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 혹은 안티로 갈리는 호불호가 엄청 강한 음료 7가지가 한때 화제가 되었어요.

그 음료는 아침햇살, 닥터페퍼, 맥콜, 솔의눈, 실론티 레몬, 데자와, 지코예요.

제 입맛 기준으로는 다음과 같아요.



맥콜, 데자와 → 극호

아침햇살, 솔의눈 → 호

닥터페퍼 → 극불호

지코 → 마셔본 적 없음



실론티 레몬은 좀 애매했어요.

아주 어릴 적, 초등학교 시절에 마셔본 적은 있지만, 무슨 맛이었는지 기억도 안 나요.

그 이후에 마셔본 적은 없는 걸 보면 딱히 입맛에 맞지는 않았던 거 같아요.



실론티 레몬


흔히 '실론티' 라고 불리는 이 음료는 '홍차의 꿈 실론티 레몬' 이에요.

오리지널 홍차 음료는 아니고 레몬맛이 가미된 레몬홍차예요.

아래에는 무려 '스리랑카산 홍차엽을 직접 추출한 리얼 홍차' 라고 쓰여있어요.

'실론 Ceylon' 이라는 단어 자체가 스리랑카의 옛 지명이기도 하고, 스리랑카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차 생산국이예요.

GS25 에서 구입했으며, 가격은 1,100원입니다.

용량은 240ml 입니다.



홍차 추출액 10% (고형분 0.6%), 홍차추출분말 0.03%(고형분 95.5%), 레몬청징농축액 0.048% (레몬과즙 0.03%) 가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식품 유형은 액상차입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스리랑카산 홍차추출액, 설탕, 구연산, 합성향료 (레몬향, 홍차향), 이스라엘산 레몬청징농축액, 스리랑카산 홍차추출분말, 비타민C, 구연산삼나트륨입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제품이 변질될 수 있기 때문에 온장보관을 하면 안 된다고 해요.



색깔은 평범한 아이스티 색깔이에요.

어떻게 보면 양주 같기도 하고요.



밍밍달달한 레몬티



베이스 자체는 립톤 아이스티와 흡사해요.

파우더 형태로 되어 물에 타먹는 립톤 아이스티와 비교하면,  차맛은 약하고 단맛은 강해요.

오리지널 홍차맛을 기대한다면 좀 많이 달긴 해요.

하지만 '이런 걸 어떻게 마셔?' 라는 얘기를 할만큼 호불호가 왜 갈리는지 모르겠어요.

실론티가 인기가 없던 건 그 시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해요.

실론티가 출시된 게 1993년이라고 하는데, 그 당시에는 우리나라에 차문화라고 할만한 게 거의 없으니까요.

요즘은 공차를 필두로 해서 밀크티나 버블티가 많이 대중화되었지만, 아직도 오리지널 티나 레몬티를 즐기는 사람은 많지 않으니까요.

어떻게 보면 상당히 선구자적인 음료예요.

동생 말로는 '브랜디에 얼음 넣고 실론티를 타 마시면 맛있다' 라고 해요.

레시피가 조금 다르긴 하지만, 우롱하이랑 비슷하기도 하고 잘 어울릴 거 같더라고요.

우롱차를 이용한 칵테일은 우롱차 구하기 쉽지 않은데, 실론티로 대체해도 나쁘진 않을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예전엔 솔의눈 실론티는 쳐다도 안봤는데,
    요즘 가끔씩 찾곤 해요~ㅋㅋ
    묘한 매력이~

    2019.08.10 13: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무슨 입에서 MSG 가 나오나봐요.
      호불호가 많다는 게 대부분 입에 맛있네요ㅋㅋ

      2019.08.11 00:23 신고 [ ADDR : EDIT/ DEL ]
  2. 밖에서 위스키 같은 거 병으로 시키면 실론티하고 레몬하고 토닉워터 이런 거 챙겨주는 데도 있더라고요.
    독주 중에서도 홍차처럼 쌉쌀한 향이 나는 것들이 있다보니 섞으면 은근히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ㅋㅋ

    2019.08.10 18: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차를 섞어 마시는 술이 있는데, 제일 구하기 쉬운 게 실론티라서 그런가봐요.
      우롱차 캔 같은 걸 보긴 봤지만, 흔하진 않더라구요.
      이제 저도 위스키 사서 한 번 섞어마셔봐야겠네요ㅋㅋㅋ

      2019.08.11 00:26 신고 [ ADDR : EDIT/ DEL ]
  3.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료이죠
    저는 그 향이 좋지가 않아서 한입먹고 버렸어요 ㅋㅋㅋㅋ

    2019.08.12 00: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anna_loving 님은 불호이신 분이시군요.
      저는 의외로 맛있게 마셨어요.
      극호까진 아니어도 아직까진 호 입니다ㅋㅋㅋ

      2019.08.12 01:04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