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잔 콜렉팅2019. 10. 27. 07:30
 


이제 아침저녁으로 쌀쌀을 넘어서 꽤 추워졌어요.

한여름에도 찬 음료를 잘 마시지 않는데, 이제는 따뜻한 음료를 마셔야겠어요.

카페를 갈 때도 포스팅을 할 생각이라면 컵을 챙겨가야해요.

따뜻한 음료는 거의 예외없이 머그컵에 제공되는데, 머그컵은 사진 찍기에는 안 예쁘거든요.

제가 가지고 다니는 컵은 시바스대갈에서 나온 강화유리잔이에요.



참고 : 유리컵 & 맥주잔 추천 - 시바스대갈



뜨거운 음료를 담아도 되는 내열유리잔도 몇 개 더 있어요.

하지만 금방 뜨거워져서 손으로 잡기 힘들기 때문에 집에서라면 몰라도 카페에서는 쓸 수가 없었어요.

실질적으로 쓸 수 있는 잔은 저 잔 밖에 없는 터라 이번에 새로운 유리잔을 구입했어요.



제가 구입한 건 키친초이스 라는 회사에서 나온 아덴 이중 내열 글라스예요.

뜨거운 음료와 차가운 음료를 둘 다 담을 수 있고, 더블월 글라스이기 때문에 직접 손에 닿는 바깥쪽은 뜨거워지거나 차가워서 물기가 맺히지 않아요.

사이즈는 420ml, 500ml 두 종류가 있으나 현재 420ml 는 품절되었고, 제가 구입한 건 500ml 입니다.

쿠팡에서 8,500원 (무료배송) 으로 구입했어요.



재질은 무착색유리제이며,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가열, 직화, 전자렌지, 열탕사용은 금지라고 쓰여있어요.



먼저 시원한 맥주를 담아봤습니다.

얇고 가벼워요.


용량이 작잖아?



500ml 맥주캔 하나를 따랐는데, 거품이 있는 걸 감안하더라도 캔에 남아있는 맥주가 너무 많았어요.

설거지할 때 물을 담아서 용량을 재보니 입구까지 표면장력을 끌어모아 찰랑찰랑하게 담아도 500ml 가 안 나와요.

대략적으로 450ml~470ml 정도인 거 같아요.

하지만 냉장고에서 갓 꺼낸 차가운 맥주를 담아도 유리잔 표면에 물방울이 맺히지는 않아요.

이 점은 장점일 수도 있지만, 음료의 시원함을 느끼고 싶으신 분께는 아쉬운 점이 될 수도 있어요.



이번에는 원래 목적인 뜨거운 커피를 담아봤습니다.

온도는 정수기 온수 정도였는데, 겉면이 전혀 뜨거워지지 않아서 편하게 마실 수 있어요.

티백을 넣어서 차를 우려도 괜찮을 거 같고요.

다만 용량이 살짝 애매해요.

비주얼은 림 근처까지 찰랑찰랑해야 이쁘게 나오는데, 톨 Tall 사이즈라면 너무 남아버리고, 그란데 Grande 사이즈는 정말 간당간당하거나 살짝 모자랄 거 같거든요.

시바스대갈 컵이 지겨울 때 혹은 샷을 추가하거나 휘핑 등이 올라가는 메뉴라면 괜찮을 거 같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런 내열유리컵 하나 있으면 요긴하게 쓸 것 같아요. 저도 적당한 용량 제품 한 번 찾아봐야겠네요~ 그나저나 기존에 쓰시던 제품 이름이 참 인상적이네요 ㅎㅎ 시바스....대갈

    2019.10.27 09: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희 어머니가 탐내십니다.
      유리컵인데 가볍다고ㅋㅋ
      앞으로 카페 갈 때는 시바스 대갈이랑 이걸 번갈아 들고 갈 거 같아요.

      2019.10.27 14:27 신고 [ ADDR : EDIT/ DEL ]
  2. 아 이런 제품도 있군요! 뜨거운 차를 마실때 좋을 것 같습니다 ^^

    2019.10.27 20: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뜨거운 차를 마실 때도 좋고, 차가운 음료를 마실 때에도 겉에 물방울이 맺히지 않아서 좋아요ㅎㅎ

      2019.11.02 16:18 신고 [ ADDR : EDIT/ DEL ]
  3. 확실히 내열유리컵이 좋아보이네요!!
    유리컵은 항상 뜨거운 음료를 마시면 너무 뜨거워서 잘 안쓰게 되는데 이런 내열유리컵을 쓰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네요!!
    그나저나 생각보다 디자인도 좋아보이는데요~^^ㅎ

    2019.10.28 15: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디자인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요.
      검색해보시고 취향껏 고르시면 될 거 같아요ㅎㅎ

      2019.11.02 17:01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