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햄버거/CU

CU 편의점 햄버거 신메뉴 '3XL 치킨버거' 후기

by 히티틀러 2019. 6. 13.
728x90
반응형

햄버거 포스팅을 하면서도 편의점 햄버거는 처음 포스팅하는 거 같아요.

편의점 햄버거를 아예 안 먹어본 건 아닌데, 패스트푸드 브랜드에 있는 메뉴만도 먹기 벅차다보니 편의점까지 찾아서 포스팅하는 게 쉽지가 않거든요.

집에 전자레인지가 없기도 하고요.

그런데 CU에서 '편의점 햄버거 중 가장 큰 3XL 사이즈' 라는 햄버거를 판매한다고 하더라고요.



3XL 치킨버거


제가 먹어본 버거는 3XL 치킨버거예요.

포장에 써있는 대로 정말 사이즈가 압도적으로 커요.

편의점 간편식사 상품에 진열되어 있는 여러 햄버거들과 비교해볼 때 흘깃 봐도 눈에 딱 띌 정도로요.

CU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3,700원입니다.

중량은 402g 입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판매하는 버거 중 가장 양이 많은 버거 중 하나가 버거킹의 '몬스터X' 인데, 몬스터X 와 거의 비슷한 무게예요.



보관은 0~10℃ 도에 냉장보관해야하며, 개봉후에는 냉장보관하거나 되도록 빨리 먹어야한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로 데울 때에는 700W에는 40초, 1000W에는 30초 가열합니다.

봉지는 뜯고 가열해야한다고 합니다.



식품유형은 즉석섭취식품이며, 제조 및 판매원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주) 조이푸드입니다.

원재료명 및 함량은 빅치킨패티 (국내산 닭고기 62.16%, 핫크리스피브레더, 식물성 유지, 핫크리스피배터, 프리스터에스), 밀가루, 설탕, 마가린, 가공유지, 참깨, 양념치킨 소스- 비 (올리고당, 토마토케첩, 기타과당, 발효식초, 정제소금, 양파, 당근, 설탕),  양배추, 마카로니, 마요네즈, 대두유, 토마토케첩, 설탕, 주정, 소금, 천연향신료입니다.

빅치킨패티 34.88%, 빵류 23,25%, 양념치킨소스-비 11.63% 라고 합니다.



칼로리는 총 내용량 402g 기준 1,136kcal 입니다.

버거 하나가 왠만한 햄버거 세트보다 칼로리가 훨씬 높아요.

롯데리아의 모짜렐라 인더버거처럼 아예 치즈가 통째로 들어가는 버거나 버거킹에서 프리미엄 라인업의 버거 단품에 해당하는 칼로리예요.

영양정보는 나트륨 1,000mg, 탄수화물 124g, 당류 26g, wlqkd 56ㅎ,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만 11g, 콜레스테롤 70mg, 단백질 34g 입니다.



번은 참깨번이에요.

위에 참깨가 엄청 다닥다닥 붙어있어요.

살짝만 만져도 손가락에 붙거나 테이블에 떨어져서 좀 불편했어요.

깔끔하게 먹기는 힘들어요.




3XL 치킨버거 지름은 약 13.5cm, 높이는 5.5~6cm 정도 되요.

CU 홈페이지 제품 설명에 5.5인치(약 14cm) 수제번이라고 안내되어 있는데, 약간 둥글고 굴곡이 있어서 사진장으로는 조금 작아보이지만 얼추 맞아요.

크기만 큰 게 아니라 높이도 어느 정도 되구요.




3XL 치킨버거는 참깨번에 치킨패티, 양배추, 마카로니,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소스는 양념치킨 소스라서 매콤달콤하고 익숙한 향이 나요.


생각보다 괜찮은데?


너무 퍽퍽하지도 않고, 두께도 나쁘지 않아요.
양상추 대신 양배추를 넣은 점도 좋았어요.
양상추는 손질한 뒤 조금만 있어도 금방 시들시들해져요.
편의점 버거의 특성상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어야하는데, 그러면 양상추가 완전히 풀떼죽이 되어버려요.
양배추를 넣으니 씹는 식감도 있고, 데워도 덜 흐느적거려요.
매콤달콤한 양념치킨 소스를 넣으니 옛날 롯데리아 강정버거 느낌도 좀 있어요.
마카로니가 들어있으니 왠지 빵에 양념치킨 좀 넣고, 서비스로 나오는 마카로니 샐러드 넣고 해서 샌드위치 해먹는 거 같기도 하고요.


양많은 거 빼고는 그닥...


구입하기 편하고, 양이 많아요.
버거 반 개만 먹어도 배가 불렀어요.
하지만 그거 빼고는 참 애매해요.
미리 만드는 편의점 햄버거는 금방금방 만드는 프랜차이즈 매장과 비교하면 맛은 어쩔 수 떨어져요.
게다가 요즘엔 패스트푸드점도 가성비 좋은 저가 메뉴들이 많으니까요.
근처에 버거킹이 있다면 200원 추가해서 3900원짜리 더블킹 세트를 먹는 게 훨씬 나아요.
버거킹에서 4딸라 시리즈에 중점을 두면서 더블킹이 조금 시들해지긴 했지만, 저렴한 가격에 가장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는 버거는 버거킹 더블킹 메뉴들인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