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24

KFC 신메뉴 '골드롱통살버거' 후기 2월 28일, 오늘 KFC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이번에 출시된 신메뉴는 볼로네 롱통살버거, 골드 롱통살버거, 포크햄 롱통살버거, 이렇게 3종류예요.먼저 골드 롱통살버거부터 먹어보았습니다. 골드 롱통살버거 세트 골드 롱통살버거 가격은 단품 4,200원, 세트 4,900원이에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467kcal, 세트 758-946kcal 입니다.KFC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는 2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 골드 롱통살버거 초이스 세트를 4,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초이스 세트는 일반 세트 구성에서 후렌치후라이 대신에 핫크리스피 치킨 1조각이 들어가있는 구성이에요.저는 일반 세트에 300원을 추가해서 오늘 같이 출시된 타코 후라이로 변경했어요. 타코 후라이 타코 후라이는 오늘 .. 2017. 2. 28.
[대만] 맥도날드 '콘스프 玉米湯' 후기 대만 여행을 떠나기 전에 지인으로부터 '대만 맥도날드에는 콘스프를 팔아요.' 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중국어로 모르면서 대만 맥도날드 사이트를 뒤졌는데, 정식 메뉴라서 아직 판매하더라요.현지에서 꼭 먹고 와야겠다고 생각에 핸드폰으로 캡쳐까지 했어요.당연히 먹고 왔습니다. 콘스프 (소) 콘스프는 현지어로 '옥미탕 玉米湯 yùmǐtāng' 이라고 해요.사이즈는 작은 컵(小杯)과 큰 컵(大杯), 2가지가 있어요.가격은 작은 컵 33TWD, 큰 컵이 52TWD 으로, 한화로 1-2천원 사이에요.칼로리는 작은 컵 기준 98kcal, 큰 컵 146kcal 예요.뜨겁기 때문에 카페에서 사용하는 1회용 컵에 담겨져서 나와요. 뚜껑을 열어보면 묽고 노란 스프가 들어있어요.향은 흔히 접할 수 있는 익숙한 콘스프향이에요.처음.. 2017. 2. 27.
[대만] 시먼딩 망고 빙수 - 삼형매 빙수 三兄妹 芒果氷 대만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음식은 역시 망고빙수가 아닐까 해요.요즘 한국에서 판매하는 망고빙수 자체가 대만이 여행지로 인기를 끌면서 같이 넘어온 거기도 하고요.아버지께서 여행 전부터 '망고빙수를 먹고 싶다'고 말씀을 하셨기 때문에 아예 일정에 망고빙수 먹기를 하나의 코스로 계획해서 다녀왔습니다. 삼형매 빙수 우리나라에는 '삼형제 빙수' 라고도 알려져있는데, 원래 이름은 '삼형매 망고빙수' 예요.대만 3대 빙수니 뭐나 해서 워낙 유명한 집이기도 하지만, 접근성이 좋아요.스무시나 아이스몬스터 등 망고빙수로 유명한 가게들이 몇 군데 있지만, 다 융캉제에 위치하고 있는데 여기는 숙소들이 많이 몰려있는 시먼딩에 위치해서 있어서 가기 편했어요.저도 유명세보다는 머물던 숙소에서 가까워서 여행 기간동안 몇 번 다녀왔.. 2017. 2. 25.
홍대 맛집 - 퓨전한식, 웍스나인 Woks 9 웍스 나인 웍스나인 이라는 퓨전한식집에 다녀왔어요.서교푸르지오 아파트 뒷길에 위치하고 있는데, 홍대입구역 9번출구 기준 도보로 5분 정도 걸려요. 웍스나인 메뉴판.일반 단품 메뉴는 7-8천원 수준이고, 그릴 요리도 2만원 이내로 저렴해요.가게는 작고 테이블이 많지 않아서 홀 직원이 따로 없어요.계산대에 가서 주문을 하고, 직접 받아와야합니다.수저며 컵, 물도 직접 챙겨야하고요.인건비를 최소한으로 줄여서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는 게 아닐까 해요. 숙주볶음면 음식은 소량의 피클과 메밀국수와 같이 제공되었어요.제가 주문한 메뉴는 숙주볶음면으로, 소면에 생숙주와 구운 야채, 생야채, 새우와 닭고기 조각을 넣고 볶아서 만든 면이에요.소이소스를 넣어서 맛을 냈는지 맵지도 않고, 동남아 스타일 볶음면 같은 느낌도 나더.. 2017. 2. 24.
롯데리아 해산물 사이드메뉴 3종 '홍게너겟&크런치새우&오징어링` 후기 롯데리아의 특징 중 하나는 해산물로 된 메뉴가 많다는 점이에요.맥도날드나 버거킹, KFC는 미국에서 시작된 브랜드라서 그런지 쇠고기와 치킨이 메인이고, 해산물 메뉴는 찾아보기 힘들어요.아시아 국가들에서나 슈림프버거 정도가 있을 뿐, 그 외에는 고작해서 '필렛 오 피쉬 Fillet-O-Fish' 라고 부르는 생선까스 버거가 고작이에요.그런데 롯데리아는 해산물 메뉴가 타 브랜드에 비교해서 유난히 많아요.몇 년 전 맥도날드에서 디럭스슈림프버거가 출시되기 이전까지만 해도 새우버거를 먹기 위해서는 롯데리아로 가야했어요.요새도 새우버거는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 중 하나지만요. 지금은 단종되었지만, 오징어버거 라는 메뉴도 있었고요.아마 해산물에 익숙하고 많이 먹는 일본과 한국에 메인이라서 그런 듯 해요. 홍게너겟 & .. 2017. 2. 23.
[대만] 08. 12/9 예스진지 택시투어 (2) 스펀 예류에서 차로 1시간 남짓 달려서 스펀에 도착했다.타이베이에서 예류 향할 때도 산이 많아도 생각했는데, 여기도 굽이굽이 산길이다.적당한 길가에 차를 세워두고 택시 기사 아저씨를 따라갔다. 스펀은 기차역을 중심으로 기찻길을 따라 올드타운이 형성되어 있다.이 기차선은 핑시시엔으로 20세기 초반 탄광업을 목적으로 만든 철로이며, 핑시시엔 기차선을 따라 허우통, 스펀, 핑시 등의 마을이 형성되었다.그러나 1990년대 탄광업이 몰락하면서 탄을 싣고 나르던 기차는 관광객들을 신고 나오는 관광기차가 되고, 그 주변마을들은 관광마을로 변모하게 되었다고 한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나는 '고양이 마을' 이라는 허우통을 가고 싶었다.하지만 가족들 모두가 싫어해서 일정에 넣을 수가 없었는데, 스펀 기차역에서도 고양이들이 돌아다.. 2017. 2. 22.
파파이스 '케이준 할라피뇨 치킨버거' 후기 2월 20일, 오늘 파파이스에서 '케이준 할라피뇨 치킨버거' 라는 신메뉴가 출시되었습니다.이와 함께, 지난달 출시되었던 '아보카도 쉬림프버거'는 단종되었습니다.바로 3일 전에 맥도날드에서 할라피뇨 어니언버거가 출시되었는데, 파파이스에서도 할라피뇨가 들어간 햄버거가 출시된 건 단순히 우연인지 아닌지 모르겠어요.할라피뇨가 그렇게 자주 쓰이는 햄버거 재료는 아닌데요. 참고 : 맥도날드 신메뉴 '할라피뇨 어니언버거' 후기 케이준 할라피뇨 치킨버거 콤보 케이준 할라피뇨 치킨버거 가격은 단품 기준 5,000원, 세트 6,800원입니다.출시 기념으로 2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보름간 단품을 3,000원에 할인 판매하고 있어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573kcal 입니다.세트는 공지되어 있지 않지만, 단품에 케이준 후.. 2017. 2. 20.
모스버거 '포도를 머금은 와규더블치즈버거' 후기 모스버거는 1972년에 오픈해 4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일본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예요.모스 MOS 라는 이름은 Mountain, Ocean, Sun 의 약자를 따서 만들어졌다고 해요. 대만이나 태국, 중국,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 지점이 있고, 우리나라에도 2012년에 진출했어요.일본 여행 당시에도 모스버거를 못 먹어본 터라 늘 가고 싶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지만, 지점 자체 수가 10여개 남짓 밖에 없기 때문에 선뜻 가게 되지 않았어요.정말 큰 맘 먹고 처음으로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녀온 지점은 센트럴시티점이에요.3,7,9호선 고속터미널역 7번 출구에서도 한참을 걸어들어가야하는데, 초행길이라서 좀 많이 헤맸네요.주문은 가게 외부에 마련된 계산대에서 해요 주문을 하면 번호표를 .. 2017. 2. 20.
이마트 '쉬림프링' 후기 며칠전 이마트에 갔더가 쉬림프링을 사왔어요.한참 유행할 때는 보기 힘들더니 물량을 많이 들여온 건지, 아니면 유행이 한풀 지난 건지 마트에 쌓여있더라고요.가격은 12,800원이에요.그렇게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한 번 맛보고 싶은 생각에 큰맘 먹고 구입했어요. 이마트 쉬림프링은 총 453g 으로, 새우 340g 과 소스 113g 으로 구성되어 있어요.총 3회 제공량입니다.1회 제공량은 총 151g 으로, 새우 114g 과 소스 38g 입니다.칼로리는 1회 제공량 기준 170kcal로 부담이 없는 수준이에요.쉬림프링의 새우는 태국산이에요. 쉬림프링은 따로 조리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냉동된 상태의 새우를 겉포장이 있는 상태에서 냉장실에서 12시간 해동 후, 포장을 뜯고 물을 따라 버리면 되요.즉, 구입 .. 2017. 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