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추이허 밀크티는 보통 '화장품통 밀크티' 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있어요.

길쭉한 통모양이 마치 화장품 용기를 닮았다고 해서 그런 이름이 붙었는데, 밀크티 외에도 녹차밀크티나 모카커피, 라떼 등 여러가지 맛이 있어요.

그 중에 오리지널 밀크티가 제일 대표적이긴 하지만요. 

저도 이전에 몇 종류 포스팅한 적이 있어요.



참고 : [대만] 화장품 밀크티 후기

[대만] 화장품통 밀크티, 만델링



요즘에는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지만, 작년 여름까지만 해도 정말 맛보기 힘들었어요.

대만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기념품으로 가져오는 것이 고작이었는데, 액체인데다가 유통기한이 짧고, 냉장보관해야하는 제품이라 많이 가져올 수가 없었거든요.

화장품통 밀크티의 인기를 알고 작년 8월 GS25에서 직수입해서 판매했는데, 들어오기 무섭게 팔려나갔어요.

판매 초반에는 거의 하루에 1만 통씩 팔려나갔다고 하더라고요.

요즘에는 한국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화장품통 밀크티를 기념품으로 바리바리 사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꾸준히 인기 있는 타이완 관광 기념품이예요.



춘추이허 얼그레이 밀크티


춘추이허 얼그레이 밀크티는 이번 대만 여행을 갔을 때 사온 제품으로, 우리나라에는 수입되지 않는 제품이에요.

출시된지도 오래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가격은 28TWD (약 1,000원) 으로,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가격의 1/2수준이에요.

전 세븐일레븐에서 구입했는데, 패밀리마트에서는 30TWD 에서 판매하더라고요.

용량은 275ml 이고, 칼로리는 174kcal 예요.



특이하게도 이 제품은 한면에는 중국어, 다른 한 면에는 '춘추이허 얼그레이 밀크티' 라고 한국어로 쓰여있어요.

한국에 수출되는 수출용 제품도 아니고, 대만 현지에서 유통되는 제품인데요.

한국어 뿐만 아니라 일본어로 되어있는 제품도 있었어요.



오리지널 밀크티 때와 마찬가지로 거의 커피음료를 연상시킬 정도로 색이 짙어요.

향은 오리지널 밀크티와 비슷한 홍차향과 함께 살짝 상큼한 느낌이 있어요.



역시 맛있어



통에 보면 중국어로 '우유 양이 50% 이상'라고 되어있는데, 그래서 맛이 굉장히 진해요.

요즘 밀크티 열품을 타고 중국이나 대만, 일본,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밀크티가 많이 수입되는데,개 중에는 분유 냄새 폴폴 나는 차맛 설탕물도 많거든요.

이 제품은 그런 밍밍함이 하나도 없어요.

우유와 차의 배합을 잘해서 진하게 우린 밀크티예요.

너무 달지 않아서 부담없이 홀짝홀짝 마시기도 좋고요.

유통기한이 짧고 냉장보관을 해야하는 이유도 아마 생우유 함유량이 많아서 그런 듯 해요.

춘추이허 얼그레이 밀크티는 몇 달 내에 우리나라에 수입되지 않을까 싶어요.

화장품통 밀크티 자체가 국내에서 꾸준하게 인기가 있는 데다가 한국 사람들은 홍차 중에서 얼그레이를 가장 친숙하게 생각하니까요.

한국 판매 가격은 대만의 2배이지만, 그 가격을 내고도 충분히 사먹을만한 맛이에요.

요즘 밀크티를 맛있게 만들어보겠다고 집에서 열심히 끓여보고 있는데, 이만큼만 맛을 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도 용기에 혹해서 사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요즘은 국내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무겁게 사들고 올 일은 없어졌지만요.
    안그래도 요즘 밀크티 땡겨서 자주 마시는데
    편의점 나들이 한번 가야겠어요.^^

    2016.12.24 12: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우리나라에 정식 수입되기 전에는 한국 사는 대만 친구들이 고향 다녀올 때 부탁해서 한두 통 먹어본 게 전부였어요
      예전엔 대만에서 10통 이상씩 사오시는 분도 있곤 했는데, 수입되고 나서는 많이 편해졌죠ㅎㅎㅎ
      요 제품은 우리나라에 수입되지 않아서 사가지고 왔는데, 맛 괜찮아요.
      한국어로 통을 인쇄한 걸로 봐서 곧 수입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2016.12.24 18:00 신고 [ ADDR : EDIT/ DEL ]
  2. 예전에 GS25에서 비슷하 형태의 밀크티 수입해서 완전 품절현상 있고 그랬지요...?
    그때 저도 친구가 몇개 구해줘서 마셔보고 눈이 띠용 나왔던 기억이 나요.
    이 제품은 브랜드가 살짝 다른 것 같은데. 춘추이허...라는 브랜드인가봐요.
    색도 정말 진해보이고 우유 함유량이 50%가 넘는다니.. 얼른 수입되었으면 좋겠네요~!

    2016.12.24 17: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 브랜드 맞아요.
      종류가 여러 개 있는데, 요 제품은 대만에서 출시된지 오래되지 않아서 우리나라에는 아직 들어오지 않았어요.
      밀크티 좋아해서 여러 제품 마셔봤는데, 음료 형태로 판매하는 밀크티 중에서는 요 브랜드가 제일 진하고 맛있는 거 같아요ㅎㅎ

      2016.12.24 18:01 신고 [ ADDR : EDIT/ DEL ]
  3. 캬 저도 먹어 보고 싶네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음식인데요?ㅎ

    2016.12.30 07: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 제품 말고 저 브랜드의 다른 밀크티는 한국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gs25나 세븐일레븐 한 번 찾아보세요ㅎㅎ

      2016.12.30 16:21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