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롯데주류에서 '순하리 복숭아소다' 라는 신제품이 출시되었어요.

서울에 갔을 때 편의점에서 보고 이런 제품이 새로 나왔다는 걸 알았는데, 제가 사는 지방 소도시에는 아직까지 편의점에 입점이 안 되었어요.

대형마트도 규모가 작은 데는 없고, 술 종류를 비교적 다양하게 갖춰놓은 데 가니까 그제서야 팔더라구요.



순하리 복숭아소다


순하리 복숭아 소다는 롯데주류에서 나온 과일 탄산주 제품이에요.

순하리는 롯데주류에서 출시한 과일맛 소주예요.

2015년 순하리 처음처럼 유자맛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정말 획기적이었던 제품이에요. 

도수가 14% 로 일반 소주보다 낮고, 달달하고 과일맛이 나서 소주에 거부감이 있던 사람들도 비교적 부담없이 마실 수 있었거든요.

출시 초기에는 품귀현상이 빚어질 정도로 인기가 많아서 여러 가지 맛이 출시되고, 좋은데이나 ~~에 이슬 같은 비슷한 제품도 여럿 출시되었어요.

순하리 복숭아소다는 동일한 회사인 롯데주류에서 생산한 저도수의 탄산주예요.

그런데 기존에 '순하리 소다톡' 이라는 제품이 있었는데, 그 제품은 어떻게 된 건지 모르겠지만요.



참고 : '순하리 소다톡 사과' 후기



롯데마트에서 구입했으며, 가격은 1,400원입니다.

용량은 355ml 로 작은 맥주캔과 동일해요.

GS25나 CU 등에서 판매하는데, 여기에서 몇 백원 더 비쌌던 걸로 기억해요.

복숭아의 이미지를 내기 위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해서 어피치 캐릭터를 이미지로 사용했어요.

상단을 보면 복숭아 과즙이 10%나 들어갔다고 하네요.



도수는 3% 입니다.

저도수 탄산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이슬톡톡이나 부라더소다와 동일해요.

롯데주류에서 출시되는 순하리의 파생제품인 순하리 소다톡도 똑같이 3% 정도였어요.



식품유형은 과실주입니다.

업소는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주) 롯데칠성음료입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포도주 원액 (처도포, 무수아황산), 기타과당, 주정, 복숭아청징농축액 1.67%, 이산화탄소, 에리스리톨, 구연산, 합성향료 복숭아향, 수크랄로스입니다.



투명한 음료에 탄산이 강했어요.
향은 달큰한 복숭아 향이 나요.


이슬톡톡 2


하이트진로에서 만드는 이슬톡톡 복숭아맛과 거의 흡사해요.
두 개를 나란히 놓고 비교시음한 건 아니지만, 구분이 안 갈 정도로 똑같아요.
복숭아 과즙이 10% 나 들었다고 하는데, 복숭아 농축액이 0.31% 들었다는 이슬톡톡에 비해 복숭아 향이 강렬하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술맛은 끝에 살짝 느껴지는 둥 마는 둥 하는 수준이라 탄산음료처럼 시원하게 꿀꺽꿀꺽 마실 수 있어요.
다만 탄산이 금방 빠져요.
컵에 따라놓고 다른 작업을 하면서 20분 정도 있었더니 탄산이 다 빠져서 맛이 밍숭맹숭해요.
김빠지기 전에 빨리 마셔야했어요.


이런 거 좀 다양하게 개발해보자


일본에서는 츄하이 チューハイ 나 호로요이 ほろよい 라고 불리는 저도수 탄산주들이 많아요.
다양한 맛이 있고,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는 제품도 있다보니 일본 여행간 사람들이 기념품으로 사오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슬톡톡이나 부라더소다, 망고링고 등의 제품들이 한때의 반짝 인기가 아니라 꾸준히 팔리고 있다는 점을 보면 이런 제품들을 좋아하고 소비하는 사람들이 꽤 있어요.
아직까지는 판매하는 맛이 복숭아, 파인애플, 사과, 망고 등 제한적이지만, 앞으로는 다양한 맛의 제품이 출시되었으면 해요.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기술이 부족해서 못 만드는 건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시즈닝 아몬드가 한국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한 것처럼 이런 술도 잘 개발하면 국내 내수 뿐만 아니라 해외 지출까지 할 지 모르는 일이니까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2019.09.28 22: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뱃속에 찰떡이를 품고있는지라 주류는 구경만 하고 갈게요 ㅎㅎㅎ
    맛이 무척 궁금하네요^^

    2019.09.29 00: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어머나! 축하드려요!!!
      맛은 2% 부족할 때에서 복숭아맛이 좀 더 진하고 탄산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ㅎㅎ

      2019.09.29 00:59 신고 [ ADDR : EDIT/ DEL ]
  3. 고양이컵 표정이 느긋해서 좋네요. ㅋㅋ
    국산 복숭아맛 탄산주는 이미 나온 거 아닌가...? 했는데 그건 이슬톡톡이었네요.
    히티틀러님 글 읽고 뒤늦게 기억이 났어요. ㅋㅋㅋ

    2019.10.01 14: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슬톡톡이 인기 있으니까 경쟁사에도 출시했나봐요.
      별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2019.10.04 02:08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