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술/맥주2019. 3. 23. 07:30
 


728x90
반응형

인도+네팔 여행을 다녀온 동생이 선물로 현지 맥주를 사다줬어요.

덕분에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인도와 네팔 맥주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갓파더 슈퍼 스트롱


갓파더 슈퍼 스트롱 Godfather Super Strong 은 인도 북부 라자스탄에 위치한 Devans Modern Breweries LTD 에서 생산된 맥주로, 인도 델리 Delhi 지역에서만 판매한다고 해요.

갓파더는 3종류로 라거와 라이트, 스트롱, 이렇게 3종류가 있으며, 각각 330ml와 500ml 캔와 650ml 병을 판매하고 있어요.



메달 그림이 있어서 국제 대회에서 무슨 상이라도 받았나? 싶었는데, 딱히 그런 건 아닌 거 같아보였어요.



원재료는 정제수, 몰트, 쌀/쌀알, 설탕, 홉, 에틸알코올, 이산화탄소 CO2 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아시아 쪽에서 생산되는 맥주는 쌀을 넣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런가보다 했는데, 에틸 알코올을 써놓은 건 좀 신기했어요.

맥주에는 으레 알코올이 들어있는 게 정상이니까요.

눈 멀라고 메틸 알코올을 넣지는 않았을 거고, 하다못해 무알콜 맥주도 자연적으로 1% 미만의 미량의 알코올이 있는데요.

도수도 애매모호하게 8%를 넘지 않는다고 적혀있어요.

검색해보니 8%까지는 아니도, 6~6.5% 정도 된다고 해요.



가져오는 과정에서 캔이 찌그려서 빨리 마셔야했어요,

캔 아래에는 라자스탄 주 정부에 세금이 지불되지 않았으며, 델리에서만 판매한다고 쓰여있어요.

MRP (Maximum Retail Price) 는 인도와 방글라데시에서 판매되는 물건의 최대 판매가격이라고 해요.

즉, 여기 적힌 가격 이상으로 판매해서는 안 된다는 것으로, 우리나라로 치면 권장소비자가? 정도로 보면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요.

세금 포함 90루피가 쓰여있는데, 우리 돈으로 치면 1,500원 정도입니다.



거품은 빨리 꺼지는 편이었고, 약간의 시큼한 향이 있었어요.

맥주 평가 사이트인 ratebeer 에서는 몰트 리큐트 Malt Liquor 라고 되어 있는데, 다른 데에는 유로피안 스트롱 라거 European Strong Lager 라고 나와요.



맛이 뭐 이래



꼭 그런 건 아니지만, 도수가 높은 맥주는 좀 쌉살하고 무거운 느낌이 있어요.

그런데 끝에만 약간의 쓴맛이 있을 뿐 독하다거나 알코올이 친다거나 하는 느낌은 별로 없었어요.

이름만 슈퍼 스트롱이고, 전혀 맛은 스트롱하지 않더라고요.

탄산도 금방 빠져서 흐믈흐믈했고요.

제 취향도 아니었을 뿐더러 우리나라에서 구할 수 없는 인도 맥주라는 점 외에는 아무런 메리트가 없는 술이었어요.

인도 간다고 해서 굳이 안 사먹을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