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28

ITX 청춘 2층열차 1층 이용 후기 용산역와 춘천역을 오가는 ITX-청춘열차는 도입 당시에 2층열차로 화제를 모았어요.모든 객차가 2층은 아니고, 총 8호킨 중에서 4호칸과 5호칸만 2층으로 되어 있어요.일반 좌석은 매진되어서 2층 같은 경우 좌석이 남는 경우도 있고 시야도 확 트여서 몇 번 이용해봤지만, 1층은 이용해본 적이 없어요.이번에 춘천 갔다가 서울로 올라오는데, 주말이라서 그런지 빈 좌석이 없었어요.용케 한 자리 구한게 2층 객실의 1층이라서, 이번 기회에 처음 이용해보게 되었어요. 2층 열차의 1층 객실은 계단을 4-5개 정도 내려가야해요.굳이 말하자면 반지하와 비슷해요.고압전기선 때문에 일반 객차에 2층을 올리지 못하고, 반지하와 반2층 정도로 나눠놨다고 보시면 되요. 아무래도 방음벽이 같은데 많이 가리다보니 객실이 살짝 어.. 2017. 6. 30.
청량리 맛집 - 영양센터 청량리점 청량리에서 점심을 먹으려고 돌아다니다가 영양센터를 발견했어요.영양센터는 1960년에 연 전기구이 통닭의 원조격 되는 유명한 가게예요.작년에 수요미식회에도 나왔어요.본점은 명동에 있는데, 청량리에도 분점이 있더라고요. 영양센터 메뉴.삼계탕, 닭죽, 전기구이 통닭 등으로 단촐해요.청량리는 지역적 특성 때문인지 아니면 영양센터가 오래된 가게라서 그런지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꽤 많았어요.외국인들도 간간히 보였고요. 밑반찬으로는 생마늘과 풋고추, 생양파, 쌈장과 김치가 나와요.삼계탕을 주문한 것도 아닌데요.역시 한국인은 매운 맛인가봐요. 통닭정식 제가 주문한 메뉴는 통닭정식으로,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4시까지만 판매하는 점심 메뉴예요.작은 사이즈의 전기구이 통닭 반마리와 치킨스프, 모닝빵 2개+버터, 샐러드,.. 2017. 6. 29.
버거킹 더블킹 '몬스터베이비' 재출시! 6월 26일, 버거킹 더블킹 메뉴인 '몬스터베이비' 가 재출시되었어요. 참고 : 버거킹 더블킹 '몬스터베이비' 후기 작년 11월, 몬스터베이비가 단종되었을 때 정말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인지도도 좋고, 맛과 가성비 둘 다 갖춘 제품이라서 정말 인기가 많았던 메뉴였거든요.몬스터베이비의 재출시와 함께 '캡틴파인애플'은 단종되었습니다. 참고 : 버거킹 더블킹 신메뉴 '캡틴 파인애플' 후기 몬스터베이비 세트 몬스터베이비 가격은 단품 2,900원, 세트 3,900원입니다.더블킹 메뉴라서 이전과 가격이 똑같아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539kcal, 세트 974kcal 입니다. 몬스터베이비는 번에 치킨패티, 고기 패티, 양상추, 생양파, 슬라이스 치즈, 스파이스 소스, 마요네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래, 이 맛.. 2017. 6. 28.
대치동/삼성역 수제버거 맛집 - 크라이 치즈버거 대치점 '크라이 치즈버거' 요즘 인기가 많은 수제버거집인 '크라이 치즈버거' 에 다녀왔어요.사장님께서 미국 LA 지역의 유명 햄버거 업체인 인앤아웃에서 일하시면서 레시피를 배워서 한국에서 오픈하셨다고 하는데, 그래서 '한국판 인앤아웃' 이라고 이야기하더라고요.처음에는 부천에 오픈했는데, 워낙 인기가 많아서 삼성동 대치동에도 분점을 오픈했어요. 2호선 삼성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2-3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크라이 치즈버거의 메뉴는 크라이 치즈버거와 더블치즈버거, 딱 2종류예요.사이드인 감자튀김까지 포함해봤자, 4종류.단촐해서 더 신뢰가 갔어요.더군다나 수제버거집 치고는 가격이 상당히 합리적이예요.요즘은 패스트푸드 브랜드 햄버거도 여기보다 더 비싼 게 많은데요.. 2017. 6. 27.
[홍콩] 삼성역 디저트카페 - 허유산 許留山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허유산 許留山 은 홍콩에서 50년이상 명성을 이어온 대표 망고디저트 브랜드예요.홍콩 뿐만 아니라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진출해있기 때문에 그쪽으로 여행가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해요.저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당시에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에서 허유산 매장을 봤고요.하지만 막상 아직까지 가보지는 못했는데, 최근 한국에서 진출했다고 들었어요. 제가 다녀온 지점은 허유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에요.허유산은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 롯데월드점,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판교점, 이렇게 6군데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요.현대백화점 무역센터는 작은 매장이기 때문에 따로 앉아서 먹을만한 자리는 없어요.하지만 포장해서 근처에 있는 푸드코트에 앉아서 먹으면 됩니다. 홍콩 허유산 메뉴.망고 디저트로 .. 2017. 6. 26.
춘천 옥산가 '옥정수' 후기 춘천은 옥이 유명해요.춘천시 동면 지역에는 백옥을 생산하는 옥광산이 있어서 옥도 채굴하고 관련 제품을 지역특산품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어요.10여년 전 드라마 '겨울연가'의 인기로 중국 관광객이 춘천을 많이 찾았을 때, 옥광산도 많이 왔다고 해요.중국 사람들이 워낙 옥을 좋아하기도 하거니와 광산 내부에 찜질방 시설도 조성해놨기 때문에, 옥의 기운을 받아 찜질도 하고 옥물도 마시고 간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아버지께서도 어디에선가 페트병에 포장된 옥샘물을 얻어오시기도 했고요. 옥산가 아버지께서 어디에선가 페트병에 포장된 옥샘물을 얻어오신 적은 있는데, 실제 판매하는 건 거의 본 적이 없어요.가끔 ITX 청춘열차에서 직원이 돌아다니면서 팔기는 하지만요.이 제품은 지하 420m 옥벽에서 용출되는 천연알칼리.. 2017. 6. 25.
롯데리아 신메뉴 '와규 머쉬룸' 후기 6월 23일, 롯데리아에서 '와규 오리지널'과 '와규 머쉬룸', 이렇게 2가지 신메뉴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와규 오리지널은 먼저 먹고, 두번째로 와규 머쉬룸을 맛보려 다녀왔어요. 참고 :롯데리아 신메뉴 '와규 오리지널' 후기 와규 머쉬룸 세트 와규 머쉬룸 가격은 단품 8,100원, 세트 9,800원이에요.롯데리아 햄버거 전 메뉴 중에서 가장 비싸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446kcal, 세트 852kcal 입니다.와규 오리지널 버거보다 약 10kcal 정도 낮아요. 와규 오리지널과 마찬가지로 와규 머쉬룸도 굉장히 두께가 두툼해요.양상추 때문에 좀 부풀려진 감이 있긴 하지만요.한 입에 다 넣기 좀 부담스러워서 먹기 전에 살짝 눌러서 먹었어요. 와규 머쉬룸은 브리오슈 번에 호주산 와규 패티, 양상추, 토마토, .. 2017. 6. 24.
롯데리아 신메뉴 '와규 오리지널' 후기 6월 23일, 롯데리아에서 '와규 오리지널'과 와규 머쉬룸' , 이렇게 2종류의 신메뉴가 나왔어요.원래 와규버거는 모스버거에서 유명한 메뉴인데, 아마 아이디어 카피를 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와규 오리지널 와규 오리지널 가격은 단품 7,200원, 세트 9,500원입니다.칼로리는 단품 기준 457kca, 세트 852kcal 입니다.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6월 23일부터 7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어요.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2가지인데, 구분 없이 1장만 있어요.와규 버거 종류가 가격은 롯데리아 햄버거 중에서 최고가예요.하지만 칼로리는 의외로 낮아서 단품 칼로리만 따진다면 고봉 녹차빙수랑 비슷한 수준이에요. 일단 햄버거가 상당히 두툼했어요.1회용 케첩과 거의 비.. 2017. 6. 23.
KFC 신메뉴 '매콤 닭갈비 치밥' 후기 6월 21일, KFC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꿀씨앗볼과 텐더 떡볶이, 매콤 닭갈비치밥, 이렇게 사이드 메뉴가 출시되었는데, 앞의 2종류는 먼저 먹어보았습니다. 참고 : KFC 신메뉴 '꿀씨앗볼' & '텐더떡볶이' 후기 매콤 닭갈비 치밥은 지난 3월 출시되었던 치밥 메뉴의 연장선상으로 출시된 메뉴예요. 참고 : KFC 신메뉴 '치킨데리야키 치밥' 후기KFC 신메뉴 '치킨김치마요 치밥' 후기 치밥 메뉴의 출시 이후 KFC 측에서는 SNS를 통해 '치밥 치선생' 이라는 이름으로 독창적인 치밥 레시피 아이디어 공모를 했었어요.당시에 결승에 진출한 TOP3 메뉴는 '치즈불닭치밥, '팸치밥', '바질토마토치즈밥' 이었고, 결국 '치즈불닭치밥' 이 우승을 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이 메뉴는 어디에서 튀어나왔는.. 2017. 6.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