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베트남하면 생각나는 것을 떠올리라고 하면 쌀국수 등과 함께 몇 손가락 안에 드는 게 아마도 커피일 거예요.

콩 카페 Cong Ca phe 라는 베트남 커피 프랜차이즈가 전세계 최초로 우리나라로 진출해서 벌써 지점이 5개나 되고, Trung Nguyen 과 같은 데에서 생산하는 커피들이 우리나라에 많이 수출되요.

코코넛 커피나 연유 커피 같은 베트남에서 즐겨마시는 커피 스타일은 각종 프랜차이즈와 일반 개인 카페에서도 팔 정도로 많이 대중화되었고요.

몇 년 전 베트남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서 비행기를 환승할 때 보니, 한국인 관광객들이 못해도 커피 한두 봉지는 다 구입하는 걸 보니 정말 인기는 인기구나 싶어요.



G7 블랙 커피


요즘 제가 즐겨마시는 커피는 베트남 인스턴트 커피의 가장 대표라고 할 수 있는 G7 의 블랙커피예요.

쭝 응웬 Trung Nguyen 이라는 커피 브랜드에서 생산되는데, 베트남에서 가장 대중적인 커피 브랜드 중 하나예요.

처음 베트남 여행을 갔을 때 현지인 지인을 만났는데, 커피를 사면 그 브랜드를 사라고 추천해줄 정도로 현지인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라고 볼 수 있어요.

G7 커피는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중소형 동네마트, 세계과자 전문점 등에서도 널리 팔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요즘에는 블랙커피 뿐만 아니라 3 in 1 (커피+설탕+프림이 들어간 믹스커피), 카푸치노, 카페라떼 등등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제가 구입한 건 그 중에서는 블랙커피예요.

저는 롯데마트에서 구입했으며. 가격은 1,980원이에요.



정식 제품명은 G7 인스턴트 커피이고, 식품 유형은 커피로 분류되어 있어요.

원산지는 베트남이며, 제조사는 BRANCH OF TRUNG NGUYEN GROUP CORPORATION - SAI GON COFFEE FACTORY 입니다.

원산지는 인스턴트 커피 100% 로, 그냥 커피가루만 있는 제품이에요.



특이하게 상자 위에 위조방지 스템프가 붙어있어요.

표면을 긁어서 나온 코드를 Vietcheck 앱에 접속해서 코드를 입력하거나 위조방지 스탬프를 스캔하면 정품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딱히 해보진 않았어요.




상자에는 커피 15포가 들어있어요.

한 포의 용량은 2g 이라고 해요.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접하는 맥심 믹스커피가 11-12g 정도니까, 우리나라 믹스의 1/5 정도 되는 양이에요.

보통 통닭이나 순대 사면 찍어먹으라고 같이 주는 소금 정도의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칼로리는 1포 기준 10kcal 입니다.



커피봉지 뒷면에는 만드는 방법이 그림과 함께 영어로 적혀있어요.

컵에 커피 1포를 넣은 후, 80~100℃ 정도의 뜨거운 물을 60ml 넣은 후 잘 섞으라고 되어있어요.

양으로 치자면 소주잔 한 잔 정도 되는 양이에요.



에스프레소야?



베트남 사람들은 차와 커피를 참 독하게 마셔요.

G7는 커피가 우리나라에는 굉장히 진하고 독한 편이라고 분류하는데, 베트남 사람들은 순하다고 즐겨마신다고 해요.

차도 거의 찻주전자에 절반 정도 찻잎을 담아서 거의 독약 수준으로 마시고요.



가루는 굉장히 고운 편이고, 커피향이 좋아요.

1종지만 뜯어도 주변에 커피향이 가득 퍼질 정도로 향이 진해요.


여기에 나온 정량으로 마시면 붕붕드링크가 될 거 같아서 차마 그러지는 못하겠어요.
G7 커피의 가장 큰 장점은 '물 양 조절이 자유롭다' 라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동남아 쪽 인스턴트 커피를 많이 마셔봤는데, 물 조절이 정말 까탈스럽기 이를데가 없었거든요.
커피 믹스 양이 많다고 물을 정량보다 조금 더 넣었다가는 금세 밍밍해지곤 해요.
그런데 G7 는 커피는 물을 좀 넉넉하게 넣어도 그렇게 밍밍해지진 않더라구요.
요즘 같이 더울 때에는 따뜻한 물에 녹인 후 찬물 넣고 얼음도 좀 넣어서 연한 아메리카노처럼 만들어마시고, 겨울에는 아예 좀 진하게 탄 다음에 식으면 따뜻한 물을 조금씩 추가해가면서 마시곤 해요.
단점은 카페인이 좀 강하다는 점이에요.
커피 자체가 진하다보니 카페인 함량도 높아서 카페인에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정말 곤란을 겪으실 수도 있어요.
저도 이 커피를 처음 접했을 때에는 밤 4-5시까지 잠을 못 잔 적도 있었거든요.
꼭 이 커피를 좋아하신다고 하면 1/2~1/3 봉지로 나눠마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일 듯 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 오늘 아침에 집에서 커피 마시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베트남 커피 시원하게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롯데마트 가면 있군요, 좋은 상품 소개 감사합니다 :)

    2019.09.05 15: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G7은 우리나라에 워낙 대중적이라서 대형마트에는 다 있고, 동네 중소형 마트도 입점된 데가 많을 거예요ㅎㅎ

      2019.09.05 16:08 신고 [ ADDR : EDIT/ DEL ]
  2. 베트남 다녀오시는 분들이 사다주셔서 몇번 먹어봤는데
    확실히 한국과는 다른 맛이어서 독특했던 것 같아요!!
    이제는 대형마트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군요!!

    2019.09.05 18: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베트남 여행 다녀오시는 분들은 본인 드시거나 선물용으로 커피 사오시죠.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제품은 수출용이고, 내수용은 또 다르다는데 무슨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저도 베트남 여행 가서 커피 엄청 사왔네요 =ㅎㅎ

      2019.09.06 13:10 신고 [ ADDR : EDIT/ DEL ]
  3. 저희 집에도 있는데 오늘 한잔해야 겠습니다^^

    2019.09.06 08: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 지금도 마시고 있답니다.
      하나 타면 물 많이 넣고 연하게 해서 하루종일 마실 수 있어서 좋아요ㅋㅋ

      2019.09.06 13:10 신고 [ ADDR : EDIT/ DEL ]
  4. 제가 제일 좋아하는 커피에요 ㅎㅎㅎㅎ
    맛이 고소하니 부담없어서 좋은것같아요
    이렇게 보니 반갑네요 ㅎㅎ

    2019.09.06 10: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맞아요.
      맛도 고소하고, 물 많이 타도 밍밍해지지 않고, 커피 향 좋고...
      달달한 거 마시고 싶을 때에는 가끔 믹스커피도 마시지만, 아닐 때에는 이 커피 주로 마셔요^^

      2019.09.06 13:11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