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19 일상생활기

미세먼지/초미세먼지 실시간 알림 어플 - 미세미세

by 히티틀러 2019. 3. 20.
728x90
반응형


하루하루 미세먼지 때문에 난리예요.

저는 먼지 알레르기가 있다보니 일기예보보다 미세먼지 수치를 먼저 확인하게 되요.

네이버 날씨 말고, 미세미세 라는 앱이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어요.




위치와 시간, 현재 상황이 나와요.

위치는 GPS 상의 현재 위치를 사용할 수도 있고, 자신이 확인하고 싶은 지역을 지정할 수도 있어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이산화질소, 오존,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수치와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로 내리면 시간별 예보와 일별예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미세미세는 WHO 세계보건기구 기준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한국 미세먼지 기준인 한국환경공단의 기준은 4단계이고, WHO 미세먼지 기준은 8단계로 나누어져있어요.

이 어플리케이션 의 설명에 따르면, 한국에서 WHO 기준을 사용하면 '나쁨' 으로 표기되는 날이 너무 많아서 국민들의 불만을 살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미약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고 해요.

이 때문에 미세미세는 기본적으로 WHO 기준의 8단계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세미세 알람도 8단계로 제공하고 있어요.

최고 좋음/좋음/양보/보통/나쁨/상당히 나쁨/매우 나쁨/최악으로 나뉘어져있는데, 각 단계마다 색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을 보거나 읽지 않더라도 현재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현재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상황이 좋으면 파란색이나 초록색으로, 나쁘면 주황색이나 빨강색으로, 최악은 검은색나와요.


지도를 통해서 다른 지역의 미세먼지 상황을 이미지로 볼 수 있어요.

아침 나절에는 서울/인천 쪽 상황만 최악이고 제가 사는 강원도 지역은 그냥 나쁨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바람을 타고 미세먼지가 이동해서 최악이라는 알람을 받았네요. 

그쪽에서는 아니라고 하지만, 미세먼지가 어디에서 오는지 볼 수 있었네요.

나쁨 이하의 상황이면 푸쉬 알람을 받을 수도 있고, 위젯을 설치해서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니 꽤 유용해요.

요새는 필수적인 앱이 아닐까 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