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술/맥주2016.09.04 17:00
 



골드메달 타이완비어


대만에 다녀온 친구가 대만 맥주 한 캔을 선물로 주었어요.

골드메달 타이완비어 Gold Medal Taiwan Beer 는 대만에서 대중적으로 마시는 맥주로, 우리나라에서도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용량은 330ml이고, 도수는 5%인 라거맥주예요.

여름에는 6-8도, 겨울에는 10-12도에 마시면 제일 맛이 좋다고 해요.



색깔은 밝은 황금빛이예요.

캔을 개봉해서 마시면 먼저 달짝지근하면서도 부드러워요.

쌀이 들어가서 그런지 구수한 맛도 하는 듯 하고, 뒷맛도 깔끔해요.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했다가 더운 날에 가볍게 마시기 딱 좋은 맥주였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대만 맥주...
    시원하니 맛나 보이네요^^

    2016.09.04 20:27 [ ADDR : EDIT/ DEL : REPLY ]
    • 대만의 후덥지근한 날씨에 맞게 출시된 맥주인 거 같아요.
      시원하고 청량하니 좋더라고요ㅎㅎㅎ

      2016.09.04 20:33 신고 [ ADDR : EDIT/ DEL ]
  2. 잔에 따르니까 더 맛있게 보이는 것 같아요!
    전용잔인가요??

    2016.09.04 21: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뇨, 그냥 유리잔입니다.
      주로 차가운 음료 종류를 포스팅할 때 저 잔을 사용해요ㅎㅎ

      2016.09.04 23:13 신고 [ ADDR : EDIT/ DEL ]
  3. 시원하게 먹으면 좋겠어요~^^

    2016.09.04 23: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발행을 안누르신거 같아요 밑에 하트를 누르려하는데 안뜨네용 힝

    아 아니네요 제 컴퓨터가 느려서 안뜬거였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만맥주도 괜찮더라구요? 대형마트갔을때 있길래 마셔봤는데 좋았어용

    2016.09.04 23: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 처음 망고맥주, 파인애플 맥주로 시작했는데, 그냥 대만 맥주도 괜찮은 거 같아요ㅎㅎ

      2016.09.05 01:44 신고 [ ADDR : EDIT/ DEL ]
  5. 예전에 대만 갔는데 미지근한 맥주캔을 얼음잔과 같이 주던 기억이 나네요. 이게 뭐지~하고 콜라 마시듯이 마셨던 맥주가 이거 같은데요ㅎㅎㅎ

    2016.09.05 00: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오, 대만에서는 그렇게 서빙하나요?
      그런데 얼음 녹으면 밍밍해질텐데요;;;;

      2016.09.05 01:44 신고 [ ADDR : EDIT/ DEL ]
  6. 마침 지금 맥주 마시고 있는데, 저 맥주까지 덩달아 궁금해지네요(...)ㅋㅋㅋㅋ
    뭔가 맛 설명 보니 적어도 우리나라 5모회사나 ha모회사처럼 맛이 으엑스럽진 않은 모양이에요..

    2016.09.05 00: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 5모회사나 ha모회사도 좋아해서요ㅋㅋㅋㅋ
      이 맥주는 그에 비해서는 좀 달작지근한 맛이 있는 거 같아요.

      2016.09.05 01:45 신고 [ ADDR : EDIT/ DEL ]
  7. 오호 쌀이 들어가다니 신기해요
    오늘 다시 덥고 후덥지근해서 그런지 맥주 사진이 더욱 시원해보여요!!!

    2016.09.05 00: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쌀을 주식으로 하는 아시아 지역에서는 쌀이 들어간 맥주를 제조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 경우는 맛이 좀 더 깔끔한 편이라서 맥주 자체를 즐기기보다는 밥과 함께 반주로 어울리는 거 같아요.
      요즘 같이 후덥지근한 날씨에는 에어컨 방빵 틀어놓고 시원한 맥주 한 잔 마시는 게 최고죠!

      2016.09.05 01:49 신고 [ ADDR : EDIT/ DEL ]
  8. 대만여행갔을때 생각없이 매일 마시던 맥주가 바로 저거였군요 ㅋㅋ

    2016.09.05 01: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 대만에 가본 적은 없지만, 대만에서 가장 대중적인 맥주라고 하더라고요ㅎㅎ

      2016.09.05 02:23 신고 [ ADDR : EDIT/ DEL ]
  9. 이걸 먹어봤었나... 기억이 안나네요
    쌀이 들어갔다니 한 번 먹어봐야겠네요

    2016.09.05 13: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 맥주 뿐만 아니라 라오스나 베트남 등 쌀을 주식으로 하는 나라에서는 쌀이 들어간 맥주가 나오는 경우가 많아요.
      요런 맥주는 개인적으로 맛이 좀 더 깔끔해서 반주로 곁들여먹기 좋은 거 같더라고요.

      2016.09.05 13:36 신고 [ ADDR : EDIT/ DEL ]
  10. 탄산범벅인 맥주는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건 되게 목넘김도 부드러울 것 같고
    그래서 더 시원할 것 같아요! 마셔보고싶네요!ㅎㅎ

    2016.09.05 14: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것도 탄산감이 좀 있긴 해요.
      더운 날씨에 마시는 맥주는 목이 찌릿찌릿한 탄산감이 좀 있어서 갈증이 해소되는 느낌이라서 그런 거 같아요.

      2016.09.05 22:21 신고 [ ADDR : EDIT/ DEL ]
  11. 요즘 마트에서도 자주 본거 같아요^^ 보리가 아니라 쌀이라니 특이하네요.

    2016.09.05 16: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쌀로만 만든 건 아니지만, 만들 때 쌀이 좀 들어간다고 해요.
      사실 베트남이나 라오스 등 동남아 쪽에서는 쌀이 들어간 맥주가 생산된다고 하더라고요.

      2016.09.05 22:21 신고 [ ADDR : EDIT/ DEL ]
  12. 아아~ 맥주 완전 땡기네요^^

    2016.09.15 11: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