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커피는 우리나라에 정말 많이 대중화되었어요.

G7 커피야 워낙 유명해서 여기저기서 구할 수 있고, 카페 쓰어다 Ca Phe Sua Da 라고 부르는 베트남식 연유커피를 파는 카페들도 많아요.

콩 카페 Cong Ca Phe 는 베트남 가면 꼭 가봐야한다는 현지 카페예요.

작년에 서울 연남동에 매장을 냈는데, 콩 카페가 처음으로 외국에 오픈한 매장이라고 해요.

출시 이전부터 화제를 모았고, 8월 한여름에 오픈했는데도 그 땡볕에 줄서서 사먹을 정도였어요.

지금은 이태원이나 신촌, 신도림 현대디큐브시티, 인천, 판교, 구리 등에 지점이 많이 생겼어요.

전 아직 콩카페는 못 가봤지만, 마트에 가보니 콩카페 RTD 를 팔고 있기에 하나 구입했어요.



콩카페 코코넛라떼 


콩카페 RTD 제품은 동원F&B에서 운영하는 덴마크우유와 콩 카페 Cong Caphe 가 콜라보해서 출시한 제품이에요.

종류는 콩카페 연유라떼와 콩카페 코코넛라떼, 이렇게 종류가 있어요.

연유 라떼와 코코넛 라떼, 둘 다 콩 카페를 비롯해서 베트남 여행가면 누구나 마셔보고 온다는 대표적인 커피 스타일이에요.

제가 구입한 컨 코코넛 라떼입니다.

용량은 250ml 로, 길쭉한 캔음료와 동일한 양이에요.

동네마트에서 구입했는데, 가격은 1,350원이었어요.

편의점은 GS25에서 판매 중이며,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도 입점해있다고 합니다.



제품명은 콩카페 코코넛라떼이며, 식품유형은 커피입니다.

영업장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주)동원 F&B 수원공장입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설탕, 유크림 5%, 혼합분유 3%, 코코넛 크림 파우더 3%, 베트남 커피 추출액 2%, 연유시럽 2%, 커피분말 1.1!, 유화제, 탄산수소나트륨, CMC, 합성향료 (커피향, 코코넛향) 입니다.

0~10℃의 온도에 냉장보관해야하며, 전자레인지 사용 및 온장고 보관이 불가한 제품입니다.



커피는 베트남 커피 추출액 2%에는 고형분이 7.2% 이상, 커피분말 1.1% 에는 고형분이 95%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코코넛 크림 파우더는 코코넛 크림 농축액이 90% 인데, 고형분이 36% 이상하며, 코코넛 밀크 100% 라고 합니다.

연유시럽 2%, 혼합분유 3%, 유크림 5%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카페인제품으로, 총 카페인함량이 110mg 입니다.

이 정도는 조금 양이 많이 캔커피나 병커피 정도의 양으로, 타 제품과 비교했을 때 카페인 함량이 높다고는 볼 수 없어요.



콩카페 코코넛라떼 칼로리는 250ml 한 병 기준 255kcal 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290mg, 탄수화물 31g, 당류 31g, 콜레스테롤 20mg, 지방 13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1g, 단백질 4g 입니다.



뚜껑을 열면 윗면은 씰링으로 밀봉되어 있어요.

빨대가 동봉되어 있어서 버블티 마실 때처럼 빨대로 뚫어서 마시는 컵 스타일 음료예요.



색은 진한 갈색이 돌고, 코코넛 향보다는 캔커피의 느끼한 우유냄새 섞인 커피향이 많이 나요.



코코넛은 몸 닦고 지나갔냐



카페에서 정식으로 파는 것처럼 달큰하고 코코넛 향과 살짝 기름지면서 고소함이 섞인 커피맛을 기대한 건 아니었어요.

RTD에서 그런 맛을 구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게 왜 코코넛 라떼지?' 라고 싶을 정도로 코코넛이 티가 안 나요.

정말 미각을 곤두세우고 맛을 곰곰히 곰씹으면 커피향 안에서 코코넛이 희미하게 섞여올라오긴 해요.

그거 뿐이에요.

아마도 연유를 넣어서 나는 느끼한 유크림맛이 섞인 커피맛이었어요.

모르는 사람에게 전혀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그냥 준다면 '평범한 캔커피구나' 라고 마실 거예요.

합성향료가 좋은 건 아니지만, 코코넛 향이라도 왕창 넣어줬다면 더 좋았을 거 같아요.

달달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께는 괜찮지만, 코코넛 풍미를 느끼고 싶다거나 베트남에서 마셨던 그 커피가 그리워서 구입하시는 분께는 비추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앗...아아... 사실상 바지사장(....)느낌이네요? ㅋㅋㅋㅋ

    2019.09.21 15: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코코넛. ㅋㅋ 향도 안넣은건가요~~ㅠㅠ 뭐 0.00000001%가 들어가도 들어간거니 ㅋ

    2019.09.21 18: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향은 넣긴 넣었는데, 강하지 않더라고요.
      코코넛 라떼 믹스커피보다 못한ㅠㅠ

      2019.09.21 20:14 신고 [ ADDR : EDIT/ DEL ]
  3. 저도 베트남여행가서 콩카페음료 마셨는데 맛있더라구요.
    또 마셔보고 싶습니다.ㅎ
    잘 보고 갑니다.

    2019.09.22 01: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 베트남 여행 갔을 때 콩카페는 커녕 하이랜드 커피도 못 마셔봤어요.
      우리나라에서라도 콩 카페 가보고 싶어요ㅋㅋ

      2019.09.22 02:05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