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남춘천역에서 집으로 가다가 태국 식재료 등을 파는 '타이마트 Thai Mart' 가 있는 걸 발견했어요.

춘천 같이 공단도 없는 소도시에 이런 마트가 있다는 게 신기해서 들어가 구경했는데,

술 종류는 태국 전통주인 쌩솜 Sang Som 과 함께 창 Chang, 레오 Leo, 싱하 Singha같은 태국맥주와 싱가폴 ABC 맥주가 있었고, 

스파이 Spy 라고 하는 술이 있었어요.

와인쿨러 Wine Cooler 라고 쓰여있는 걸 보니 그래도 와인 베이스인 거 같은데, 도수도 낮은 편이고 용량도 혼자 먹기 부담없는 정도라서 한 병 구입했어요.



스파이 와인쿨러 레드


제가 구입한 건 '스파이 와인쿨러 레드 Spy Wine Cooler Red' 예요.

스파이 Spy 는 태국의 시암 와이너리 Siam Winery 에서 생산하는 와인 베이스 RTD (Ready- To-Drink,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브랜드예요. 

쿨러 Cooler 는 술에 설탕이나 레몬 혹은 라임 주스, 소다수 등을 넣어서 탄산감있고 시원하게 마실 수 있도록 만든 칵테일 스타일 중 하나에요.

와인쿨러 Wine Cooler 는 와인을 베이스로 해서 만든 쿨러 스타일의 음료로, 일정한 레시피가 정해져있지 않고 와인에 과일 주스나

청량음료 등을 넣어서 만든다고 해요.

스파이 와인쿨러 Spy Cooler 는 총 12종류가 있다고 하는데, 제가 간 매장에는 레드와 클래식 단 2종류 뿐이었어요.

안산이나 김해 같이 외국인들이 밀집해서 사는 지역 같은 데는 화이트나 다른 종류도 수입이 된다고 하네요.

용량은 275ml 로 작은 음료수 캔 하나 정도이며, 가격은 2,800원에 구입했어요.



제품명은 스파이레드이고, 식품 유형은 과실주예요.

원산지는 태국으로, 제조원은 시암 와이너리 Siam Winery Co., LTD 입니다.

수입원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있는 (주)오아이오 라는 회사예요.

원료명은 와인 50%, 탄산수 41.0%, 시럽 8.7%, 구연산 0.2%, 산딸기향 천연향료 0.1% 입니다.

도수는 6%로, 맥주보다 조금 높아요.



For Export Only, 즉 수출 전용 제품이라고 합니다.

경험상 수출 전용 제품이라고 해서 딱히 더 좋거나 하진 않은 거 같아요.



라벨 윗부분에 절취선이 있어서 뜯었어요.

시암 와이너리 Siam Winery 라고 쓰여진 병뚜껑이 있어요.

혹시 돌려서 개봉하는 건가 싶어서 열심히 돌려봤지만, 일반 병음료처럼 병따개로 개봉해야하는 제품이었어요.

RTD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게 장점인데, 이 점은 조금 불편했어요.



잔에 따르자마자 탄산이 매우 강했어요.
향은 웰치스나 환타 포도맛 같은 탄산음료 포도향도 있긴 했지만, 와인이 50%나 들어간 제품이다보니 와인 풍미가 더 많이 났어요.


스위트 스파클링 와인?


와인은 와인이긴 한데, 단 맛이 강하고 탄산이 강하다보니 꿀꺽꿀꺽 잘 넘어가요.
술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해요.
굳이 말하자면 술과 포도맛 탄산음료를 5:5로 섞은 것과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보통 와인은 도수가 12-15% 정도 되는데 그에 비해서는 도수가 절반 수준이고, 와인의 텁텁하거나 덟은 맛이 안 느껴지고 깔끔해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음식을 곁들여먹거나 많은 양을 마시기에는 부담스러워요.
주량 약하신 분, 혹은 드라이한 와인의 덟은 맛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볍게 마시기 딱 좋은 거 같아요.
용량도 딱 1-2잔 정도 양이기도 하고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