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4일, 스타벅스에서 서머3 프로모션을 시작하면서 신메뉴 음료 3종을 출시했어요.

이번 신메뉴는 스위트 멜론 블렌디드, 스위티 자몽&라임 블렌디드, 블론드 서머라떼예요.

과일을 이용한 메뉴와 블론드 에스프레소 메뉴의 전국 확대가 특징인데, 이번 신메뉴는 9월 7일까지 판매한다고 해요.



스위티 자몽&라임 블렌디드


제가 마셔온 메뉴는 스위티 자몽&라임 블렌디드 Sweetie Grapefruit & Lime Blended 입니다.

가격은 톨 6,300원, 그란데 6,800원, 벤티 7,300원입니다.

칼로리는 톨 사이즈 355ml 기준 230kcal 입니다.



음료 위에 라임 슬라이스 2개가 덜렁 얹어져있어요.

광고 사진에도 라임 슬라이스가 들어있긴 하지만, 예쁘게 음료 안에 장식처럼 들어가있었어요.

1조각만 올려져있었으면 가니쉬라고 생각했을 거예요.

2조각이나 올려져있으니 뭔가 푸짐하긴 한데, 왠지 모르게 웃겼어요.



블렌디드는 얼음을 넣고 갈아서 만드는 쉐이크 형태의 음료예요.

음료가 막 나와있을 때에는 잘 섞여있는 상태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얼음과 액체의 층이 조금씩 분리가 되요.

스타벅스에서 제공하는 빨대로 중간중간 섞어서 마셨지만, 단점은 이 빨대가 종이라는 점이었어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명목으로 스타벅스는 빨대는 종이 빨대로, 음료를 젓는데 쓰이는 십 스틱 Sip stick 은 나무로 된 것을 제공하고 있어요.

저는 평소에 빨대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컵에 직접 입을 대고 마시지만, 블렌디드는 음료의 특성상 그러기가 힘들어요.

1시간 가량 카페에 있으면서 조금 마시다가 섞고 조금 마시다가 섞고 하다보니 빨대 중간 부분이 불어서 뜯어졌어요.

그렇게 2개의 빨대를 끊어먹고, 결국은 남은 음료를 원샷했어요.



쿨라임 피지오 슬러시 버전


이름이나 사진을 보고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예상대로였어요.
스타벅스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쿨라임 피지오' 라는 음료가 있어요.




라임 베이스와 탄산이 들어간 음료로, 상큼하고 청량감이 좋아서 특히 여름에 인기가 많아요.
스위티 자몽&라임 블렌디드에도 같은 라임 베이스가 사용되었을 거 같고, 자몽맛은 거의 잘 느껴지지 않았어요.
자몽은 살짝 쌉쌀한 맛이 남는 게 매력인데, 둘 다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이기도 하거니와 스위티 자몽은 쓴맛과 신맛이 적고 단맛이 많이 나기 때문에 티가 더 나지 않은 거 같아요.
그러다보니 쿨라임 피지오를 슬러시 형태로 만든 게 이번 신메뉴로 출시된 스위티 자몽&라임 블렌디드인 거 같더라구요.
탄산은 없지만 대신 얼음이 곱게 갈려져있어서 시원한 맛이 있어요.


카페판 프로즌 다이키리?


프로즌 다이키리 Frozen Daiquiri 는 화이트럼과 라임 쥬스, 오렌지 리큐르인 트리플 섹, 설탕을 넣고, 얼음과 함께 믹서기로 갈아서 만드는 칵테일이에요.
헤밍웨이가 좋아했다는 것으로도 유명해요.
스위티 자몽&라임 블렌디드에는 술이 들어가지는 않지만, 왠지 모르게 프로즌 다이키리가 연상되기도 했어요.
라임은 맛이 상큼하고 깔끔해서 특히 여름에 잘 어울려요.
저도 요즘 집에서 칵테일을 하면 카이피로스카 Caipiroska (보드카 + 라임즙), 김렛 Gimlet (진 + 라임즙), 진 토닉 Gin Tonic (진 + 토니워터 + 라임즙) 등 라임즙이 들어가는 칵테일을 주로 만들거든요.
지난 서머2 시즌에 출시했던 '라임 모히토 티'를 응용해서 민트 시럽 좀 넣고 라임 모히토 블렌디드 같은 걸 만든다던가 해도 괜찮을 듯 싶더라구요.
빨대 중간이 불어서 찢어진다는 점만 제외하면 시원하고 맛있는 음료였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거 궁금했는데 ㅎㅎ 감사합니다

    2020.07.25 11: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생과일이 2개나들어있어 풍부해보여요~
    올여름 음료로 히트예감이네요

    2020.07.25 13: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시원하고 깔끔하게 마시기 좋은 딱 여름음료인 거 같아요.
      슬러시처럼 시원하기도 하고요.

      2020.07.25 14:27 신고 [ ADDR : EDIT/ DEL ]
  3. 미국에서는 아직 보지 못한 음료네요. 한국하고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의 매장에서 보면 잘 팔리는 메뉴 위주로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20.07.25 14: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한국은 트렌드에 민감한 나라이다보니 신메뉴가 엄청 자주 나와요.
      스타벅스만 해도 여름 시즌 프로모션이 3개나 되고, 각각 신메뉴를 2-3개씩 꼭 출시하니까 거의 10개 가까이 신메뉴를 출시한 셈이에요.
      스타벅스는 원래 충성고객층이 많다보니 신메뉴가 출시되면 바로바로 먹으러가는 사람들도 많은 거 같아요ㅎㅎㅎ

      2020.07.25 14:27 신고 [ ADDR : EDIT/ DEL ]
  4. 유익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저녁 되세요~

    2020.07.25 18: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스타벅스에서 1+ 1 쿠폰 보내줬던데 이거나 한 번 마셔볼까 싶네요. ^^

    2020.07.27 10: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BOGO 쿠폰 받으셨나요?ㅋㅋ
      전 이거 출시된지 얼마 안 될 때 마셨더니 별을 1개 밖에 안 줬는데, 지금은 이벤트 중이라 별을 3개씩이나 주더라구요 ㅠㅠ

      2020.07.28 12:35 신고 [ ADDR : EDIT/ DEL ]
    • 앗! 맞아요.
      이거 정기적으로 나오는 쿠폰인가요?
      그러고 보니 이 쿠폰 사용기한이 오늘까지네요.
      오늘 가야될 거 같아요. ㅋ

      2020.07.29 11:5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