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28

맥도날드 '초코콘' 후기 초코콘 초코콘 가격은 800원이고, 칼로리는 229kcal 입니다.일반 아이스크림콘을 액상 초콜릿에 담갔다 빼서 초콜릿을 입은 메뉴예요. 초코콘이 정확히 언제 출시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인터넷을 뒤져보니 2003년부터 기록이 있는 걸로 보아 어림잡아 15년은 된 스테디 메뉴라고 볼 수 있어요.처음 출시되었을 때에는 아이스크림콘 300원, 초코콘 500원이었는데, 슬금슬금 100원씩 올리면서 지금은 아이스크림콘 600원, 초코콘은 800원이 되었어요.하지만 여전히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아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요.겉부분에 딱딱해진 초콜릿이 맛의 포인트인 거 같아요.초코콘을 베어물면 파삭하고 부서지면서 안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나오는 것도 재미이고요.연중내내 워낙 잘 팔리는 제.. 2017. 4. 29.
[캄보디아] 의정부 맛집 - 압사라 앙코르 Apsara Angkor "의정부에 캄보디아 음식점 있어요." 블로그 이웃이자 지인인 좀좀이님에게 연락을 받았어요.캄보디아는 여행을 아직 가본 적도, 음식을 먹어본 적도 없어요.안산에 캄보디아 음식점이 1-2군데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안산은 거리가 좀 있다보니 아직까지 못 가봤어요.그런데 의정부에 캄보디아 음식점이 있다니 호기심이 확 일었어요.좀좀이님과 이야기해서 약속을 잡고 같이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참고 : 경기도 의정부 캄보디아 식당 - 압사라 앙코르 압사라 앙코르는 아직 다음 지도나 네이버 지도에 등록되지 않았어요.의정부역 동부광장의 이성계 동상 쪽에서 NH 농협은행 방향으로 쭉 직진하면 나와요. '압사라 앙코르' 라는 간판을 보고 올라갔는데, 가게는 잠겨있었어요.남겨진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니 다른 곳으로 옮겼다.. 2017. 4. 29.
버거킹 신메뉴 '쉬림프 치킨프라이' 후기 4월 28일, 버거킹에서 '크리미 통새우버거' 와 함께 '쉬림프 치킨프라이' 라는 사이드메뉴가 같이 출시되었습니다. 참고 : 버거킹 신메뉴 '크리미 통새우와퍼' 후기 쉬림프 치킨프라이 쉬림프 치킨프라이 가격은 2,000원이고, 칼로리는 302kcal 입니다.기존의 오리지널 치킨프라이와 가격은 같지만, 칼로리는 70kcal 로 높습니다. 참고 : 버거킹 신메뉴 '치킨프라이' 후기 치킨프라이는 종이상자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쉬림프 치킨프라이라서 그런지 새우그림이 예쁘게 그려져 있어요 소스로는 소이갈릭소스가 제공됩니다. 안에는 길쭉한 치킨프라이 6개가 들어있습니다.스파이시 치킨프라이처럼 색깔은 붉은 빛이 많이 났어요. 구멍이 숭숭 뚫려있는 건 여전했어요.개봉하니 치킨너겟과 비슷한 향이 났어요.쉬림프 .. 2017. 4. 28.
버거킹 신메뉴 '크리미 통새우와퍼' 후기 4월 28일, 버거킹에서 '크리미 통새우와퍼' 라는 신메뉴를 출시했어요.기존에 있던 통새우와퍼를 개량한 메뉴예요. 참고 : 버거킹 신메뉴 '통새우 와퍼' 후기 크리미 통새우와퍼 세트 크리미 통새우와퍼 가격은 단품 6,500원, 세트 8,500원입니다.칼로리는 단품 기준 713kcal, 세트 1148kcal 입니다.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10일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와퍼라 그런지 크기가 꽤 큼직해요.두께도 상당히 두툼했어요. 크리미 통새우버거는 와퍼 번에 쇠고기 패티, 통새우, 생양파, 양상추, 토마토, 마요네즈, 크림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기존의 통새우버거와 비교하면 스파이시 토마토 소스가 크림소스로 바뀐 셈이에요. 이름 그대.. 2017. 4. 28.
맘스터치 신메뉴 '불싸이버거' 후기 4월 27일, 맘스터치에서 '불싸이버거' 라는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불싸이버거 불싸이버거 가격은 단품 기준 3,400원, 세트 5,600원입니다.싸이버거보다 200원 더 비싸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481kcal, 세트 924 kcal 입니다. 포장지는 싸이버거와 동일한데, '불' 자가 쓰여진 스티커를 붙여서 구분하고 있어요. 맘스터치답게 두께가 꽤 두툼합니다. 불싸이버거는 번에 닭다리살 패티, 양상추, 생양파, 피클, 사천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기존의 싸이버거에서 소스만 바뀐 셈이에요.소스는 얼마 전 맘스터치에서 새로 출시한 치킨메뉴인 '사천치킨' 과 동일한 소스를 사용하는 거 같아요.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터라 주문할 때부터 좀 긴장을 했는데 소스만 찍어먹어봐도 상당히 매콤함이 있어요.사천소스는 .. 2017. 4. 27.
[홍콩] 성수동 디저트 카페 - 스마일 디저트 Smile Dessert 성수동 카페거리에 산책하러 갔다나 '스마일 디저트' 라는 카페를 지나가게 되었어요.가정집을 개조했는지 깔끔해보이는 2층 건물이 꽤 괜찮아보여서 들어갔어요.2호선 뚝섬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가게 이름에 디저트가 들어있어서 디저트 카페라고 생각해있는데, 음료나 디저트가 정말 다양했어요.일반적인 카페에서 볼 수 있는 커피 음료나 케이크 종류는 물론이고, 망고를 이용한 홍콩 디저트와 이 가게만의 독특한 음료메뉴가 꽤 많았어요.너무 메뉴가 많아서 뭘 골라야할지 어려울 정도였어요.가격도 생각보다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었어요. 케이크는 메뉴에 있는 종류가 전부 판매되는 건 아니라서 쇼케이스를 보고 고르면 되요. 가게 내부는 꽤 깔끔하게 꾸며져 있고, 테이블간 간격도 넓은 편이에요... 2017. 4. 27.
[대만] 13. 12/8 마오콩 어디로 가야하지? 마오콩 케이블카 정거장을 나오고 난 후에 양갈래길을 마주하고 나서야 내가 여기 길을 모른다는 사실을 알아차렸다.가이드북에 지도도 없고, 다른 사람 포스팅에서 길이 헷갈린다거나 하는 글을 전혀 없었다..그래서 방향을 알리는 안내판이 있거나 적어도 사람들이 가는데 슬쩍 섞여서 따라가면 되겠지.. 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다.하지만 입구에 있는 간판은 찻집 및 음식점이 위치한 구역을 알리는 것 뿐이었다. 이쪽이냐, 저쪽이냐, 50대 50의 확률.결국 선택한 건 노점상이 많이 몰려있는 길로 향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소시지도 사먹었다.1+1이 100TWD (약 3,700원) 이라고 생각해서 100TWD를 드렸다.아주머니는 몇 분간 소시지를 구워서 소시지를 주고는 또 돈을 달라고 한다.숫.. 2017. 4. 26.
맥도날드 신메뉴 '애플망고 요거트 스무디' 후기 4월 24일, 맥도날드에서 여름 맞이 신메뉴가 나왔어요.새로 출시된 메뉴는 애플망고 요거트 스무디, 딸기 바나나 요거트 스무디, 블루베리 석류 요거트 스무디예요. 애플망고 요거트 스무디 (S) 애플망고 요거트 스무디 가격은 S 2,500원, M 3,300원입니다.용량은 S 기준 265ml, M 400ml 입니다.칼로리는 S 기준 168kcal, M 264kcal 입니다. 향은 망고향과 함께 야쿠르트향이 나요.외관상으로는 슬러시와 비슷해요. 망고야쿠르트향 얼음물! 색깔도 예쁜 노란빛이 나고, 향도 괜찮은 편이라 스무디를 받았을 때는 살짝 기대감이 있었어요.그런데 일단 먹는 게 불편해요.스무디를 떠먹을 수 있도록 슬러시 빨대 같은 걸 제공을 해야하는데, 일반 음료를 먹을 때 사용하는 빨대로는 먹기가 불편해요.. 2017. 4. 25.
롯데리아 신메뉴 '고봉 팥빙수' 후기 4월 20일, 롯데리아에서 빙수가 출시되었어요.롯데리아에서는 매년 여름 계절 메뉴로 빙수를 선보이는데, 올해는 '고봉 팥빙수'와 '고봉 녹차빙수', 이렇게 2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참고 : 롯데리아 신메뉴 '고봉 녹차빙수' 후기 고봉 팥빙수 고봉 팥빙수 가격은 3,600원으로, 고봉 녹차빙수보다 400원이 저렴해요.칼로리는 519kcal 로, 녹차빙수보다 40kcal 정도 높아요.롯데리아는 팥빙수를 기본으로 과일빙수, 젤리빙수 등을 추가적으로 출시하는 경향이 있어요.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역시 팥빙수가 출시되었네요. 참고 : 롯데리아 빙수 '오리지널 팥빙수' 후기 이름에는 '고봉'이 들어있지만, 작년과 비교해보면 양이 딱히 많다는 느낌은 들지 않아요.고봉 녹차빙수와 마찬가지로 8월 말까지 판매예정이에요.. 2017. 4.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