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33

맥도날드 신메뉴 '와플 후라이' 후기 3월 31일, 맥도날드에서 사이드 신메뉴를 출시했어요. 와플 후라이 (M) 와플 후라이 가격은 미디움 (M)이 1,600원, 라지 (L) 는 2,100원이에요.미디움은 36g, 197kcal 이고, 라지는 53g, 292kcal 입니다. 쏟아놓으면 다음과 같아요.양은 적은 편은 아닌 거 같은데, 멀쩡한 것보다는 부스러기가 많아요.시즈닝이 되어 있는 감자튀김이라서 케첩을 따로 제공되지 않는다고 해요. 감자튀김은 격자 모양을 하고 있는데, 그래서 이름이 와플후라이라고 붙은 거 같아요.흔히 먹는 후렌치후라이에 비해서 얇다보니 식감이 정말 바삭바삭해서 그냥 과자처럼 느껴질 정도예요. 감자맛 벌집핏자! 시즈닝이 되어 있다고 하는데, 맛은 좀 밋밋해요.거의 그냥 기름맛 + 감자맛의 수준이고, 짠맛조차 잘 느껴지지 .. 2017. 3. 31.
[일본] 상수/합정 디저트 카페 - 당고집 당고집은 이름 그래도 일본식 디저트의 하나인 당고를 파는 가게예요.꾸준히 인기가 인기가 있는 곳이지만, 특히 요즘 같은 벚꽃철에 특히 많이 화제가 되곤 해요.예전부터 한 번 가봐야겠다고 생각은 하곤 있었는데, 요새 기사나 sns상에 많이 소개되는 걸 보고 다녀왔습니다. 당고집 6호선 상수역과 2,6호선 합정역 중간 즈음 뒷골목에 위치해있어요.위치를 보자면 상수역에 조금 더 가까워서 상수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남짓 걸려요.합정역 기준으로도 10분 정도예요. 당고집 메뉴.가게 이름 그대로 당고가 메인이긴 하지만, 음료나 빙수도 있어요.오니기리나 오차즈케처럼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는 메뉴도 있고요. 저는 당고세트와 사쿠라소다를 골랐어요.봄이니만큼 봄 느낌이 나는 메뉴를 먹고 싶었고, 당고집은 사실 사쿠.. 2017. 3. 31.
삼성서비스센터 노트북 키보드 수리 며칠전 집에서 블로그 글을 쓰고 있는데, 갑자기 키보드가 이상했어요.키보드가 마치 눌려있는 것처럼 특정 글자만 계속 글자 하나만 눌리고 있었어요.처음에는 '갑자기 또 왜 이러냐' 하고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어요.이전에도 비슷한 증상이 있었다가 얼마 안 되어서 괜찮아진 적이 있었거든요.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달라지는 게 없었어요. 이럴 바에는 빨리 서비스 센터를 다녀오자 다행히 문제가 생겼을 때는 평일 오후.서비스센터가 오후 6시까지 해요.머피의 법칙인지 저는 핸드폰이나 노트북 등에 문제가 생기면 늘 금요일 밤 혹은 주말이라서 며칠동안 발만 동동 굴러야만 했어요.좀 빠듯하긴 하지만 서두르면 서비스센터에 갈 수 있을 거 같아서 후닥 삼성 서비스 센터로 향했습니다. 삼성전사 서비스센터는 핸드폰와 태블릿, 웨어.. 2017. 3. 29.
[대만] 11. 12/7 스린 야시장 대만은 날씨가 연중 따뜻하고, 집에서 요리를 하기보다는 밖에서 음식을 사먹는 문화라 야시장이 발달했다.타이베이에만 해도 십 수개가 넘는 야시장이 있는데, 스린 야시장은 그 중에서 규모가 크고 유명한 야시장이다.1909년에 형성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곳이라고 한다. 화장실을 찾아갔다가 지하에 푸드코트 같은 곳이 있길래 그곳에서 저녁식사를 하기로 했다.생과일주스부터 해산물요리, 튀김까지 정말 종류가 다양했다.하지만 여기에서도 역시 빠지지 않는 취두부 냄새.밀폐된 공간이다보니 머리가 더 지끈거렸다.일단 무슨 메뉴가 있는지 한바퀴 휙 돌아본 다음에 동생이 먹고 싶다던 철판구이 가게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철판구이 가게의 메뉴.그냥 들어왔는데 1988년부터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2-3가지 종.. 2017. 3. 28.
모스버거 '모스버거' 후기 생일선물로 모스버거 기프티콘을 받았는데, 계속 미루고만 있다가 더이상 미룰 수 없어서 모스버거를 다녀왔어요. 이번에 다녀온 지점은 종각역점이에요.1호선 1번출구에서 도보 5분 정도의 거리로, 그랑서울 뒷쪽에 위치하고 있어요매장 자체가 크지는 않았지만, 사람도 적고 조용한 편이라 마치 카페 같은 분위기였어요. 모스버거 세트 모스버거는 이름 그대로 모스버거의 대표 메뉴예요.모스버거 가격은 단품 3,900원, 세트 6,500원입니다.칼로리는 단품 기준 431kcal 입니다. 모스버거는 번에 쇠고기 패티, 다진 양파, 미트소스, 토마토로 구성되어 있어요.양상추가 없어서 외관상으로는 굉장히 붉은 색이 강조되어 보여요.지난 번 커팅에 완전히 망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두근두근하면서 조심스럽게 잘라봤어요. 소스가 손에 .. 2017. 3. 27.
[중국] 회현/명동 맛집 - 산동교자 山東餃子 명동은 중국 대사관(과거 대만 대사관)도 있고, 화교 소학교도 있다보니 연희동과 더불어 화교들이 많이 사는 지역이에요.그래서 화교들이 운영하는 오래된 중국집들이 많아요.우리나라 화교들 중에는 산동 출신이 많아서, 이쪽 중국 음식도 산동식이라고 하네요. 산동교자 중국 대사관 앞쪽으로 오래된 중국및 몇 군데가 주욱 몰려있는데, 그 중에서 '산동교자'에 다녀왔어요.늦은 시간까지 가게 앞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을 종종 봤던 터라 궁금했거든요.여기는 배달을 하는 곳이 아니다보니 입구는 작아도 음식점 내부는 좀 넓을 줄 알았는데, 가게 자체가 굉장히 좁았어요.허리도 못 펴는 복층까지 합해도 테이블이 10개 남짓 정도예요.평일 저녁 8시에 갔는데, 복층 마지막 남은 테이블 하나를 차지했어요.산동교자는 2017년 블루리본.. 2017. 3. 24.
맥도날드 맥모닝 신메뉴 '토마토 베이컨 에그 맥머핀' 후기 지난 3월, 맥도날드에서 맥모닝 신메뉴 2종류가 출시되었어요.토마토 치킨치즈머핀에 이어 토마토 베이컨 에그 맥머핀을 먹어보았습니다. 참고 : 맥도날드 맥모닝 신메뉴 '토마토 치킨치즈머핀' 후기 토마토 베이컨 에그 맥머핀 세트 토마토 베이컨 에그 맥머핀 가격은 단품 3,200원, 세트 4,000원입니다.칼로리는 단품 기준 282kcal, 세트 448kcal 입니다.이번에도 음료는 따뜻한 원두커피를 받았어요. 토마토 베이컨 에그 맥머핀은 잉글리쉬 머핀에 계란, 베이컨 슬라이스 치즈, 토마토로 구성되어 있어요.기존에 있던 베이컨 에그 맥머핀에 토마토만 하나 추가한 메뉴예요. 참고 : 맥도날드 '베이컨 에그 맥머핀' 후기 특별히 소스 같은 게 없는만큼 딱 재료 그 자체의 맛이예요.치즈와 베이컨이 둘 다 간이 좀.. 2017. 3. 23.
명동 카페 - 해피레몬 플러스 Happy Lemon Plus 명동점 해피레몬 플러스 명동점 명동에 갔다가 '해피레몬 플러스' 라는 카페를 발견했어요.공차처럼 버블티와 각종 차 블랜딩 음료를 파는 티 카페였는데, 메뉴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많아서 호기심이 갔어요.임대료 비싼 명동에서 3층 건물 하나를 통째로 사용하고 있는 걸 보면 꽤 인기가 있구나 싶기도 했고요.버블티를 마셔보러 안으로 들어갔어요. 해피레몬 플러스는 이름대로 레몬이 들어간 티블랜딩 음료와 스무디, 밀크티 등이 주요 메뉴예요.메뉴판은 찍지 못했는데, 베스트 5 메뉴는 다음과 같다고 해요. 해피레몬 플러스는 홍콩과 중국에서 시작해서 지금은 중국, 대만, 미국, 영국, 호주, 태국, 홍콩, 필리핀 등에 진출해있다고 해요. 매장 자체가 그닥 넓은 편은 아니예요.1층은 음료 제조 및 계산대로 사용하고 있고, 2-3.. 2017. 3. 22.
맥도날드 맥모닝 신메뉴 '토마토 치킨치즈머핀' 후기 지난 3월 17일, 맥도날드에서 '토마토 베이컨 에그맥머핀'과 '토마토 치킨치즈머핀', 이렇게 2종류의 맥모닝이 출시되었어요.맥도날드와 버거킹은 각각 맥모닝과 킹모닝이라는 이름으로 아침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대부분 잉글리쉬 머핀이나 크루아상에 계란, 치즈, 토마토, 베이컨 등을 넣어서 만든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야채가 풍부하게 들어간 메뉴를 좋아하는 제게는 늘 아쉽다는 생각을 했어요.다른 나라처럼 그린 샐러드를 따로 판매하는 것도 아니고요..그런데 맥도날드 측에서 그런 점을 감안했는지 토마토가 들어간 맥모닝 신메뉴를 출시했네요. 토마토 치킨치즈머핀 세트 토마토 치킨치즈머핀 가격은 단품 3,400원, 세트 4,300원이에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344kcal, 세트 510kcal 입니다.음료는 따뜻한 .. 2017.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