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도 유행이 있는 거 같아요.

한때는 펀드가 인기를 끌더니 그 다음에는 비트코인, 요즘에는 주식이 대세인 거 같더라구요.

금리는 떨어질 대로 떨어져있는 상황에서 코로나19 의 여파로 주식시장이 하락하면서 이를 기회로 여기고 투자를 시작한 사람들이 많대요.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주식 계좌 개설과 거래도 핸드폰 하나만으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기도 하고요.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저도 잘은 모르지만 재미삼아 몇 가지 주식을 1주씩 사두었어요.

제가 보유한 주식은 레스토랑 브랜즈 인터네셔널 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 INC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QSR (Quick Service Restaurant, 패스트푸드 업체) 브랜드 중 하나로, 버거킹 BURGER KING 과 파파이스 POPOYES , 팀호튼스 TIM HORTONS 를 운영하는 기업이에요.

팀 호튼은 캐나다에서 인기있는 커피 및 도넛 전문점이라고 해요.

사람은 그나마 자기가 관심이 있는 걸 해야하니까요.




RBI 의 배당금 지급 분기 배당이며, 배당금 지급일은 1월, 4월, 7월, 10월 2일 ~ 6일이라고 해요.

2020년 7월 배당금은 1주당 0.52달러예요.

세후 실제 지금받는 금액은 1주당 0.44달러입니다.

저는 솔직히 재미로 산 거라서 배당금을 주는 줄도 몰랐고, 문자 받고 이런게 있다는 걸 알았어요.



저는 43.1달러에 매수해서 현재 가격은 54.66달러로 26.61% 가 상승했어요.
솔직히 의외예요.
코로나19로 인해 전체적으로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식음료 업계는 그 여파를 제대로 후두려 맞은 분야니까요.
한창 때는 매장에 직원은 5-6명인데, 손님은 저 혼자였던 적이 꽤 있었어요.
다른 나라들은 아예 매장을 운영하지 않거나, 운영하더라도 드라이브 스루 및 픽업만 운영하고 매장 내 식사는 불가한 곳이 많아요.
아예 실적이 저조한 소규모 매장의 경우는 폐쇄를 하거나 순차적으로 매장 수를 줄여나갈 계획이라는 발표도 있었어요.
향후 코로나19 생활이 어떻게 전개될 건지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네요.
큰 배당은 아니지만, 계속 구경해보려고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헉, 이제 주식하시는건가요. 1도 모르는 분야 ㅋ
    적은 금액이지만 오르는게 어딘가요ㅎㅎ 배당금 축하드려요!

    2020.07.03 00: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