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으로 세계여행/유럽 음식점

[러시아] 동대문 디저트 카페 - 러시아 케이크 русские торты

by 히티틀러 2019. 10. 30.
728x90
반응형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인근은 중앙아시아 거리라고도 불려요.

우즈베키스탄이나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온 사람들과 러시아인, 고려인, 몽골 사람들까지 다국적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요. 

주로 구 소련 국가 출신이거나 사회주의 국가들이다보니 으레 러시아어가 공용어로 통용되기도 하고, 우즈벡 음식점이나 몽골 음식점이라고 해도 러시아 음식을 같이 팔기도 해요.



제가 간 곳은 러시아 케잌 이라는 디저트 카페예요

러시아 사람들은 디저트를 매우 좋아하고, 즐겨먹어요.

추운 날씨에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칼로리 제품의 섭취가 필수적이라, 주로 홈차와 함께 초콜릿ㄷ 등 단것을 즐겨먹는다고 해요.

여기는 러시아 스타일의 케이크나 디저트 종류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카페라고 볼 수 있어요.

'러시아 케잌' 이라는 한국어 간판과 함께 러시아어로 русские торты, 영어로 Russian Cakes 라고 같이 쓰여있어요.

의미는 다 동일합니다.

2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2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로,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도로를 건너서 쭉 들어가면 나와요.

아주 골목은 아니라서 찾기 그닥 어렵지는 않아요.

오픈 시간은 정확히 모르지만, 밤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며,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매장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입구에 계산대와 진열대가 있고, 그 안쪽에는 주방이 있어요.

테이블도 몇 개 놓여져있어서 먹고 갈 수도 있어요.



늦은 시간에 갔더니 종류가 많이 남아있지는 않았어요.

대표 메뉴는 나폴레옹 케이크, Napoleon Cake, 메도빅 Medovik (러시아 꿀케이크), 까르또쉬까 Kartoshka 등이라고 해요.

가격은 1조각 기준 5,000원이었어요.

오후 7시 이후 방문하는 경우 3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커피와 차 종류도 판매합니다.

아메리카노는 2,500원, 홍차는 1,500원입니다.



홍차


저는 따뜻한 홍차 Black Tea 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1,500원입니다.

홍차는 그린필드 Green Field 라는 러시아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어요.

가격이야 저렴하지만, 머그컵에 티백 하나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는 게 전부라 사람에 따라서는 좀 아깝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이 근처에서는 음식점에서도 찻잔 혹은 찻주전자에 티백 하나 넣고 물 부어주는 게 전부라서 저야 사실 그러려니 하지만요.

따뜻한 물은 더 달라고 하면 줍니다.


나폴레옹 케이크

메도빅과 나폴레옹 케이크 중에 고민하다가 결국 나폴레옹 케이크를 골랐어요.
러시아 권에서는 상당히 대중적인 케이크 종류 중 하나인데, 왜 이름이 나폴레옹인지는 몰라요.
제가 우즈베키스탄에서 지낼 때 정말 좋아했던 케이크라서 1주일에 2-3번씩 사먹고 그랬는데 한국에 돌아온 이후로는 한 번도 못 먹었어요.원래 가격은 5,000원이지만, 오후 7시 이후에 갔기 때문에 30% 할인받아서 3,500원이에요.
겹겹으로 된 페이스트리 사이마다 달콤한 크림이 발려져있고, 위에는 크럼블을 올렸어요.
우즈베키스탄에서 먹었던 나폴레옹 케이크는 밀푀유처럼 좀 더 바삭했는데, 여기는 나폴레옹 케이크는 촉촉한 편이에요.
제 기억 속의 나폴레옹 케이크와 메도빅 케이크의 중간 정도 되지 않나 싶어요.
크림도 왠지 모르게 비슷한 거 같구요.
단 거 좋아하는 러시아 디저트답게 이것도 달달한 편인데, 막 텁텁할 정도의 단맛이 아니라서 먹고 나면서 은은한 단맛이 남아요.
달지 않은 아메리카노 혹은 홍차와 곁들여 마시기 딱 좋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