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기/재테크2020. 12. 8. 02:00
 


728x90
반응형

요즘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로 젊은 층은 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아요.

은행이자는 0% 대라서 물가 인상률을 감안하면 사실상 마이너스에 가깝고, 위험성이 높더라도 좀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식 쪽에 관심을 가지고 잇는 거 같아요.

집에서도 어플을 통해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요즘에는 1-2천원의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거든요.



저는 주식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지만, '미니스탁 ministock' 이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어요.

소액 투자가 가능한 해외주식 어플인데, 다른 증권사 어플과는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간편해서 좋아해요.

1천원부터 투자가 가능해서 부담이 없고요.

예전에는 꿈자리가 사납거나 뭔가 안 좋은 일이 있다 싶으면 액땜 용으로 로또를 사곤 했는데, 요즘에는 그 돈으로 해외 주식을 사요.

로또는 당첨이 안 되면 끝이지만, 주식을 사면 그래도 주식은 남으니까요.



미니스탁은 한국투자증권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한국투자증권에 계좌가 있어야해요.

오랜만에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에 들어갔더니 '예탁금 이용료' 라고 10원이 들어와있었어요.

'이게 뭐지?' 싶었는데, 일종의 예금 이자 같은 거래요.

예탁금 이용료는 각 증권사마다 날짜와 수수료가 다른데, 한국 투자증권은 매 3개월마다 3월 ,6월, 9월, 12월, 첫번째 일요일 익영업일에 지급하며, 이율은 연 0.1% 라고 해요.

한국투자증권 계좌에 10만원 정도 넣어있고 잊고 있었는데, 입출금통장에 돈을 넣어놔도 쥐꼬리만하지만 이자가 들어오는 것과 비슷한 건가봐요.

정확히 얼마인지는 몰라도 거래수수료를 꽤 받을 텐데 0.1% 주는게 엄청 짜다는 생각은 들지만, 여기에도 이자가 지급된다는 게 신기했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히티틀러님도 주식투자 하시는군요.
    하긴 은행이자가 이자가 아닌 시대니까 은행에 돈을 두는 건 오히려 마이너스.
    그냥 편하려고 은행에 넣어두는 거지 이자 굴리고 그런 건...
    히티틀러님, 주식투자에서 큰 이익을 보시길 바랍니다~!

    2020.12.08 02: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물가나 부동산은 정말 무서울 기세로 오르는데, 은행 이자는 0% 대니까 사람들이 너도나도 주식이나 코인 등에 투자하는 게 아닌가 싶어요.
      은행에 넣는 건 순전히 예금자 보험이 되기 때문....
      큰 이익보다는 좀 더 공부해보고 싶은 생각은 있어요ㅎㅎㅎ

      2020.12.08 09:27 신고 [ ADDR : EDIT/ DEL ]
  2. 그렇죠 로또보다는 주식이 낫죠
    한참 후에 열어보면 로또가 되어 있을수도... ㅎㅎ

    2020.12.08 08: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자본금 자체가 작고, 특히나 미니스탁은 몇 천원 수준이라서 수익이 나도 큰 효과는 없어요.
      다만 로또는 안 되면 그 돈이 그대로 날아가는 거지만, 주식은 손실은 나도 어느 정도 금액과 주식은 남아있는 게 장점이랄까요.
      아직 한 번도 현금화는 안 해봤지만요.

      2020.12.08 09:26 신고 [ ADDR : EDIT/ DEL ]
  3. 저도 최근에 용돈으로 소액만 굴려보고 있는데 은근 재밌어요ㅋㅋ
    매달 커피값정도만 소소하게 벌어도 좋겠다 싶은데 수익내기 쉬운 듯 아닌 듯.. 주식의 세계는 어렵네요..

    2020.12.09 10: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