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잔 콜렉팅2019. 9. 7. 19:21
 




구했다!



국내 주류 전문 기업인 골든블루가 새로운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 맥주의 전용잔 맥주를 출시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안 그래도 유리잔에 욕심이 있는 편인데, 전용잔이 너무 예쁘게 나왔어요.

기사에서 언급한 판매 시작일은 8월 초.

제가 이 사실을 알게 된 건 9월 초.

안 그래도 인기가 많아서 맥주 커뮤니티 같은 데에서는 어디에 가니 몇 개 남아있다더라 하면서 구입 장소와 재고 현황을 공유하는 글도 눈에 띄었어요.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 맥주 전용잔 세트


저도 구했습니다.

대형마트는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편의점은 GS25에서 판매한다고 해요.

먼저 GS25 편의점을 몇 군데 가봤지만, 아예 이런 제품은 들여놓은 적이 없다고 했어요.

평소 맥주 전용잔 기획세트가 놓여져있던 곳에도 물건을 전부 치우고, 명절 선물세트를 진열해두고 있었어요.

집 근처에 있는 작은 롯데마트에는 아예 없었고, 좀 멀리있는 큰 롯데마트에서 간신히 구했습니다.

마트를 빙빙 돌아도 못 찾아서 '다 팔린 건가' 시무룩했는데, 추석 명절용 주류 선물세트 진열해놓은 곳 한 켠에 있었어요.

가격은 9,800원이에요.



상자 옆쪽에는 전용잔을 볼 수 있도록 이렇게 구멍을 내놓고, 전용잔에 대한 설명을 써놓았어요.

얇은 림 부분은 맥주의 맛과 아로마 향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하고, 맥주 거품 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칼스버스 맥주를 부드럽게 따를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고 하네요.



칼스버그 유리컵의 재질은 무착색 유리제입니다.

원산지는 프랑스이묘, 제조사는 ARC FRANCE 입니다.

충격에 주의해야하며, 맥주잔 외에 사용을 하지 말라고 쓰여있어요.


전용잔 패키지는 칼스버그 맥주 500ml 4캔에 전용잔 1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맥주 500ml 4캔만 해도 1만원이니 전용잔은 거의 공짜로 받은 셈이에요.

역시 전용잔은 무조건 이런 세트로 사야해요.

낱개로는 잘 팔지도 않고, 판매한다고 해도 가격이 비싸거든요.

전용잔 덕후분들께서는 장소와 비용을 신경쓰지 않고 어디나 가시는 분들이지만, 전 쭈구리라서 그 정도는 못 돼요.



이번에 나온 전용잔은 챌리스 Chalice 잔이에요.
이런 모양의 잔은 성배를 닮았다고 해서 '성배' 라는 뜻의 챌리스 chalice 라는 단어를 쓰고 있어요.
용량은 500ml 맥주 한 캔을 전부 담을 수 있습니다.
GS25나 GS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패키지는 330ml 잔으로 작은 잔인데,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건 500ml 잔으로 차이가 있어요.
저는 롯데마트에서 구입해서 큰 잔이에요.
크기가 좀 크고 묵직한 감이 있긴 하지만, 맥주 500ml 1캔이 거품까지 넉넉하게 들어가서 마시기 좋네요.
전용잔을 사용하면 맥주의 맛과 풍미가 더 살아난다고 하는데, 저는 막입이라 그런 건 구분을 못해요.
이쁘니까 만족합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맥주잔이 그냥 봤을땐 뭐지? 했는데 맥주가 담긴 모습을 보니 괜찮네요~~~~캔으로 먹을때와 잔에 따라먹을때랑 확실히 다르겠죠?ㅎㅎ

    2019.09.07 22: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잔에 담아먹는 게 확실히 맛이 더 나아요.
      특히 밀맥주 같은 건 효모가 가라앉아있어서 아래까지 다 흔들어서 마셔야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캔에 바로 입대로 마시면 알루미늄 섭취가 증가한다고 해서 일부러라도 컵에 따라마시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2019.09.07 22:36 신고 [ ADDR : EDIT/ DEL ]
  2. 비밀댓글입니다

    2019.09.07 23:15 [ ADDR : EDIT/ DEL : REPLY ]
  3. 개인적으로 초록색 캔이나 병에 들어있는 맥주는 더 시원하고 맛있는 느낌이 나는것 같습니다.ㅎㅎ

    2019.09.08 01: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뭔가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이 있는 거 같아요.
      캔이 붉은 톤이면 도수가 높거나 맛이 좀 셀 거라는 생각이 들구요 ㅋㅋ

      2019.09.08 10:09 신고 [ ADDR : EDIT/ DEL ]
  4. 챌리스가 성배라는 뜻도 처음 알았고 저의 최애 칼스버그의 전용잔이 출시되었다는것도 히티틀러님 포스팅을 보고 알았네요ㅠㅠ 좋은글 감사합니다:)

    2019.09.08 09: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예전에는 그냥 집에 있는 아무 유리잔에 담아마시곤 했는데, 요즘엔 자꾸 전용잔에 눈길이 가요ㅋㅋ

      2019.09.08 10:10 신고 [ ADDR : EDIT/ DEL ]
  5. 끝나가는 여름에 아직도 맥주가 시워~~언 합니다.
    태풍 피해 없으셨죠? 동경은 오늘 저녁부터 태풍 영향권이래요.

    2019.09.08 15: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안 그래도 오늘 뉴스에 많이 나왔어요.
      태풍 피해 많이 입고, 나리타 공항이 태풍으로 인해서 고립되었다고요.
      한국은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그 피해는 좀 있었다는데 다행히 비는 많이 오지 않아서 폭우로 인한 피해는 없었던 거 같아요.

      2019.09.10 02:01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