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맥도날드

맥도날드 신메뉴 '애플파이'&'블루베리 파이' 후기

by 히티틀러 2016. 11. 4.
728x90
반응형


오늘, 11월 4일 맥도날드에서 애플파이와 블루베리 파이 라는 신메뉴 디저트가 출시되었어요.

파이는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대중적으로 판매되는 디저트 메뉴예요.

중국은 파인애플 파이와 타로파이, 태국은 콘파이와 파인애플 파이, 독일은 블루베리&치즈케이크 파이, 쿠웨이트는 딸기&커스터드 파이, 러시아는 체리파이와 블렉커런츠 파이 등 다양한 종류의 파이를 판매하고 있어요.



참고 : [태국] 맥도날드 '콘 파이 Corn Pie'



애플파이 같은 경우는 미국이나 영국, 캐나다와 같은 서구부터 일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같은 아시아 국가와 바레인, 오만, 아랍에미레이트 연방 등 아랍국가까지 전세계적으로 널리 판매되는 메뉴예요.

파이 같은 경우 기본적인 속재료만 바꿔주면 새로운 메뉴가 되기 때문에 초콜릿 파이니 호박파이, 망고 파이 등등 시즌 한정메뉴로도 많이 판매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파이를 판매하지 않아서 좀 의외라는 생각했어요.

한국 맥도날드는 취급하는 메뉴 종류도 상당히 많고, 신메뉴 개발도 매우 활발한데요.

전 먹어본 적은 없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애플파이와 단호박 삼각파이가 잠깐 판매되었다고 해요.

꽤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때 애플파이를 그리워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더라고요.

그런 수요가 있어서인지 이번에 파이 메뉴가 등장해서 기뻐요. 

맥도날드 애플파이와 블루베리파이는 11월 4일부터 12월 25일부터 판매해요.



애플파이


애플파이 가격은 1,000원이고, 칼로리는 204kcal 아애요

태국이나 말레이시아 맥도날드에서 먹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종이 상자 안에 낱개포장 되어있어요.



먹기 편하도록 중간에 절취선도 있어요.



상자를 개봉하면 파이가 나와요.

크기는 가로가 약 11cm, 세로는 5cm 정도예요.

홈페이지 상에서는 중량이 82g 이라고 하는데, 꽤 묵직하게 느껴져요.



반으로 가르니 사과잼처럼 작은 사과조각이 보이고, 계피향이 나요.

갓 튀겨서 따끈따끈한데, 파이지도 바삭하니 꽤 그럴싸해요.

잼도 반으로 자르느라 아래로 가라앉아서 그렇지, 꽤 넉넉하게 들어있어요.

굳이 씹지 않아로 될 정도로 부드러운 사과잼과 적당한 계피향, 바삭한 파이지가 어울리니까 꽤 괜찮았어요.



블루베리 파이


블루베리 파이 가격은 역시 1,000원이고, 칼로리는 240kcal 예요.



블루베리 파이도 크기는 애플파이와 비슷해요.

중량은 조금 적어서 79g 이라고 하는데, 별 차이는 느낄 수 없었어요.

블루베리 잼의 색깔이 진해서 애플파이보다 조금 어두운 빛이 돌아요.



반으로 가르니 역시 블루베리잼이 가득 들어있어요.

작은 블루베리 조각도 간간히 보이고, 포도향 풍선껌 같은 달달한 향이 나요.

파이지의 식감이나 전반적은 느낌은 비슷했으나, 맛은 애플파이보다 훨씬 강하고 달았어요.

잼 자체가 블루베리잼보다는 포도잼 가은 느낌이 살짝 났는데, 일반적인 블루베리잼보다 훨씬 단 거 같더라고요.

애플파이는 그냥 먹어도 큰 부담이 없었는데, 블루베리 파이는 한 입 먹고 나면 입 안에 강한 향과 단맛이 남아서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제 입맛에는 블루베리 파이보다는 애플파이가 더 낫네요.







맥도날드 애플파이와 블루베리 파이는 예상보다 꽤 괜찮았아요.

가격도 천 원 정도면 부담 없고, 맛도 괜찮아요.

아메리카노를 곁들여 가벼운 아침식사로도 좋을 거 같고, 출출하거나 당이 필요할 때 가벼운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을 거 같더라고요.

다만 문제는 높은 칼로리예요.

파이 1개당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1/2개 정도에 해당하는 칼로리이기 때문에 자주 먹기엔 좀 부담스럽긴 해요.

그리고 냉동으로 된 파이를 해동한 후 튀겨서 제공하는 거라 상황에 따라서는 좀 기다려야할 수도 있다는 것도 단점이에요.

아침 일찍 출시된지 몇 시간 안 되어서 먹으러 갔는데, 파이 주문하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매장에서 식사를 하는 사이에 적어도 4-5명 이상은 본 거 같아요.

왠지 이 메뉴는 앞으로도 잘 될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