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음료계에서 가장 핫한 음료라고 하면 흑당밀크티가 아닐까 해요.

더앨리나 타이거슈가, 흑화당 등 대만에서 인기있는 브랜드들도 진출해있고, 각종 카페 브랜드에서 잇달아 흑당밀크티나 흑당라떼 등 흑당 시럽을 사용한 음료를 출시하고 있어요.

저도 여러 번 마셔본 적 있고요.



참고 : 연남동 흑당 버블티 카페 - 더엘리 The Alley 연남점

홍대 흑설탕 밀크티 카페 - 타이거슈가 홍대본점



그래도 이제까지는 카페에 가야만 마실 수 있는 음료였어요.

이번에 GS25에 가니까 아예 시판 음료로 출시되었더라고요.



덴마크밀크 블랙 슈가 밀크티


블랙 슈가 밀크티는 GS25 PB 상품은 아니고, 덴마크우유에서 나온 제품이에요.

대만 사탕수수당밀 시럽을 넣은 블랙슈가 밀크티라고 하며, 한자로 차 차 茶  자가 쓰여있어요.

가격은 1,500원이며, 현재 2+1 행사 진행 중이에요.

블랙슈가 밀크티와 스윗연유 밀크티가 교차 증정 가능하다고 하네요.

용량은 300ml 입니다.



차는 세계 3대 홍차 중 하나인 우바 홍차를 사용했다고 해요.

스리랑카 홍차는 생산되는 고도에 따라서 종류가 다른데, 우바는 스리랑카 중부 1200m 고원 지대인 우바에서 생산된 하이그로운 티 High-Grown Tea 라고 해요.

우리나라에서 홍차라고 하면 얼그레이 Earl Grey 가 제일 많이 알려져 있는 거 같지만, 얼그레이 홍차는 베르가못 향이 가향되어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가 있어요.

오히려 아쌈이나 우바 홍차가 좀 더 무난하게 즐기기 좋은 거 같아요.

덴마크우유에서 생산되는 '로얄밀크티' 라는 밀크티에도 우바홍차를 사용하고요.

블랙슈가 밀크티는 블랙슈가, 즉, 정제하지 않은 시럽이 들어가는데, 대만의 사탕수수 당밀 시럽을 넣었다고 해요.



제품명은 블랙슈가 밀크티이고, 전북 정읍시에 있는 (주)동원 F&B 에서 제조되었어요.

덴마크 우유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동원의 계열사인 건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원재료는 정제수, 혼합분유 6%, 식물성크림, 사탕수수당밀시럽 4%, 설탕, 카라멜시럽, 덱스트린, 블랙슈가시럽 0.4%, 홍차엑기스분말 0.2%, 탄산수소나트륨, 합성향료입니다.

의외로 저지방 우유예요.

보관은 0~10℃에서 냉장보관해야한다고 해요.



칼로리는 1컵 200ml 기준 170kcal, 1팩 300ml 로는 260kcal 입니다.

즉, 우유 1팩 칼로리가 거의 밥 한 공기와 맞먹는 수준이에요.

예전부터 덴마크 우유와 요거트는 칼로리가 높다고 유명했어요.

농담삼아서 한 방울에 1kcal 라는 이야기도 있었으니까요.

1팩 기준으로 잡았을 때 영양성분은 나트륨 195mg, 탄수화물 44g, 당류 39g, 지방 7g,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5g 입니다.

예상은 했지만, 당 함유량이 엄청 높네요.



컵에 따라보았어요.
블랙슈거 밀크티는 흑당 시럽 색깔이 초콜릿색과 비슷하기 때문에 밀크티고 진한 색이 나는데, 이 제품은 미리 다 섞인 건지 커피 우유 색깔과 비슷해요.


미묘하다


개인적으로 흑당 밀크티의 매력은 캐러멜과 같은 찐득한 달콤함이라고 생각해요.
덴마크 밀크의 블랙슈가 밀크티는 달콤하긴 한데, 그렇게 강렬하고 찐득한 단맛까지는 아니었어요.
흑당 밀크티를 여기저기서 다양하게 먹어본 것도 아니고, 제가 먹어본 곳은 맛있다고 평이 좋은 브랜드라서 시판 제품과 비교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긴 하지만요.
오히려 타피오카 펄이 들어가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 펄이 들어간 거 같은 향이 나요.
그래서 버블티를 마시는 거 같은 느낌이 살짝 있었어요.
맛은 있지만, 카페에서 마시던 흑당 밀크티를 기대하고 먹기는 조금 힘든 거 같아요.
흑당 밀크티는 그냥 카페에서 사마셔야겠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