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7

ITX - 청춘 열차를 이용할 때 팁! ITX-청춘열차는 경춘선 용산-춘천, 또는 경부선 용산- 대전역까지 운행하는 준고속철도예요.대전행은 한 번도 타보지 못했지만, 본가가 춘천이라 춘천행 ITX- 청춘은 정말 자주 타고 다녀요.ITX-청춘열차를 이용하면서 알게 된 팁을 몇 가지 소개해보려고 해요. 1. 통로문 3분 열림유지 버튼 ITX-청춘 열차는 문이 자동문으로 되어 있어요.역에서 기차를 타거나 내릴 때 갑자기 내 앞에서 혹은 지나가고 있는 중에 문이 닫혀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어요.열림 버튼을 누르면 되지만, 당황스럽기도 하고 문이 움직이고 있는 터라 쉽지 않아요. 그럴 때엔 문 위쪽에 있는 '통로문 3분 열림유지 버튼'이라는 녹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문이 열려있을 때 뿐만 아니라 닫히고 있는 상황에서도 버튼을 누르면 다시 문을 열려요... 2017. 9. 29.
[중국] 대림 맛집 - 미국가주우육면대왕 美国加州牛肉面大王 대만에서 먹었던 우육면이 생각나서 괜찮은데 없나 찾다가 알게된 곳이에요.'미국가주우육면대왕' 이라는 장황한 상호명에 뭔가 흥미가 생겼어요.미국가주우육면대왕 美国加州牛肉面大王 은 번역하자면 '캘리포니아 우육면 대왕' 이라는 뜻이에요.중국음식인데 왜 가게 이름에 뜬금없이 캘리포니아가 들어가있나 싶었는데, 원래 1988년 '이북기 李北祺' 라는 중국계 미국인이 만든 중국음식 프랜차이즈라고 해요.현지에서는 'California Beef Noodle King U.S.A' 라고 하는데, 지금은 영어로는 Mr.Lee, 중국어로는 '이선생 李先生' 이라고 바뀌었다고 해요.우리나라에는 서울, 수원, 안산, 김포, 울산, 시흥, 제주도 등에 지점이 몇 군데 있는데, 서울의 경우 대림역과 건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해있어요.둘 .. 2017. 9. 27.
모스버거 '그린샐러드' 후기 최근 맥도날드와 KFC 등 샐러드를 판매하는 패스트푸드점이 늘어나고 있어요. 참고 : 맥도날드 '제주 감귤 샐러드' 후기 개인적으로 햄버거에 샐러드를 곁들여먹는걸 좋아해요.영양적으로도 좋을 뿐만 아니라 야채를 먹음으로서 햄버거의 짜고 강렬한 맛을 많이 중화되거든요.모스버거에도 '그린샐러드' 라는 샐러드를 판매하고 있어요. 그린샐러드 그린샐러드 가격은 2,200원이에요.모스버거 세트 메뉴 주문시 300원을 추가하면 후렌치후라이 (R) 를 그린샐러드로 변경할 수 있어요.그린샐러드를 주문하면 샐러드와 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모스버거 그린샐러드는 상추와 스위트콘, 채썬 양파 등으루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래를 뒤집어보면 채썰어놓은 양배추도 들어있어요.전부 모스버거의 다른 메뉴에 들어가는 메뉴예요. 소스는 쇼유소스.. 2017. 9. 26.
상도역/숭실대 수제버거 맛집 - 빅 버거 잭 Big Burger Jack 숭실대 쪽에 있는 수제버거집인 빅 버거 잭 Big Burger Jack 에 다녀왔어요.빅버거잭은 7호선 숭실대입구역와 상도역의 중간 즈음에 위치하고 있어요.숭실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상도역 5번 출구에서도 마찬가지로 10분 정도 걸려요. 가게 안은 햄버거 관련 포스터 등으로 장식되어 있었어요.햄버거집이라기보다는 왠지 펍처럼 느껴졌어요. 빅 버거 잭 메뉴.햄버거는 빅잭, 치즈빅잭, 클래식치즈, 스페셜잭, 이렇게 4종이고, 음료로는 탄산음료와 맥주, 생과일주스 등이 있어요.한가지 특이한 점은 럼콕이나 진토닉, 위스키콕, 깔루아밀크 등 칵테일을 같이 판매해요. 치즈 감자 주문한 버거에 감자튀김 조금 같이 나오긴 하지만, 수제버거집에서 감자튀김을 안 시키면 섭섭하죠.치즈감자를 주문했는데, 감자튀.. 2017. 9. 25.
[중국] 의정부 맛집 - 호우양꼬치 의정부점 친구를 만나서 술 한 잔 하고 싶을 때는 양꼬치만한 게 없어요.며칠 전에 수요미식회에서 양꼬치가 나온 걸로 봐서는 이젠 더이상 이국적이고 낯선 음식이라기보다는 많이 친숙한 음식이 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호우양꼬치는 프랜차이즈인데, 이번에 처음 가보게 되었어요.제가 다녀온 곳은 호우양꼬치 의정부점이에요.1호선 의정부역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거리이고,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중앙역에서는 도보로 5분 이내예요. 호우양꼬치 메뉴.양꼬치 뿐만 아니라 양갈비와 양등갈비 등도 있고, 간단한 중국요리 종류도 판매해요.양고기는 어린양인 '램 lamb' 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밑반찬으로는 짜사이와 깍두기, 소금 뿌린 땅콩, 양파피클이 나와요. 양꼬치 기본적으로 양꼬치 羊肉串 를 주문했어요.종종 가는 동대문 '동북화과왕'.. 2017. 9. 22.
버거킹 신메뉴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 스테이크버거' 후기 9월 18일, 버거킹에서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와퍼'와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 스테이크버거' 라는 2가지 햄버거가 새로 출시되었어요.트러플 콰트로 머쉬룸와퍼에 이어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 스테이크버거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참고 : 버거킹 신메뉴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와퍼' 후기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 스테이크버거 세트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 스테이크버거 가격은 단품 6,900원, 세트 8,900원입니다.칼로리는 단품 기준 874kcal, 세트 1309kcal 입니다.마찬가지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와퍼보다 1,000원 더 비싸고, 칼로리는 135kcal 높아요.버거킹에서 최근 1-2년 사이에.. 2017. 9. 19.
버거킹 신메뉴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와퍼' 후기 9월 17일, 가을맞이 신메뉴로 버거킹에서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버거'와 '트러플 콰트로 머쉬룸 스테이크버거', 이렇게 2종의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이번 햄버거의 출시로 지난 5월부터 판매되었던 '붉은대게와퍼'와 '붉은대게 통새우버거'는 판매 중단되었습니다. 참고 : 버거킹 신메뉴 '붉은대게와퍼' 후기버거킹 신메뉴 '붉은대게 통새우버거' 후기 붉은대게 버거 2종은 아예 단종되는 것은 아니고, 일시적으로 판매를 중지한 것이라고 해요.나중에 기회가 되면 재출시가 될 수도 있고요.얼마 전 출시된 '뉴올리언스 치킨버거'와 'BLT 뉴올리언스 치킨버거'는 계속 판매합니다. 참고 : 버거킹 신메뉴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후기버거킹 신메뉴 'BLT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후기 트러플 햄버거 메뉴가 나온다고 해서 저는 .. 2017. 9. 18.
[베트남] 장승배기역/노량진 맛집 - 사이공리 Saigon Lee (수요미식회 맛집) 노량진 근처에 가성비 좋은 반미 (베트남 샌드위치) 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사실 다녀온지는 시간이 좀 지났어요.그런데 어제 수요미식회에 '베트남 쌀국수 맛집' 으로 선정되어 소개가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사이공리 Saigon Lee 는 7호선 장승배기역와 1,9호선 노량진역의 중간 즈음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가게예요.주소는 노량진동이지만, 장승배기역과 조금 더 가까워요.7호선 장승배기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이고, 9호선 노량진역 5번 출구에서는 도보로 10분 정도의 거리예요.사장님은 베트남 분으로, 결혼이민자이신 거 같아요.한국어를 잘하셔서 주문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었어요. 사이공리 메뉴.베트남 쌀국수와 반미(베트남 샌드위치), 베트남 커피 등을 판매해요.가장 비싼 메뉴가 5,000원으.. 2017. 9. 14.
베트남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한국 기념품은? 요즘 베트남도 경제 성장을 하면서 한국에 관광을 오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요.한국을 찾은 베트남 사람들이 꼭 찾는 곳 중 하나는 '경동 약재시장' 이에요. 가끔 청량리나 신설동 쪽에 가면 베트남 관광객들을 볼 수 있어요.경동 약재시장이 유명하긴 하지만, 사실 외국인 관광객들이 그렇게 많이 찾는 곳은 아니예요.그런데 베트남 사람들이 경동 약재시장을 찾는 이유가 있어요. 인삼! 영지버섯! 바로 이 2가지를 사기 위해서예요.베트남 사람들에게는 한국에 오면 인삼과 영지버섯에 '한국에 오면 꼭 사야하는 필수 기념품' 으로 인식되고 있는 듯 했어요. 지난번 안산 원곡동 다문화타운에 갔을 때, 베트남어로 된 이런 간판을 보고 그 인기를 더욱 실감했어요.베트남어로 Linh chi 는 영지버섯을, Nhân sâ.. 2017. 9.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