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양행은 시즈닝 아몬드의 대표주자예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인기를 끌어서 '한국에 오면 꼭 사가야하는 MUST BUY 기념품' 으로 자리잡기도 했어요.

그 임대료 비싼 명동에도 관련 매장이 여러 개나 있을 정도니까요.

코로나19 이전에는 정말 사람도 바글바글했고, 손님들이 시식으로 먹어치우는 아몬드만도 7-8천만원 가량 되었다고 해요.

요즘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져서 대형마트나 편의점에도 다양한 제품이 들어오더라구요.

저는 이 아몬드를 좋아해서 신상이 나오면 맛이 별로 없어보여도 사먹어보는 편이에요.



제주 말차 아몬드


제주 말차 아몬드는 신제품은 아니고, 나온지 어느 정도 된 제품으로 알고 있어요.

예전에는 명동 길림양행 팝업스토어에 가면 30g 용량의 작은 사이즈를 많이 판매했는데, 요새는 대부분 큰 사이즈인 거 같아요.

양이 부담스러워서 안 사고 있는데, 1+1 행사를 하길래 친구와 나눠먹을 생각으로 고민했어요.

중량은 190g 이며, 이마트에서 구입했어요.

가격은 원래 7,480원인데, 저는 1+1 행사를 이용해서 사실상 개당 3,749원에 구입했어요.



길림양행은 귀여운 아몬드 캐릭터도 인기가 많아요.

종류에 따라서 디자인이 다른데, 제주 말차 아몬드라고 아몬드들이 녹차밭에서 수확을 하고 있어요.

제주도라는 걸 강조하기 위해서 성산일출봉과 돌하르방도 있고요.



제품명은 제주말차아몬드이며, 식품유형은 땅콩 또는 견과류 가공품이에요.

영업장은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 위치한 (주) 길림양행입니다.

원재료는 아몬드, 보성녹차 스위트 (가공유지, 설탕, 유당, 전지분유, 탈지분유, 가루녹차, 혼합제제1, 혼합제제2,), 크림스위트 (식물성유지, 설탕, 혼합분유, 전지분유, 유당, 합성향료 바닐린), 설탕, 물엿, 고형차 (유기농 가루녹차, 유기농 제주말차), 사양벌꿀, 식물성유지1, 식물성유지2, 유화제, 허브추출물입니다.

아몬드는 38.25%, 가루녹차 2.335%, 유기농 가루말차 0.148% 가 함유되어 있어요.

제품명은 제주말차지만, 일반 가루녹차는 국내산으로만 표기가 되어있고 가루말차만 제주산이라고 나와있어요.

실질적으로는 제주산이라고 하기에는 좀 어려운 게 사실이에요.



제주말차 아몬드는 아몬드 겉에 말차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고, 약간 파우더도 묻어있어요.

그린티라떼 같은 달짝지근한 말차 향이 꽤 진하게 나는 편이에요.



녹차맛이 진하다!


아몬드 겉면에 두툼하게 말차초콜릿이 덮여있어서 녹차맛이 진하게 나요. 
적당히 쌉사름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쓰거나 달지 않고, 말차맛을 적당히 잘 살렸어요.
아몬드와의 비율도 좋고요.
녹차가루가 살짝 손가락에 묻긴 하지만,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니예요.
녹자맛 가공품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거의 예외없이 맛있다고 할 맛이에요.
길림양행의 제품들을 거의 다 먹어봤는데, 그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맛있어요.
다만 큰 사이즈는 좀 부담스러웠어요.
이런 건 한 번 뜯으면 거의 바닥을 볼 때까지 계속 먹기 때문에 작은 걸로 사는 게 좋거든요.
이 제품도 30g 정도의 미니 사이즈로 나와서 편의점 같은 곳에서 판매했으면 좋겠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온갖 맛의 아몬드가 다나오네요 ㅎㅎ 명동에 아몬드집 가보니 정신없을 정도였네요

    2020.08.02 17: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명동 아몬드집에 진짜 종류 많죠.
      하나씩 먹어보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요즘엔 코로나 때문에 관광객들이 없어서 상당수가 문을 닫았다고 하지만요ㅠㅠ

      2020.08.02 19:47 신고 [ ADDR : EDIT/ DEL ]
  2. 아몬드 겉이 꽤 두툼하다 했더니 녹차 초콜릿.
    전 아몬드를 딱히 좋아하지 않지만 이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은데요. ^^

    2020.08.03 13: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길림양행에서 새로나온제품인가봐요. 처음에는 브랜드이름만보고서 중국기업인줄알았는데 알고보니 해외에서 아몬드만 수입해서 제조 후 수출하는 효자수출기업이더라고요. 제주말차초콜릿에 너무 달지도 쓰지도 않게 잘 만들었군요. 나중에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2020.08.04 16: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역시 히티틀러님 다음 메인에 등록되셨네요.
    축하드려요. ^^

    2020.08.04 17: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