, 특히 양양지역이 송이로 유명해요.송이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송이버섯 젤리는 정말이지 의외였어요.딱 보자마자 '세상에 이런 괴식이!' 라는 생각이 들어서 구입했습니다.가격은 한 봉에 4,500원이에요. 제조원은 달곰싸앤에프이고, 판매원은 강원블루베리영농조합법인이예요.블루베리영농조합에서 왜 송이버섯 젤리는 판매하는 건지는 좀 의문이긴 하지만요.중량은 250g 이며, 국내산 송이버섯분말 0.5%와 송이버섯향이 첨가되었어요. 1회제공량은 젤리 1개로, 칼로리는 40kcal예요. 젤리가 낱개포장되어 있어요.정확히 세어보이즌 않았지만, 20개 정도 들어있는 거 같아요. 젤리라고 해서 제가 종종 먹는 하리보나.. 2016. 10. 23.
KFC 신메뉴 '트위스터 마크니' 후기 KFC에서 트위스터를 응용한 '트위스터 마크니' 라는 신메뉴가 나왔어요. 트위스터 마크니 어메이징 세트 트위스터 마크니 가격은 단품 3,200원, 세트 3,900원, 어메이징 세트 4,700원이에요.참고로 어메이징 세트는 일반 세트에 치킨 텐터 스트립 2pc 가 추가된 구성입니다.칼로리는 단품 기준 374kcal, 세트 616-804kcal, 어메이징 세트 782-970kcal 이에요. 트위스터 마크니는 또띠야에 치킨 텐더 스트립, 양상추, 토마토에 마크니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기존의 트위스터에서 소스만 바꾼 셈이지요. 인델리 카레가 생각나! 치킨 마크니는 버터와 크림이 들어간 커리로, 인도 북부 지역의 대표적인 커리예요.맛이 달고 부드러워서 인도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과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접.. 2016. 10.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