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탄 오브 콜라


술탄 오브 콜라 Sultan Of Cola 는 보해양조에서 나온 신메뉴예요.

사실 출시된 건 작년 11월인데, 의외로 판매하는 곳을 쉽게 찾을 수가 없었어요.

롯데마트 서울역점에 구경하러 갔다가 판매하길래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1,600원이에요.


'술탄'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서인지 아랍 느낌이 물씬 나는 캘리그라피로 디자인했어요.

이슬람에서는 신이 만든 창조물을 그리거나 조각하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에 캘리그라피, 즉 서예 예술이 발달했어요.

원래 팔요한 글자 외에 상관없이 점이나 자잘한 부호 등을 넣어서 장식하곤 하는데, 술탄 오브 콜라도 꽤 비슷하게 만들었네요.

캔 색깔이 빨개서 얼핏 보면 콜라랑 헷갈릴 거 같아요.



아랍풍 낸다고 옆 면에는 알라딘에서 나오는 거 같은 왕궁 그림도 있어요.



반대면을 보면 한국어로 술탄 오브 콜라 酒 라고 쓰여있어요.

여기서 띄어쓰기의 중요성을 알 수 있어요



술탄 콜라? 술 탄 콜라!



술탄 오브 콜라 라고 해서 아랍 쪽에서 생산된 콜라냐고 물어본 사람도 있었는데, 정확하게는 술을 탄 콜라입니다.

사실 술에 콜라를 섞어마시는 건 종종 있어요.

위스키에 콜라를 섞어마시는 잭콕이라든가 포도주에 콜라를 섞는 깔라무초도 있고요.

술탄 오브 콜라 같은 경우는 스코틀랜드산 위스키원액이 들어갔어요.

식품 유형은 리큐르로 분류되어 있어요.

용량은 355ml이고, 도수는 5% 로 맥주와 비슷한 수준이에요.




색은 콜라보다 연한 편이에요.

향은 김빠진 콜라 같은데 뭔가 계피향 같은 향신료향 살짝 섞여있어요.



콜라맛 사탕맛



완전한 콜라맛도 아니고 청량감도 떨어지는게 콜라맛 사탕을 녹여서 만든 느낌이었어요.

전반적으로 달달해서 도수가 5%나 되어서 술이라는 생각이 잘 안 들어요.

그래도 끝에 약한 쌉사름한 맛이 나고, 뱃속이 살짝 따뜻해지는데 알코올이 들긴 들었구나 싶어요.



뭔가 어중간해



맛이 나쁘지는 않아요.

하지만 굉장히 어중간한 느낌이었어요.

이슬톡톡이나 부라더소다 종류는 알코올이 있긴 하지만, 산뜻한 과일맛 혹은 소다맛으로 술보다는 탄산음료의 느낌으로 접근했어요.

도수도 3% 정도니, 주량이 매우 약한 사람들이나 한여름 대낮에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정도예요.

반면 순하리나 좋은데이, 이슬시리즈는 과일맛이 나긴 하지만, 좀 더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술에 가까워요.

도수는 12-13도 정도라서 술 느낌은 나지만, 소주 특유의 씁슬한 맛을 과일맛과 향으로 살짝 덮어주는 수준이죠.

술탄 오브 콜라는 굳이 꼽자면 전자에 가깝긴 하지만, 탄산음료라고 생각하고 마시기에는 뭔가 애매해요.

탄산음료를 마시고 싶으면 차라리 콜라를 마시는게 더 나아요.

도수도 맥주와 비슷한 5% 수준이라 술을 잘 못 하시는 분들은 부담스러울 수 있고요.

저도 굳이 이걸 다시 사서 마시진 않을 거 같아요.

술탄 오브 콜라 3-4캔 살 돈을 모아서 보해복분자 한 병을 사마실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 제품 출시된 거 보고 이름이 참 재밌다고 생각했었어요. ㅋㅋ
    캔 디자인을 보니 술탄이라는 이름하고도 잘 어울리고요.
    아랍 쪽 글자들은 깃발 날리듯 화려한 느낌이었는데 그렇게 캘리그라피가 발달한 이유가 있었군요. +_+
    전 히티틀러님의 후기를 읽었으니 그냥 콜라를 사다가 위스키와 섞어마시겠습니다. :D

    2017.02.21 09: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름은 정말 센스있게 잘 지은 거 같아요.
      디자인도 그럴싸하게 했고요.
      하지만 맛은 좀 아쉽더라고요.
      잭콕이 어려운 레시피도 아닌데, 위스키와 콜라만 있다면 집에서 만들어먹는 게 더 나을 거 같아요.

      2017.02.22 00:36 신고 [ ADDR : EDIT/ DEL ]
  2. 아..이 제품.. 콜라인척 하면서 사실은 술이었군요~
    아래 주라는 한자표기가 눈에 똭! 그러고 보니 술을 탄 콜라라는 이름에서
    술탄콜라가 되었던 거군요.. 말장난 심한 사람들 같으니라구~ ㅎ
    애매~한 맛이라고 하시니.. 히티틀러님 포스팅으로만 만족하는 걸로 해야겠네요~

    2017.02.21 09: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캔 색깔이 빨갛고, 이름에도 콜라가 있다보니 얼핏 보면 콜라로 착각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제 친구에게도 사진 찍어 보내줬더니 아랍 콜라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저는 도수가 조금 있는 걸 좋아하기도 하거니와 굳이 콜라 대신 이걸 먹을만한 매력을 딱히 찾을 수 없는 점이 살짝 아쉽지만요.

      2017.02.22 00:38 신고 [ ADDR : EDIT/ DEL ]
  3. 아 그 술탄이 그 술 탄 이군요!
    처음에는 아랍 콜라인가 했어요ㅋㅋㅋ 아이디어 좋네요.
    맛이 콜라맛 사탕이라니ㅠㅠ 캔 디자인에 신경쓴 만큼 맛도 나았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2017.02.21 10: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띄어쓰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명이었어요.
      이름 하나는 센스있게 잘 지은 듯ㅋㅋㅋ

      2017.02.22 00:39 신고 [ ADDR : EDIT/ DEL ]
  4. 술 못드시는
    분들을 위해
    나온 아이디어
    상품같긴한데 이런제품들이
    은근 애매한것 같더라구오
    술도 아니고 콜라두 아니고ㅎ
    특히 기존콜라맛에 길들여져서
    더욱 애매한 맛이 날듯 하네요

    2017.02.21 10: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최근 이런 스타일의 저도수 알코올 음료들이 인기가 많다보니 새로운 시도로 출시한 거 같아요.
      아이디어는 괜찮았는데, 콜라 대신 음료수로 즐기기에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술로 즐기기에도 부족한 느낌이고... 그렇더라고요.

      2017.02.22 00:42 신고 [ ADDR : EDIT/ DEL ]
  5. 음 ㅎㅎ 저도 콜라를 워낙 좋아해서 ㅎㅎ
    요고 정말 매력적이네요~
    술탄오브콜라 ㅎㅎ
    기억하겠습니다!
    좋은 포스팅 잘봤어요!

    2017.02.21 11: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부라더소다나 이슬톡톡과는 달리 인기가 좀 없는 제품이라서 많이 판매하지는 않더라고요.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니 한 번 드셔보세요ㅎㅎ

      2017.02.22 00:43 신고 [ ADDR : EDIT/ DEL ]
  6. ㅎㅎ~~
    술인지 콜라인지~~
    저는 차라리 콜라를 선택할 것 같아요~ㅋ

    2017.02.21 12: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그냥 콜라 마실 거 같아요.
      차라리 위스키 비중을 높여서 술맛이 좀 더 났으면 칵테일이라고 생각하고 마실텐데, 그런 것도 아니고 애매하더라고요.

      2017.02.22 00:44 신고 [ ADDR : EDIT/ DEL ]
  7. 저도 처음에 콜라인가 했어요. 그런데 술을 탄 콜라.
    술을 탄 콜라까지는 괜찮았는데 이게 술인지 콜라인지 서로의 개성이 사라진 그런 것이 되었나 봐요. ^^;;
    보해 복분자술이면 몸에도 좋다는 그것? 진짜 돈 모아서 더 술다운 그런 술을 마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이도저도 아닌 걸 마시기엔 마켓에 좋은 술도, 좋은 탄산음료도 너무나 많다는 게 현실.
    그런데 캔의 한글 영문 컬리그러피는 멋있어요. ^^*

    2017.02.21 13: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탄산음료라기에는 콜라맛을 못 따라가고, 술맛도 부족하고...
      맛이 없는 건 아니었지만, 콜라나 맥주나 다른 거 대신에 꼭 이걸 마셔야겠다 라는 매력포인트가 부족한 거 같아요.
      말씀하신대로 좋은 술도, 좋은 음료수도 너무 많으니까요.
      그래서 그런지 출시된지 몇 달 되었는데 인기가 별로 없더라고요.

      2017.02.22 00:52 신고 [ ADDR : EDIT/ DEL ]
  8. 오 완전 처음 봤어요 ㅋㅋㅋㅋㅋ
    오 신기 ㅎㅎㅎ 마셔봐야겠어요!!

    2017.02.21 16: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재미삼아 한 번 드셔볼만은 해요.
      다만 판매하는 곳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저도 예전부터 찾아봤는데, 롯데마트에서 처음 봤어요.

      2017.02.22 00:52 신고 [ ADDR : EDIT/ DEL ]
  9. 그냥 콜라에 바카디를 타서 바카디콕을 만들어 먹는게 나을거 같네요..^^:ㅋㅋ
    라임이나 레몬 첨가하면 더 좋은데 ㅎㅎ

    2017.02.21 19: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잭콕이나 럼콕은 알고 있는데, 바카디콕도 있군요.
      집에 바카디든, 위스키든, 럼이든 뭔가 있다면 직접 만들어먹는게 나은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위스키를 좀 더 많이 넣어서 도수를 7-8도 정도로 했으면 더 좋았을 거 같아요.
      아예 '집에서 편하게 즐기는 잭콕!' 이런 컨셉으로요.
      5도는 알코올로 즐기기에는 좀 밍밍하더라고요.

      2017.02.22 00:56 신고 [ ADDR : EDIT/ DEL ]
  10. 나름 캔 디자인은 예쁘게 잘만든것 같은데 맛은 별로인가보네요!
    근데 이 포스팅을보니 맥콜이 갑자기 땡기는건 뭘까요? ㅎㅎ

    2017.02.21 22: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캔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맛은 그냥저냥이었어요.
      좋은 것도 아니고, 나쁜 것도 아니고, 하지만 굳이 또 사먹고 싶지는 않은 그 정도?
      맥콜은 진짜 오랫만에 들어보네요ㅎㅎ

      2017.02.22 00:57 신고 [ ADDR : EDIT/ DEL ]
  11. 처음 사진이랑 제목 자세히 안보고, 술탄 음료구나 했는데 콜라음료주!였네요 ㅎㅎ
    제품명도, 캘리도 귀여운 것 같아요. 어쩐지 히티틀러님과 어울리는 제품 같다는 생각입니다. :)

    2017.02.22 00: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콜라사탕맛이라니 정말 딱 맞는 표현이네요. 분명 컨셉은 잘 잡은것 같은데 맛이 아쉬웠습니다.

    2017.02.22 08: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도수가 조금 더 높아서 술 같은 느낌이 있으면 또 모르겠는데, 음료수도 아니고 술도 아니고 어중간하더라고요.

      2017.02.22 14:31 신고 [ ADDR : EDIT/ DEL ]
  13. 작명센스와 아이디어는 100점인데 콜라사탕맛이 저도 충분히 상상될 것 같아요. 저 같으면 위스키나 버번에 탄산 시선한 콜라를 넣어 위스키콕, 버번콕을 마시는 걸 저 좋아할 것 같지만 히티틀러님이 대신 마셔주셨으니 호기심은 해결이 되었네요ㅎㅎㅎ 비오니 파전 생각나네요ㅋㅋㅋ

    2017.02.22 19: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성분표를 보니 진짜 콜라가 들어간 게 아니라 콜라 향을 넣었더라고요.
      저도 집에 위스키가 있다면 콜라를 섞어서 잭콕을 만들어 마실 거 같아요.
      문제는 집에 위스키가 없다는 거지만요.
      도수를 좀 높이고, 위스키맛을 더 낸 다음에 '간편하게 즐기는 칵테일' 이라는 컨셉으로 홍보를 했다면 인기를 끌지 않았을까 해요.
      믹스테일처럼요.
      음료라고 생각하기에는 도수가 부담되고, 술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밍밍하고...
      이래서 인기가 없었구나 싶더라고요.

      2017.02.23 01:05 신고 [ ADDR : EDIT/ DEL ]
  14. ㅋㅋㅋㅋ복분자 한병이 더 낫군요!복분자주에 탄산수섞어 마시면 맛나데요!!

    2017.04.06 22: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술도 아니고 음료수도 아니고 뭔가 애매한 느낌이었어요.
      복분자주에 탄산수를 섞으면 스파클링 복분자 음료 느낌이 날 거 같아요.
      한번 시험해 봐야겠어요ㅋㅋㅋ

      2017.04.06 22:48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