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에서 매년 햇감자를 이용해서 기간 한정 시즌 메뉴를 출시하는 게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가봐요.

작년에는 포카칩 구운마늘맛, 표고버섯맛, 땡초간장소스맛을 출시하더니 올해는 김치볶음밥 & 계란후라이맛을 출시했어요.



포카칩 김치볶음밥 & 계란후라이맛


이번 신상은 독특하게 김치볶음밥맛과 계란후라이맛, 2가지 맛이 한 봉지에 들어있어요.

작년에는 각각 다른 맛 3종을 출시했는데, 종류별로 편차가 크고 재고가 오래 남아있어서 이번에는 아예 하나로 섞어놓은 게 아닐까 싶었어요

김치볶음밥에는 흰자는 익고 노른자는 안 익은 서니사이드업 스타일이 계란후라이 하나쯤 떡하니 올라가있어야 맛있게 보이기도 하고요.

이마트에서 구입했으며, 가격은 1,980원이에요.

중량은 126g 입니다.

포카칩은 봉지에 공기만 잔뜩 들어있어 양은 적으면서도 가격은 비싸서 가성비가 안 좋은 과자 중 하나인데, 이번에는 그래서 저렴하게 나온 거 같아요.

보통 저 정도 크기라면 3천원 내외로 판매할 거 같은데, 2천원 미만이었으니까요.



이 제품은 2020년 6월부터 9월까지 수확한 국산 햇감자로 만드는 시즌 한정 신메뉴예요.

오리온은 매년 6월부터 11월 경까지 전라남도 보성이나 충청남도 당진, 강원도 양구 등에서 수확한 국내산 감자로 포카칩과 스윙칩을 만든다고 해요.

제철에 캔 햇감자를 오래 보관하지 않고 바로 만드는 게 확실히 맛있기는 할 거예요.

무엇보다 감자칩은 감자를 튀긴 과자이기 때문에 만든지 오래 되면 기름이 산패되어 맛이 덜하다고 해요.



제품명은 포카칩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맛 입니다.

생산업소는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주)오리온 제4 청주공장입니다.

식품 유형은 과자 (유탕처리제품)입니다.

원재료는 생감자 87% (국내산), 식물성유지 (팜올레인유 말레이시아산, 해바라기유 외국산), 김치볶음밥맛 시즈닝 (아스파탐), 계란후라이맛 시즈닝 (난화분말 중국산, 아스파탐) 입니다.

김치는 0.007%, 난황분말은 0.006%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30g당 167kcal 이며, 1봉지 126g 기준 710kcal 입니다.

영양정보는 1회 제공량 30g 기준으로 나트륨 170mg, 탄수화물 15g, 당류 1g 미만, 지방 1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4.5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2g 입니다.



봉지를 개봉해서 그릇에 옮겨닮았어요

다른 포카칩에 비해서는 양이 제법 되는 거 같아요.

향은 딱 '김치볶음밥이다' 할만한 냄새는 아니었어요.

하지만 프라이팬에 밥알 끝부분이 바삭바삭하게 눌러붙을 때 나는 스모키한 향과 시큼하고 들척지근한 

프라이팬에 밥알 끝부분이 바삭바삭하게 눌러붙은 거 같은 뉘앙스가 좀 느껴졌어요.



과자를 자세히 보면 좀 더 진한색과 연한색, 2개의 감자칩이 섞여있어요.

진한색이 김치볶음밥맛, 연한색은 계란후라이맛이예요.



김치볶음밥맛 감자칩부터 먹어봤어요.



무슨 맛이지..?



전혀 김치볶음밥맛이 안 나요.

매콤한 맛도 전혀 없고, 김치 냄새도 전혀 없어서 이게 왜 김치볶음밥맛이지? 싶어요.

정확히 무슨 맛인지는 모르겠지만 케이준 느낌 비슷한 짭짤한 시즈닝에 약간 토마토맛? 파프리카맛? 도 나는 거 같았어요.

그냥 별 생각 없이 먹기에는 나쁘지 않은 맛이에요.

하지만 김치볶음밥 맛이라는 정보를 알고, 아무리 맛을 곱씹으며 그 맛을 찾아보려고 노력해도 찾을 수가 없었어요.



이번에는 계란프라이맛 감자칩을 먹어봤어요.


계란흰자맛!


신기하게도 계란후라이 흰자 부분의 맛이 났어요.
이전에 이 제품을 드셔본 분이 계란흰자 맛이라 해서 계란 흰자가 특별한 맛이 있나? 싶었는데, 먹어보니 진짜 그 맛이었어요.
정확히 말하면 끝부분까지 바삭바삭하게 구운 계란후라이의 흰자 부분의 맛이 나요.
먹으면서도 좀 신기했어요.





포카칩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 맛은 무난무난했어요.
김치볶음밥의 맛을 기대한 사람이라면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게 아니라면 별 생각없이 계속 집어먹을만한 맛이었어요.
최근 1-2년 사이 이런 복합조미료가 들어간 과자들이 많이 출시되었지만, 솔직히 실망스러운 경우도 꽤 있었어요.
김치볶음밥맛은 좀 그랬지만, 계란후라이맛은 진짜 계란흰자맛이 나서 정말 신기했네요.
시즌 한정 메뉴이니 오래 판매하지는 않겠지만, 한두 번쯤은 사먹을 만 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우와 너무 특이한 조합이 나왔군요! 저도 사먹어야겠어요 ㅋㅋ

    2020.07.26 13: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즘은 진짜 신기하고 재미있는 맛의 제품들이 참 많이 나오는 거 같아요ㅎㅎ

      2020.07.27 00:10 신고 [ ADDR : EDIT/ DEL ]
  2. 오 정말 별에별 맛을 다 만들어내는군요 요즘 콜라보 재미있습니다 ^^

    2020.07.26 14: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맛 두 가지가 따로따로였으면 또 모르겠는데, 같이 있으니 재미있더라구요ㅎㅎㅎ

      2020.07.27 00:10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