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아이스크림은 '아빠는 딸바봉' 입니다

살짝 의외였어요.

10월은 할로윈이 있는 달이다보니 그런 거 관련된 메뉴가 나오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아빠는 딸바봉


아빠는 딸바봉은 딸기와 딸기 무스 2가지 아이스크림과 바닐라향 아이스크림에 봉봉 프레첼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에요.

딸바봉 이라는 이름은 딸기 + 바닐라 + 봉봉 프레첼 의 앞글자를 따서 붙인 거지만, 딸바보 라는 단어를 귀엽게 쓴 중의적 용법으로 볼 수 있어요.

영어 이름은 평범하게 Papa & Daughter Ice Cream 이지만요.

한국어 이름은 뭔가 애정이 뚝뚝 넘쳐흐르는 느낌인데, 영어 이름은 아이스크림의 오야코동 같은 느낌이에요.

오야코동 親子丼 은 일본식 덮밥 중 하나인데, 계란과 닭고기가 함께 들어가서 부모자식 덮밥이라고 불리거든요.

칼로리는 싱글 레귤러 기준 284kcal 입니다.



조금 연한 핑크색은 딸기 아이스크림, 진한 핑크색은 딸기 무스 아이스크림, 아이보리색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이에ㅛ.

맛은 딸기 우유 맛이에요.

딸기무스 아이스크림이 딸기 아이스크림보다 좀 더 진한 맛이 나는 거 같긴 했지만, 별 차이가 없어요.



안에는 동그란 분홍색 볼이 들어있어요.

이게 봉봉 프레첼로, 엄마는 외계인 아이스크림에 들어있는 동그란 초코볼 과자와 동일해요. 

겉은 딸기맛 초콜릿으로 코팅했고, 안은 과자였는데 약간 짭짤한 맛이 있었어요.

약간 단짠하면서 부서지는 식감이 이 아이스크림의 포인트라면 포인트라고 볼 수 있어요.



작명이 미스다



아빠는 딸바봉은 배스킨라빈스31의 대표 메뉴인 엄마는 외계인의 자매 제품이에요.

이 점을 고려하지 않고 그냥 이름을 '아빠는 딸바봉' 이라고 지었으면 상상해볼 여지가 있어요.

마법사의 할로윈나 북극곰 폴라베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심슨에 반하나 등 이름만으로는 무슨 맛이 날지, 어떤 재료가 들어갔을지 상상할 수 없는 아이스크림이 이제까지 많이 출시되었으니까요.

딸은 사랑하는 아빠의 마음을 하트를 연상시키는 핑크핑크한 아이스크림으로 표현했을 수도 있고, (색상에 남녀를 구별할 수는 없지만) 분홍색을 좋아하는 어린 딸을 상상할 수 있는 소재로 다양하게 해석해볼 여지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엄마는 외계인과 연관하면 앞뒤 문맥이 안 맞아요.

사실 이 이름은 배스킨라빈스31 측에서 일방적으로 쓴 게 아니라 투표를 통해서 뽑힌 이름이에요.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9월 5일부터 10일까지 '아빠는 ooo' 이라는 제품명에서 ooo 에 들어갈 단어를 투표했어요.

후보로는 아빠는 딸바봉과 아빠도 외계인, 아빠는 지구인, 아빠는 내친구, 이렇게 4가지가 있었고, 그 중 아빠는 딸바봉이 1위를 했다고 해요.

문맥상을 따져보면 엄마는 외계인이었지만 아빠는 지구인이었다거나 엄마는 외계인인데 아빠도 알고보니 외계인이었다 라는 게 앞뒤가 맞아요.

아빠는 딸바봉은 너무 뜬금이 없어요.

지금은 전설이 된 2004년의 첵스초코 vs 파맛첵스에서 파맛첵스에 몰표를 했던 것처럼 이번에는 아빠는 딸바봉에 몰표를 한 걸까요?

아이스크림 자체는 무난했지만, 작명이 유일하게 미스였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빠는 딸 바봉 ㅋㅋ 이거 딸있는 가정이라면 꼭 구매할 듯 하네요.
    엄마는 외계인 맛도.. 가물가물.. 31가지 맛을 다 기억을 못하겠어요

    2019.10.02 10: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래서 아들 잇는 집은 아들 귀 막아야한다고ㅋㅋㅋㅋ
      배스킨라빈스31은 신메뉴가 수시로 나오다보니까 거의 50여개 정도는 먹어본 거 같아요.
      가끔은 가물가물해서 안 먹어본 줄 알고, 먹었던 거 또 먹기도 하네요.

      2019.10.03 23:54 신고 [ ADDR : EDIT/ DEL ]
  2. 외계인 아내하고 결혼해서 낳은 딸이 너무 좋은가 보죠? ^^

    2019.10.02 12: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런가봐요.
      외계인 아내와 같이 낳은 딸이 너무 예뻐서 그렇게 이름지었나봐요ㅎㅎ

      2019.10.03 23:55 신고 [ ADDR : EDIT/ DEL ]
  3.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2019.10.02 14: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엄마는 아들바봉은 없나요?^^;;
    베라 가본지가 좀 됐네요.ㅎㅎ
    계란과 닭고기의 부모자식덮밥..그 이름이 아주 찰떡인 듯 합니다~~

    2019.10.02 22: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딸바봉이 있으면 아들바봉도 있어야할 거 같긴 해요ㅋㅋㅋ
      오야코동은 진짜 이름이 너무 적나라하지 않나요?
      햄버거도 가끔 치킨버거에 계란 들어간 게 있는데, 그거 먹을 때마다 저게 생각나면서 흠칫하곤 해요ㅋㅋㅋ

      2019.10.04 00:04 신고 [ ADDR : EDIT/ DEL ]
  5. 투표로 결정했으니.... 그럴수도 있겠네요. ㅎㅎ
    엄마는 외계인이고 아빠는 딸바봉.... ㅋ 문맥상 어색하지만...
    뭐... 중요한 건 맛이겠죠. ㅋ

    2019.10.03 00: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투표로 결정했다고는 하는데, 그 투표도 조작논란이 있기도 해서...
      뭔가 문맥이 안 맞는 건 맞는 거 같아요.

      2019.10.04 00:05 신고 [ ADDR : EDIT/ DEL ]
  6. 엄마는 외계인에 이어 아빠아이스크림이네요 ㅎㅎ 딸바보가 아이스크림 이름의 첫글자를 줄여 만든 점이 신기하네요. ㅎㅎ

    2019.10.03 11: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어떻게든 머리를 굴려서 조합한 거 같아요,
      아이디어 자체는 좋은데, 엄마는 외계인의 자매작품이라고 보기에는 앞뒤가 좀 안 맞지만요.

      2019.10.04 00:17 신고 [ ADDR : EDIT/ DEL ]
  7. 저는 프레첼 덕에 엄마는 외계인도 좋아하거든요. +_+
    아니 그런데 저 이름은 좀...-ㅅ- 딸바보가 아니라 그냥 바보 같은데요...ㅇ<-<

    2019.10.05 15: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냥 바보ㅋㅋㅋ
      엄마는 외계인 프렛첼 볼 비슷한 게 몰티져스라고 CU와 GS25에서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좋아해서 그거 사먹어볼까.. 하고 있어요.

      2019.10.13 23:47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