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술/맥주2018.12.07 07:30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관심을 많이 가시고, 수집도 많이 하는 소품 중 하나가 전용잔이에요.

전용잔 특유의 감성도 물론 있지만, 와인이나 칵테일이 종류마다 사용하는 잔이 다른 것처럼 맥주도 전용잔을 사용하면 그 풍미를 좀 더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전용잔도 딱 하나가 아니라 사이즈도 다르고, 시즌에 따라 다양하게 출시되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저는 술 쪽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딱히 수집벽이 있지도 않아요.

좋아하는 햄버거도 인형이니 장난감이니 뭐니 굿즈 행사를 하더라도 굳이 그걸 사겠다고 노력해본 적이 없어요.

하지만 전용잔은 좀 탐나더라고요.

사실 전용잔 기획 세트는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보틀숍 같은 데에서 행사도 많이 해요.

이제까지 구매하지 않은 이유는 '세트로 판매하기 때문' 이었어요.

전용잔은 낱개로 판매하지 않고 보통 맥주 3~4병에 전용잔 등의 기획 세트로만 판매하는데, 저는 똑같은 맥주보다는 여러 가지 맥주를 다양하게 먹고 싶다는 생각이 더 많거든요.

게다가 전용잔이 이쁘다고 덜컥 구매했다가 입맛에도 안 맞은 맥주를 마시기도 그렇고, 집에 맥주를 사두면 툭하면 홀짝홀짝 마시기 때문에 쌓아두지 않으려고 하거든요.

그러다가 인스타그램에서 '스텔라 아르투아 크리스마스 전용잔 패키지'를 보고 혹해서 바로 구입하려 다녀왔어요.



스텔라 아르투아 크리스마스 전용잔 패키지


스텔라 아르투아 크리스마스 전용잔 패키지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판매 중이에요.

가격은 둘 다 9,900원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노리고 파티 스타일로 구성된 거 같은데, 올해 뿐만 아니라 이전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에 출시한 거 같아요.

이 패키지를 사러 버스 타고 이마트를 먼저 갔는데 이미 품절이었고, 다시 롯데마트까지 가서 어렵게 구할 수 있었어요.



스텔라 아르투아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맥주 1병에 전용잔 2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흔히 보는 병맥주가 아닌 750ml 예요.

용량도 그렇지만, 뚜껑도 코르크로 되어있어서 와인에 가까운 느낌이었어요.



스텔라 아르투아 Stella Artois 는 호가든, Hoegaarden 과 레페 브라운 Leffe Brown 과 함께 벨기에를 대표하는 맥주예요.

벨기에 출신 방송인인 줄리안 퀸타르트 씨가 광고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어요.

도수는 5%이고, 우리나라에서는 오비맥주가 수입 및 판매하고 있어요.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잔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잔에는 로고가 빨간색으로, 잔 입구와 위쪽에는 금 도금으로 되어 있어요.

얼핏 보면 와인잔과도 비슷해보이는데, 이런 스타일의 잔은 성배와 닮았다고 해서 챌리스 chalice 잔이라고 해요.

스텔라 아르투아는 맥주도 맥주지만, 잔이 예쁘기로 유명해요.

저도 전용잔을 사게 된다면 듀벨과 필스너 우르켈,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잔을 갖고 싶었거든요.

용량은 재보지는 않았지만, 작은 맥주캔 하나 정도 담아 마실 330ml 가 아닐까 해요.



전용잔의 원산지는 불가리아로, 불가리아에 있는 파샤바흐체 에서 생산한 제품이에요.

파샤바흐체 Pasabahce 는 유리 제품으로 유명한 터키 기업이에요.

8개의 공장과 51개의 매장은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영어식으로 읽어서 '파사바체' 라고 부르는데, 와인잔, 양주잔, 유리컵, 유리볼 등 다양한 제품이 수입되고 있어요.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 퀄리티는 좋다고 하더라고요.



전용잔에 맥주를 따라 마셔보았습니다.

잔이 예뻐서 그런건지 예전에는 스텔라 아르투아가 별로 안 맛있던 거 같은데, 이번에는 맛있네요.

마트나 편의점 가서 맥주살 때 스텔라 아르투아도 오랜만에 집어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잔도 잔이지만, 맥주양이 딱 저한테 좋았어요.

요새 주량이 약해져서 많이 못 마시는데, 500ml 한 캔은 아쉽고 두 캔은 배부르고.. 그래서 참 애매했거든요.

750ml 에 가벼운 감자칩 같은 거 곁들이니 딱 기분좋은 정도네요.

맥주 1병에 전용잔이 2개이니, 가성비가 정말 좋은 구성인 거 같아요.

특히나 스텔라 아르투아는 잔도 예쁘고, 실용적으로 쓰기도 좋고요.

예상치 않은 지름신이었지만, 잘 구매한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