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술/맥주2017.09.30 07:30
 


9월 초, 시청앞 광장과 무교로에서 열리는 '지구촌 나눔한마당'에 다녀왔어요.



참고 : 2017 지구촌 나눔 한마당



여러 나라에서 부스를 설치해놓고 그 나라의 전통 음식을 만들어 팔기도 하지만, 캔이나 병에 담긴 음료수나 맥주 등을 파는 곳도 꽤 있었어요.

그런데 앙골라 부스에서 맥주를 팔더라고요.



아프리카에도 맥주가..?



아프리카에서 생산되는 술 종류 중에서 이제까지 봤던 건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생산하는 버니니 Bernini 와 애플사이다인 사바나 Savanna 정도가 고작이었어요.

아랍권인 북아프리카 지역까지 합쳐도 이집트 사카라맥주 정도?

왠만한 나라에서는 다국적 맥주 회사가 들어가서 생산하더라도 자국 브랜드 맥주 하나는 있기 마련이니, 앙골라에서도 맥주가 생산된다고 해서도 이상할 건 없어요.

다만 전혀 생각해보지도 않았던 거라 신기하면서도 낯설었어요.

그 자리에서 바로 한 캔 구입해왔어요.



쿠카 맥주


쿠카 맥주 Cuca Beer 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아프리카 남서부에 위치해있는 앙골라 Angola 라는 나라에서 생산되는 맥주예요.

회사는 CUCA-Companhia União de Cervejas de Angola예요.

앙골라의 수도인 루안다 Luanda 에 브루어리가 있으며 1947년 설립되었다고 해요.



캔 하단에는 FABRICADA E ETLATADA EM ANGOLA 라고 쓰여있어요.

포르투갈어로 '앙골라에서 제조 및 신고되었다' 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앙골라는 포르투갈어를 사용해요.

아프리카 국가니 으레 영어나 프랑스어, 스와힐리어 같은 걸 쓸 줄 알았는데, 포르투갈어를 쓰는 국가가 브라질 외에도 더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어요.



용량은 330ml이고, 도수는 4.5% 입니다.

우리나라 맥주와 비슷한 수준이에요.

꼭 쓰레기통에 버리라는 당부가 픽토그램으로 그려져있어요.



거품은 많이 생기는데, 몽글몽글함이 없이 금방 푹 꺼져요.
맥주 색은 연노랑색에 가까울 정도로 연한 편이에요.


맛없어 맛없어 맛없어 맛없어 맛없어


한 모금 마시자마자 맛없다는 말이 절로 튀어나와요.
가장 큰 이유는 쇠맛 때문.
제가 맛에 민감한 편이 아니라서 향도 그렇고, 맛에서도 쇠맛 같은데 너무 노골적으로 확 나요.
입술이 터져서 피가 날 때 나는 거 같은 느낌이에요.
게다가 엄청 밍밍해요.
맥주를 한 모금 마시면 입에 어느 정도의 쌉사름한 맛이 남아야하는데, 이건 마셨는지 안 마셨는지조차 고개가 갸웃거릴 정도예요.
탄산이 강하면 그 짜릿한 맛으로라도 먹겟는데, 운송 과정 중에 김이 다 빠진 건지 탄산가모 별로였어요.
우리나라 맥주가 유럽이나 일본에서 생산되는 맥주에 비해 밍밍하고 맛없다는 이야기가 많지만, 이 맥주에 비해서는 정말 양반이에요.
이제까지 제가 마셔본 맥주 중에서 가장 최악이라고 손꼽을 수 있을만한 맥주네요.
귀한 맥주라면서 안 마시고 아껴둔 게 허무해지네요.
아프리카에 여행갈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가게 되면 현지 맥주를 사서 마시기 조금 무서워질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앙골라 맥주. 거기에 1947년 설립이라고 해서 아껴두었다가 마시셨는데 맛이 많이 떨어지는군요.
    맥주에서 쇠맛이 난다니 우선 입맛에 맞지 않는 사람들 많겠어요.
    맥주는 현지 물맛이 맛에 영향을 많이 주는데 아프리카 물에 철분이 많은 건지... ^^;;
    거기에 탄산도 적고 밍밍하면... 맥주로서는 단점이 많긴 해요. ㅠㅠ

    2017.09.30 09: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블랙 아프리카 쪽 맥주는 처음이기도 하고, 시중에서는 구하지 못하는 맥주라 아끼고 아끼다가 먹었는데 진짜 피비린내 같은 쇠맛;;;;
      밍밍해도 탄산이 많던가 아니면 탄산이 적으면 맛이 진하던가, 둘 중의 하나면 그냥저냥 먹을만한데, 이건 둘 다 아니다보니 더 실망스럽게 느껴졌던 거 같아요.
      말씀하신대로 현지 물에 철 성분이 많은 건가? 싶기도 하고요.

      2017.09.30 10:41 신고 [ ADDR : EDIT/ DEL ]
  2. 으아아아 맛없어 맛없어 맛없어라니 흐흑 진짜 맛없었다는 게 팍팍 느껴져요 아쉬워라.. 맛있어 맛있어 맛있어였음 좋았을텐데 흐헝

    2017.09.30 22: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맛없어 를 반복사용함으로서 저의 실망스러움과 처절한 감정을 표현하려 노력했어요.
      쇠맛이 이렇게 강하게 나는 맥주는 처음이었네요 ㅠㅠ

      2017.09.30 23:01 신고 [ ADDR : EDIT/ DEL ]
  3. 으아니 아프리카는 음식점도 영 그렇더니 맥주까지 맛이 없군요... 너무 아쉽네요.
    현지에 가서 먹을 땐 다르려나요?? ㅠㅠ

    2017.10.03 00: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광고에서는 맛있게 마시는데, 현지에서 유통되는 제품은 다르려나 모르겠어요.
      그냥 맥주 자체가 많지 않아서 맛있어하는 걸 수도....?

      2017.10.03 23:30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