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코젤 Kozel 은 필스너 우르켈 Pilsner Urquell 과 함께 우리나라에 가장 많이 알려진 체코 맥주 중 하나예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코젤 다크와 코젤 라거, 2종류가 판매되고 있는데, 코젤 다크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달달한 맛으로 특히 인기가 많아요.

저도 정말 좋아하는 맥주 중 하나구요.

코젤 맥주 전용잔은 종류가 다양해요.

평범한 파인트 잔으로 된 스타일도 있고, 이런 텀블러 스타일도 있고, 손잡이가 달린 것도 있고, 불투명한 유리잔도 있어요.

대형마트에서 전용잔 세트를 자주 판매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어요.

저는 코젤 전용잔이 딱히 예쁘다거나 꼭 갖고 싶다는 생각은 없었어요.

코젤 다크 맥주를 좋아하니까 하나쯤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 정도였는데, 마트에서 전용잔 패키지를 판매하기에 하나 사왔습니다.

구입장소는 홈플러스이며, 코젤 다크 500ml 6캔 + 전용잔 1개 + 시나몬스틱 3개 구성에 13,390원이었어요.



중간에는 염소 그림과 Kozel 이라는 글자가 양각되어 있어요.

체코어로 Kozel 은 '숫염소' 라는 뜻으로, 염소는 코젤 맥주의 상징이에요.

맥주를 들고 있는 이 염소 그림은 어느 프랑스 화가가 양조장이 있는 마을을 방문하고, 마을 주민들의 환대에 감동하여 답례로 그려준 것이라고 해요.



용량은 0.5L, 즉 500ml 예요.

코젤 전용잔은 300ml 짜리와 500ml 짜리,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제건 좀 큰 사이즈로 500ml 맥주 한 캔이 다 들어가는 용량입니다.



제품명은 코젤 텀블러 맥주잔 Kozel Tumbler 이며, 재질은 무착색 유리제입니다.

원산지는 이탈리아로, 제조사는 VETERIA DI BORGONOVO S.P.A 입니다.

충격에 의한 파손 주의, 가열조리용으로 사용하지 말라고 주의 사항이 쓰여있어요.



전용잔 패키지에 들어있던 시나몬 파우더를 이용해서 코젤 다크 시나몬을 만들어마셔봤습니다.

컵의 윗부분 쪽의 선이 있는데까지 맥주를, 그 위는 거품으로 채우면 500ml 1캔이 딱 들어가요.

컵은 필스너 우르켈 전용잔만큼은 아니지만, 유리가 두꺼워서 제법 묵직한 편이에요.

무게를 재보니 500g 이 조금 안 되더다루굥.

손잡이가 없는 컵은 손에서 미끄러지거나 깨질까봐 좀 조마조마한데, 이 잔은 유리가 두꺼워서 맥주는 쏟아도 잔은 안 깨질 거 같아요.

대신 림 (컵 주둥이) 부분이 두꺼운 건 살짝 아쉬워요.

2-3개씩 사두고 싶은 생각은 없고, 가끔 코젤 맥주 마시고 싶을 때 꺼내마시게 1개 정도 있으면 괜찮은 거 같아요.

코젤 다크 시나몬도 오랜만에 마시니 맛있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코젤! 제가 유일하게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예요. 전용 컵도 사서 요 컵에 따라마시는데 괜히 전용 컵에 마시면 더 맛있는 느낌입니다..ㅋㅋ

    2020.09.20 10: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코젤 다크를 좋아해요.
      흑맥주인데도 쓰지 않고 끝맛이 달짝지근해서 가볍게 마실 수 있달까요ㅋㅋㅋ
      문제는 이렇게 하나 둘 모은 전용잔이 너무 많다는 겁니다ㅠㅠ

      2020.09.20 10:19 신고 [ ADDR : EDIT/ DEL ]
  2. 잘 보고 갑니다♡♡♡.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2020.09.20 12: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전용잔에 코젤다크시나몬 한잔 하고 싶어 지네요~
    왠지 더맛날거 같아요

    2020.09.20 13: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지난 번 필스너 잔에 이어 새로운 잔이네요~ 시판 흑맥 중에서는 코젤 좋아하는데 요즘은 마트에서도 전용잔을 쉽게 구입할 수 있어 좋네요

    2020.09.20 16: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전용잔에 마시면 더 꿀맛이겠는데용:)
    시나몬 파우더까지 들어있다니 센스짱!

    2020.09.21 23: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