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하이볼 Highball 은 위스키에 탄산수와 얼음을 넣어 만든 칵테일의 일종이에요.

우리나라는 이자카야나 일본 음식점, 바 같은 곳에서 드문드문 판매하긴 하지만, 그렇게 대중적인 음료는 아니예요.

반면 일본에서는 맥주 사케 다음으로 대중적인 술이고, 술집은 물론이거나와 일반 식당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탄산수를 타서 도수도 낮고 청량감이 있는 데다가 일반적으로 레몬즙이나 라임즙을 넣기 때문에 상큼한 맛도 있어서 가볍게 마시기 좋거든요.

인기가 많아서인지 아예 RTD (Ready-To-Drink, 바로 마실 수 있도록 완제품으로 만들어나온 음료) 로 나온 하이볼도 꽤 있었어요.

우리나라도 롯데주류의 '스카치블루 하이볼' 이나 보해양조의 '부라더하이볼' 등이 출시된 바 있었지만, 그닥 인기는 없었어요.



산토리 짐빔 하이볼


일본식 하이볼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산토리 위스키를 넣은 산토리 하이볼이에요.

산토리 하이볼 캔도 있었지만, 저는 짐빔 Jim Beam 이라는 위스키로만든 짐빔 하이볼을 구입했습니다.

짐빔은 산토리 사에서 생산하는 버번 위스키 Bourbon Whisky 인데, 짐빔으로 만든 하이볼은 한 번도 안 마셔봤거든요.

용량은 350ml 이고, 가격은 139엔 (약 1,500원) 입니다.



도수는 5% 로, 맥주와 비슷한 수준이에요.

과즙 1%가 함유되어있다고 하는데, 성분을 보면 레몬즙이 들어가서 그런 거 같아요.



칼로리는 100ml 기준 37kcal 로, 350ml 1캔은 대략 130kcal 정도 될 거예요.

100ml 기준 단백질 0g, 지방 0g, 탄수화물 2.1g, 당류 0~1g, 염분 0~0.03g 입니다.



미리 준비해간 컵에 따라보았어요.

도수는 낮은데 위스키향이 제법 진하게 나서 살짝 긴장되었어요.



맛이 뭐 이래



일본 여행시 투숙했던 호텔에는 개인 냉장고가 없기 때문에 사가지고 오는 과정에서 좀 미지근한 상태이긴 했어요.

얼음도 없고, 상온보관한 컵에 따라 마셨기 때문에 식당에서 마시는 것 같은 상큼깔끔한 맛을 기대하는 건 무리였을 거예요.

하지만 그래도 맛이 정말 별로였어요.

향만 진하게 나는데, 맛은 니맛도 내맛도 아니도 밍숭맹숭해요.

레몬맛이라도 좀 강하게 내거나 좀 더 달았으면 그나마 나았을 거 같은데, 탄산수가 애매하게 섞여서 오히려 니글니글하기까지 했어요.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맥주나 츄하이를  살 걸.. 싶더라구요.

결국 반쯤 마시다가 버렸습니다.

하이볼은 만들기가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내 취향대로 만들어 마시는 게 제일 가성비 좋고 맛있는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산토리 하이볼은 하이볼 중 진짜 하이볼인데..! 뭔가 캔은 맛이 없나봐요!

    2020.08.27 09: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일본에서 즐겨드시는 분도 많다고 하는데, 제 입맛에는 향만 강하고 니글거리는 느낌?
      그게 적응이 안 된 거 같아요.
      저는 살짝 달달하면서도, 레몬즙 쭉쭉 넣어서 새콤하고 탄산 강한 하이볼을 좀 더 선호하기도 하고요.
      일단 미지근하니 맛이 덜하더라구요ㅠㅠ

      2020.08.27 18:24 신고 [ ADDR : EDIT/ DEL ]
  2. 울 사장님 하이볼 정말 맛깔나게 마시길래 한번 사서 먹었는데... 5%에 바로 취했죠. 하긴 스트롱제로는 9%엿지만...

    2020.08.27 14: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위스키가 들어간 음료인데도 맥주 정도의 도수면 높지는 않은 거 같아요.
      저는 위스키하이볼을 집에서도 직접 만들어마시기도 하는데, 훨씬 도수 높게 만들거든요ㅋㅋㅋ

      2020.08.27 18:24 신고 [ ADDR : EDIT/ DEL ]
  3. 하이볼을 즐기는편은 아니지만 가끔 먹어보면 가게마다 맛이 다 다른것 같더라구여.
    포스팅 잘 보고갑니다. 코로나에 건강조심하세요.
    공감 누르고 갑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2020.08.27 20: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하이볼이 간단하게 만들 수는 있지만, 은근히 만드는 사람에 따라 맛이 다르더라구요.
      얼음 양만 달라져도 맛이 달라져서, 저도 입에서 만들 때 늘 같은 잔만 사용해요.

      2020.08.30 15:41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