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1월 1일, 배스킨라빈스31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2020년 11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은 '아이스 호떡' 이에요.



아이스 호떡


아이스 호떡은 달콤한 호떡 아이스크림에 쫄깃한 떡과 씨앗이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이에요.

영어 이름은 Ice Hotteok 이에요,

호떡을 영어 사전에서 찾아보면 Chinese pancake 혹은 Pancake stuffed/filled with brown sugar 라고 나와있지만, 제 생각에는 발음 그대로 Hotteok 이라고 쓰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원래 중국에서 건너온 음식이라고 하지만, 중국 호떡과는 스타일이 완전히 다른, 한국화된 음식이니까요.

떡볶이를 Stir-fried rice cake 가 아닌 toppoki 라고 표시하기 시작하면서 한국 음식으로서의 떡볶이의 인지도가 전세계적으로 올라갔으니까요.

칼로리는 싱글레귤러 115g 기준 286kcal 입니다.



아이스크림 안에는 호박씨가 들어있었어요.



호떡은 역시 씨앗호떡인가



제가 어릴 때 먹었던 호떡은 기름이 자글자글한 팬에 설탕시럽과 땅콩분태가 들어간 호떡이었어요.

그런데 1박2일에서 부산 BIFF광장의 씨앗호떡이 소개되고 난 이후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어요. 

부산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Must Eat! 아이템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어렵지 않게 맛볼 수 있는 메뉴가 되었어요.

아이스크림으로 만들기에 그냥 꿀호떡인 너무 밋밋했나봐요.


이름이 호'떡'이라고, 진짜 안에도 떡이 들어있어요.

식감은 찹쌀떡과 비슷한데, 반죽에 흑당시럽을 약간 넣은 듯이 색깔도 연한 갈색이 돌고 들척지근한 맛이 있어요.



할매입맛의 시대인가



최근 음료&디저트 계통 트렌드 중 하나는 팥, 흑임자, 인절미, 옥수수, 쑥 같은 전통적인 재료들을 이용하는 거예요.

연령대가 있는 분들 뿐만 아니라 젊은층에게도 인기가 많아요.

그런 취향을 가지고 '할매입맛 이라고 하는 신조어로 생겼을 정도니까요.

배스킨라빈스31 에서는 이런 할매입맛의 제품을 유독 많이 출시했어요.

엿맛 나는 '잘될거예엿', 쌀 + 콩고물맛 나는 '쌀떡궁합', 밤+고구마+옥수수 맛의 '밤이 옥수로 맛있구마' 등등 1년에 1-2번꼴로 꾸준히 출시되었고, 그 중 인절미맛 + 흑임자맛이 '쫀떡궁합' 과 달고나맛의 '너는 참 달고나' 아이스크림은 인기가 정말 많았어요.

아이스 호떡도 같은 할매입맛 라인업이라고 생각해요.


호떡은 길거리 음식 중에서도 특히나 인기가 많고, 시판 꿀호떡도 간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이 아이스크림은 전체적으로 그 꿀호떡 안에 들어간 시럽과 비슷한 맛이예요.

익숙하면서도 적당히 들척지근한 맛에 넛츠와 떡이 들어가서 씹는 재미도 쏠쏠해요.

사람마다 취향은 다르지만, 제 취향이라 이번 달 다 가기 전에 몇 번 더 먹을 거 같아요.

배스킨라빈스31가 할매입맛 제품은 진짜 잘 만드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 할매입맛 ㅎㅎㅋㅋㅋㅋ
    이번에 삼청동에 베스킨매장 연곳에도 할매입맛 저격한 삼청동에서만 파는 메뉴가 있다던데
    궁금한게 거리가 좀 멀어서 가보질 못했네요 ㅠ_ㅜ 따흐흑...

    2020.11.02 09: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그 소식 들었어요.
      한옥마을 인근이라서 그런지 건물도 한옥 느낌이 뿜뿜 나더라구요.
      위치를 보니까 정독도서관 근처? 인 거 같은데, 조만간 서울갈 일 잇으면 거기 한 번 가볼 생각이에요ㅎㅎㅎ

      2020.11.02 09:57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