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그룹의 정용진 부회장은 술을 좋아하는 걸로 유명해요.

단순히 술을 즐기는 차원을 넘어서 주류 사업에도 크게 관심을 보여서  와인, 위스키, 수입맥주, 수제 맥주, 소주 사업까지 진출했어요.

이마트에서도 와인장터니 뭐니 해서 와인 행사를 많이 했는데, 이번에 '국민 가격' 이라는 이름으로 1병달 4,900원짜리 와인을 판매한다는 소식을 접했어요.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쇼비뇽


해당 제품은 도스 코파스 Dos Copas 라는 칠레 와인이에요.

종류는 카베르네 쇼비뇽 Cabernet Sauvignon 과 레드 블렌드 Red Blend, 2종류로, 둘 다 레드와인이예요.

제가 구입한 건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쇼비뇽 Cabernet Sauvignon 입니다.

까베르네 쇼비뇽은 레드 와인을 만드는 포도 푸종 중 하나로, 세계 와인 시장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품종이예요.

2018년 산입니다.

용량은 750ml 에 가격은 4,900원입니다.

신세계 쪽에서 보통 와인은 3,000병 정도씩 수입하는데, 이번에는 한 번에 1백만 병을 수입해서 단가를 확 낮ㅊ었다고 해요.

8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 이제까지 20만 병 넘게 판매되었다고 해요.

1만원 대 와인이 1년동안 7~8만 병 정도 판매된다고 하는데, 이 와인은 저렴한 가격 덕분에 하루에 1만 병씩 팔려서 카스나 테라 같은 맥주보다도 많이 팔렸다고 하네요.



제품명은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이고, 식품 유형은 과실주입니다.

원산지는 필레이고, 제조사는 BODEGAS Y VINEDOS DE AGUIRRE S.A. 입니다.

수입사는 신세계 L&B 입니다.

원재료는 포도원액, 무수아황산 (산화방지제), 소브산 (보존료) 입니다.

도수는 13.5% 입니다.


저는 와인을 잘 마시지도 않을 뿐더러 그닥 좋아하는 편도 아니예요.

탄닌감이라고 얘기하는 떫은 맛이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마시더라도 스위트 와인이나 스파클링 와인을 마셔요.

카베르네 쇼비뇽은 탄닌이 많아 떫은 맛이 강하고 산도가 높은 포도 품종으로 알고 있어요,

약간 신맛이 나긴 하는데, 덟은 맛도 약하고 달지가 않아요.

맛도 가벼운 편이라서 생각보다 마시기 괜찮았어요.

입맛에 안 맞으면 깔라무초 만들어마실라구 콜라도 큰 거 사놨는데, 그냥 와인만 마셨거든요.



와인 입문자용



가격으로 치자면 맥주 2캔 혹은 커피 1잔 가격인데, 가성비는 진짜 좋아요.

정 안 되면 요리용으로 쓰든 아니면 양파를 넣어서 양파 와인을 만들든 삼겹살을 절여먹든 해도 안 아까운 가격이에요.

이 와인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데에는 저렴한 가격이 제일 크다고 생각해요.

저도 와인이 4,900원? 이라면서 구입했으니까요.

와인 애호가들이야 알아서 자기 입맛에 맞는 와인을 잘 사마실 거예요.

하지만 와인 입문자들은 뭘 골라야할지도 모르는데, 가격이 비싸서 망설이게 되는데, 저렴한 가격이 이 장벽을 확 낮춘 것으로 보여요.

한때 '신의 물방울' 이라는 일본 만화가 대유행한 걸로 봐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와인 자체에 관심이 없는 것도 아니고요. 

저렴하고, 맛도 무난무난하니 다음에 도스 코파스 레드 블렌드도 구입해서 마셔보고 싶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와인을 저도 잘 구입을 하지 않다보니 무엇이 좋은지 구입할 때 좀 어렵더라고요!!^^
    좋은 와인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2019.08.25 18: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와인 잘 몰라요.
      일단 달달한 거나 스파클링 위주로 고르는 편입니다.
      이건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정 안 되면 콜라 타서 깔라무초로 만들어먹으려고 샀어요.
      생각보다 맛이 나쁘지 않아서 그냥 다 마셨네요ㅋㅋㅋ

      2019.09.04 12:00 신고 [ ADDR : EDIT/ DEL ]
  2. 카베르네소비뇽은 그냥 믿고 마시는 종류인듯 합니다. 저는 와인안주로 한식을 주로 먹어요. 김치찌개 된장국 두부 이거 어울립니다.

    2019.08.25 20: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와인에 한식이 잘 어울리나요?ㅋㅋ
      어울리더라도 불고기나 갈비 같은 달달한 고기 종류가 어울리지 않을까 싶었는데, 김치찌개와 된장국은 좀 의외네요.
      한 번 그렇게 매칭해서 먹어야하나 싶기도 하고요ㅎㅎㅎ

      2019.09.04 12:01 신고 [ ADDR : EDIT/ DEL ]
  3. 와... 가성비 정말 좋아 보이네요.
    저는 매번 이것저것 맛을 보는 편이라...오히려 고를 때 애먹는 편이거든요.
    요거 기억해두어야겠어요.
    집에 가져다 놓고, 생각날 때 홀짝홀짝하기에 정말 좋을 것 같아요.

    2019.08.26 08: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4,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많이 구입하신 거 같아요.
      딱히 맛있는 와인은 아니라고 하는데, 가격이 워낙 저렴하고 그 가격을 감안하면 무난한 맛인 거 같아요.
      덟은 맛이나 신맛이 너무 튀지 않아서 그냥 홀짝홀짝 마시기에 나쁘지 않은 거 같았어요ㅎㅎ

      2019.09.04 12:0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