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는 코카콜라 제로를 좋아해요.

원래부터 제로 콜라를 좋아했던 건 아니었어요.

햄버거 블로거 입장에서 햄버거를 자주 먹고, 여러 메뉴가 출시될 때에는 한 번에 하루 끼니를 전부 햄버거로 해결하거나 한 번에 여러 개를 먹게 될 경우도 많아요.

요즘은 햄버거 세트 하나 칼로리가 1,000kcal 넘는 게 많다보니 한 끼에 하루 권장 칼로리 이상을 섭취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해요.

조금이라도 칼로리 섭취를 줄여보려는 마음에서 콜라를 제로 콜라로 변경해마시기 시작했는데, 마시다보니 이제는 익숙해졌어요.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는 코카콜라에서 나오는 콜라 음료로, 설탕 대신 인공감미료를 넣었어요.

위에 검은 띠가 둘러져있고, 영어로 Zero Sugar 라고 쓰여있는 걸로 구분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콜라' 라고 불리기도 해요.

용량은 250ml 이며, 동네 마트에서 950원에 구입했어요.

패스트푸드점 중에서는 맥도날드와 KFC, 버거킹에서 제로콜라를 취급하고 있어요.



제품명은 코카-콜라 제로예요.

코카콜라는 특이하게 꼭 코카와 콜라 사이에 - 를 넣어요.

식품 유형은 탄산음료입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이산화탄소, 카라멜색소, 인산, 수크랄로스 (감미료), 구연산삼나트륨, 천연항료, 아세설팜칼륨 (감미료), 카페인 (향미증진제) 가 들어갑니다.

설탕 대신 수크랄로스를 넣어서 단맛을 내고 있아요.

수크랄로스는 에리스리톨 등과 함께 저칼로리, 무설탕 식품에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많은 양만 아니라면 당뇨가 있는 사람도 먹어도 된다고 하고요.



칼로리는 총 내용량 250ml 기준 0kcal 입니다.

0kcal 라고 표기를 하지만, 실제로 완전히 제로까지는 아니고 일정 칼로리 이하면 0kcal 라고 표기할 수 있다고 해요.

영양성분은 나트륨 15mg, 탄수화물 0g, 당류 0g, 지방 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0g 입니다.



코카콜라 제로는 비주얼만으로는 일반 코카콜라와 똑같은데, 맛은 딱 마셔보자마자 차이가 나요.
슈크랄로스가 소량으로도 설탕의 몇백 배의 단 맛을 내기 때문에 먹자마자 단맛은 굉장히 강하게 올라오는데, 뒷맛은 멍해요.
'맛있는 녀석들' 에서 김준현씨가 다이어트 콜라를 마시고 '콜라 삭발시켜놓은 기분이다' 라고 하는데, 그 말이 뭔지 이해가 팍 되요.
처음에는 저도 그 밍밍한 맛이 영 어색했는데, 햄버거와 먹다보니 오히려 뒷맛이 좀 더 깔끔해지는 거 같아서 요즘에는 일부러 제로 코크로 변경해서 먹어요.
저는 얼음도 안 넣기 때문에 제가 주문한 버거가 나왔는지 여부도 딱 파악할 수 있고요.
패스트푸드점 중에서는 맥도날드와 KFC, 버거킹에서 코카콜라 제로를 취급하고 있으며, 무료로 교환 가능해요.
롯데리아와 파파이스는 펩시에서 출시한 제로콜라인 펩시콜라 넥스가 있는데, 롯데리아는 이제는 없어진 거 같고, 파파이스만 남아있어요.
한 번 마셔봤는데, 한약재 같은 묘한 맛이 있어서 별로였어요.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중 무엇을 더 좋아하느냐는 사람들이 입맛에 따라 편의 갈리지만, 제로 코크와 넥스콜라 중 뭐가 더 낫냐고 하면 개인적으로는 제로 코크가 훨씬 더 나은 거 같아요.
인공감미료가 몸에 안 좋다고는 해도, 설탕이 안 들어있고 칼로리가 낫다보니 '다이어트 중인데 탄산음료를 도저히 못 끊겠다' 라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대체음료예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