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23

제기동역 맛집 - 함경면옥 친하게 지내던 외국인 친구가 고향으로 돌아간다고 해서 마지막으로 만나서 밥을 먹기로 했어요.뭘 먹으면 좋을까 싶었는데 평소 밥이나 탕 종류를 좋아했던 게 생각나서 고민하다 가게 된 곳이 바로 함경면옥이에요.오래된 음식점이라 평소 궁금하기도 했고, 그 친구가 사는 곳에서도 가까웠거든요.요 며칠 날도 갑자기 쌀쌀해진데다 떠나기 전에 뭔가 몸보신될만한 걸 든든하게 챙겨주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요.친구에게 갈비탕 좋아하는지 물어보니까 괜찮다고 해서 여기서 만나기로 했어요. 1호선 제기동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여요. 함경면옥 메뉴.갈비탕과 함흥냉면이 주 메뉴이고, 갈비탕은 포장도 가능한 거 같아요.계산은 선불입니다.여기가 정확히 언제 오픈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동대문 에베레스트를 처음 갔던 7-8년 전에.. 2017. 10. 31.
춘천 육림고개 맛집 - 춘천핫떡 춘천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지역음식은 역시나 닭갈비와 막국수가 아닐까 해요.지자체에서 딱히 홍보를 많이 하지 않아도 워낙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상황이라 춘천을 찾는 관광객 분들은 최소한 둘 중의 하나는 꼭 드시고 가는 거 같아요.요즘은 일행 없이 혼자 여행하는 나홀로 여행족들도 많아요.한국 음식의 가장 큰 문제점은 혼자 먹기 힘들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기본적으로 2인분 이상 파는 음식이 많고, 막국수는 한 그릇 음식이기 때문에 혼자 가서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닭갈비는 나홀로 여행자들이 먹기에는 좀 어려워요.1인분만 파는지도 잘 모르겠지만, 훤하게 트여있는 음식점 분위기와 넓적한 팬을 앞에 두고 혼자서 닭갈비를 구워먹기에는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고요. 지난 번 카페처방전을 다녀올 때 육림고개를 .. 2017. 10. 30.
원주휴게소 독특한 간식 - 한우덕 얼마전 티소믈리에 원주캠퍼스에서 하는 밀크티 원데이 클래스를 다녀왔어요. 참고 : 한국 티소믈리에 연구원 원주캠퍼스 - 원데이 티클래스 고속도로를 타고 춘천으로 돌아오는 길에 들렀는데, 이런 간판을 보게 되었어요. 한우덕..? 뭔가 웃겼어요.처음에는 이름만 보고 한우 + Duck 인 줄 알고, 한우와 오리고기랑 무슨 상관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자세히 보니 한우+dog 로 한우가 들어간 핫도그인 거 같더라고요.원주와 바로 맞닿아있는 동네가 한우로 유명한 횡성이라서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메뉴인 거 같았어요.핫도그를 그닥 좋아하진 않지만, 그 비싼 한우가 들어간 핫도그를 무슨 맛일일까 궁금해지기도 했고요. 한우덕은 호두과자며 오징어, 핫바 등 휴게소 먹거리를 구입하는 곳에서 같이 구매할 수 있어요.종류는 .. 2017. 10. 29.
롯데리아 신메뉴 '맥앤치즈스틱' 후기 10월 28일, 롯데리아에서 '맥앤치즈스틱' 이라는 사이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치즈스틱은 롯데리아의 대표 인기 메뉴 중 하나예요.현재는 맥도날드에서도 판매하고 있기는 하지만, 올해 초중반까지만 해도 롯데리아에서만 치즈스틱을 판매했어요.롯데리아 치즈스틱은 판매가 잘 되어서인지, '롱치즈스틱' 이라는 신메뉴를 출시하기도 했었어요.사이드메뉴임에도 불구하고 광고까지 찍을 정도로 잘 되어서인지, 이번에도 치즈스틱을 응용한 신메뉴가 출시된 거 같아요. 맥앤치즈스틱 맥앤치즈스틱 가격은 1개에 1,300원, 2개에 2,500원이에요.일반 치즈스틱은 하나를 주문하면 스틱이 2개가 나오는데, 이 제품은 롱치즈스틱처럼 하나하나 낱개로 구입할 수 있어요.중량은 50g이고, 칼로리는 110kcal 입니다 맥앤치즈스틱은 길이가.. 2017. 10. 29.
한국 티소믈리에 연구원 원주캠퍼스 - 원데이 티클래스 저는 차를 좋아해요.잘 챙겨마시는 못해도, 잎차부터 티백, 허브차, 인스턴트 밀크티 파우더까지 다양한 종류의 차를 10종류 이상은 늘 구비해놓고 지내요.이태원이나 수입식품점에서 독특한 차를 발견하면 다 마실 자신도 없으면서 일단 사놓고 요즘 같이 날씨가 추워지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달콤하고 부드러운 밀크티예요.워낙 밀크티를 좋아해서 인도 짜이부터 홍콩 밀크티, 말레이시아 테타릭, 미얀마 러펫예, 요즘 한창 핫한 냉침 밀크티, 공차의 버블티까지 다양하게 마셔봤어요.하지만 마시고 싶다고 매번 음식점이나 카페에 찾아갈 수도 없는 노릇이고, 집에서 몇 번 시도를 해봤지만 늘 만족스러웠어요.그러다가 우연히 티소믈리에 연구원이 원주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참고 : 티소믈리에 인 원주 네이버 블로그 티 .. 2017. 10. 27.
맥도날드 신메뉴 '로스티드 아몬드 라떼' 후기 10월 26일, 어제 맥도날드에서 '로스티드 아몬드 라떼' 라는 카페 메뉴가 새로 출시되었어요.원래는 함박버거 출시 사실만 알고 있었고, 먹고 포스팅하기 위해서 맥도날드를 찾았는데, 막상 가보니 익숙하지 않은 음료가 메뉴에 있더라고요. 당일에 출시된 신메뉴인 걸 모르고 있던 터라 '언제 또 소리소문없이 출시되었나보다' 했어요.평소 맥도날드에서 커피 음료를 마신 적이 거의 없어서 그쪽 메뉴는 잘 모르기도 했고요.그래도 호기심이 가서 주문했는데, 크루분께서 제가 출시 후 첫 주문자라고 하시더라고요.왠지 민망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고 그랬네요. 참고 :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신메뉴 '함박버거' 후기 로스티드 아몬드 라떼 로스티드 아몬드 라떼 가격은 스몰(S) 2,700원, 미디움(M) 3,200원, 라지(.. 2017. 10. 27.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신메뉴 '함박버거' 후기 10월 26일, 맥도날드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나왔어요.이번에 출시된 버거는 '함박버거' 로 행복의 나라 메뉴예요.토마토 치즈버거는 단종되고, 기존의 일반 버거 메뉴에 속해있던 치즈버거가 행복의나라 메뉴로 편입되었습니다. 참고 : 맥도날드 '토마토치즈버거' 후기 함박버거 함박버거는 행복의 나라 메뉴로, 단품 가격은 2,000원입니다.따로 세트 구성은 판매하지 않아요.칼로리는 410kcal 입니다.달콤짭짤한 소스에 패티를 절인 불고기버거가 398kcal, 아예 패티를 기름에 튀겨서 만드는 슈슈버거가 404kcal 인 걸 감안하면 칼로리가 꽤나 높은 편이에요. 크기는 대략 이 정도예요.지름이 약 8cm 정도이고, 높이는 5cm 가 조금 안 되요. 번은 가장 무난하고 밋밋한 번을 사용하고 있어요.다른 행복의 나.. 2017. 10. 26.
효자동/강원대학교 카페 - 포지티브즈 Positivies 요새 구도심의 가정집을 개조해서 카페나 음식점을 운영하는게 하나의 트렌드인 거 같아요.춘천에서 많지는 않지만, 그런 카페가 몇 군데 있다고 알고 있어요.그 중 하나는 육림고개 쪽에 있는 '카페 올라 Cafe Allla' 예요. 참고 : 춘천 육림고개 카페 - 카페 올라 Cafe Allla 강원대학교 병원 쪽에서 그런 카페가 하나 더 있는데, 꽤 괜찮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다녀왔어요. 카페 이름은 포지티브즈 Positives 예요.포지티브즈는 도화골 사거리에서 강원대학교 병원 쪽으로 올라가다가 '육덕상회' 라는 음식점이 있는 골목에서 꺾어서 한 블록 정도 가면 나와요.강원대학교 후문에서 걸어서 5-10분 정도로 걸려요.처음에는 대충 지도 한 번 훑어보고 찾아가다가 모르고 지나쳤어요.딱 보기에도 오래된 가정집.. 2017. 10. 24.
모스버거 '오코노미야끼 라이스버거' 후기 한때 인기를 끌었던 햄버거 중에 '라이스버거' 가 있어요.롯데리아에서 출시가 되었는데, 번이 빵이 아닌 밥으로 되어있어서 화제를 모았어요.남희석씨와 한스밴드를 모델로 한 광고도 있었어요.그런데 원래 라이스버거를 먼저 최초로 출시한 곳은 모스버거예요.롯데리아는 이것저것 메뉴를 바꿔가면서 라이스버거를 판매했지만, 마지막 남아있던 야채라이스 불고기버거가 작년에 단종되면서 지금은 아예 라이스버거가 메뉴에서 사라졌어요. 참고 : 롯데리아 '야채라이스 불고기버거' 후기 이제 패스트푸드점에서 라이스버거를 먹으려면 모스버거를 가야해요.모스버거는 아직까지 불고기 라이스버거, 해물야채튀김 라이스버거, 오코노미야끼 라이스버거, 이렇게 3종의 라이스버거를 판매하고 있거든요. 오코노미야끼 라이스버거 세트 오코노미야끼 라이스버거.. 2017. 10.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