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술/맥주2021. 1. 9. 07:30
 


728x90
반응형

 

엑스마크 보드카 비어

 

엑스마크 보드카는 프랑스에서 수입된 칵테일 맥주로, 얼마 전에 CU에 신상 맥주로 소개된 제품이에요.

맥주는 가장 대중적인 술이면서 탄산도 있고, 도수도 높지 않아서 맥주를 이용한 다른 칵테일이 많아요.

주스나 레모네이드를 섞어서 2% 내외의 저도수에 마시기 편한 라들러 Radler 도 있고, 우리나라의 소맥도 비어 칵테일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어요.

맥주에다 위스키를 섞으면 보일러메이커 Boiler Maker, 보드카를 섞으면 요르쉬 Yorsh , 라는 칵테일도 이미 명명되어 있어요.

엑스마크는 이런 맥주칵테일을 시판화한 RTD (Ready- To -Drink) 제품이에요.

종류는 엑스마크 보드카 Vodka, 데킬라 Tequilla, 골드럼 Gold Rum, 모히토 Mojito, 심지어 대마 Cannabis 도 있어요.

우리나라에는 엑스마크 보드카 X-Mark Vodka 와 엑스마크 모히또X-Mark Mojito, 딱 2가지만 판매됩니다.

구입장소는 CU이며, 편의점 중에서는 CU에서만 판매한다고 들었어요.

가격은 1캔 3,500원으로, 3캔 구매시 9,900캔 (교차증정 가능) 입니다.

용량은 500ml 입니다.

 

 

제품명은 엑스마크이며, 제품 유형은 맥주입니다.

원산지는 프랑스이며, 제조사는 BRASSERIE GOUDALE 입니다.

원재료는 정제수, 보리맥아, 옥수수, 설탕, 천연향료 (셀러리향), 구연산, 홉추출물입니다.

보리맥아와 홉이 들어간 걸 봐서 맥주가 들어간 건 맞는데, 향료로 샐러리 향을 넣은 건 신기했어요.

샐러리에 풀향 말고 다른 향이 있나? 싶기도 하고요.

 

 

도수는 5.9%로, 조금 높은 편이에요.

카스나 하이트 같은 맥주가 4.5~5% 이니 1~1.5% 정도 도수가 더 높고, 데킬라향이 들어간 맥주인 데스페라도스 Desperados 와 동일해요.

 

 

캔 위에는 WITH THE FLAVOR OF VODKA 라고 쓰여있어요.

모히또와 보드카맛, 이 둘 중 보드카를 고른 건 바로 저 문구 때문이었어요.

보드카를 묘사할 때 보통 무색, 무취, 무맛이라고 얘기해요.

모히또 맛은 먹어보지 않아서 라임 + 민트향이 날 거라는 걸 예측할 수 있지만, 보드카맛은 그냥 '알코올맛' 밖에 없거든요.

원재료에 있는 샐러리향은 무슨 향인지도 잘 모르겠고요.

 

 

보드카는 색이 없으니 일반 라거 비슷한 황금색 혹은 좀 더 연한 색이 날 줄 알았는데, 색이 진해서 좀 놀랐어요.

미술시간에 쓰는 붓 빠는 물통색 비슷하더라구요.

향은 샐러리보다는 레몬향과 비슷한 시트러스계 느낌이었어요.

 


데스페라도스랑 비슷하다

 

 

술에 보드카를 섞는 이유 중 하나는 원래의 맛을 크게 해치지 않으면서도 도수를 쫙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대중성을 추구하는 RTD 특성상 제가 집에서 마시는 것처럼 보드카를 콸콸 붓지는 않았겠지만요.

맛은 데킬라향 맥주인 데스페라도스와 거의 흡사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상큼한 향이 나면서 살짝 달짝지근한 맛도 있고, 맥주맛은 잘 느껴지지 않았어요.

도수는 5.9%지만 절반은 술, 절반은 음료수 같은 느낌이라 그만큼의 도수로는 느껴지지 않았어요.

맛이 나쁘지는 않은데, 1캔에 3,500~4,000원 주고 사먹기에는 비싼 느낌이에요.

데스페라도스가 편의점에서 4캔 만원인데, 엑스마크 보드카는 3캔 만원이니 가격도 더 비싸요.

굳이 맛을 따지지 않는다면 롯데마트에서 '엘 데쟈뷰' 라는 데킬라향 맥주를 1캔 1,000~1,600원 정도의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고요.

그냥 모히또 맛을 먹어볼걸 그랬나, 살짝 후회가 되었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붓빠는 물통색깔에 빵터졌습니다^^ 역시 비유의 천재입니다!!

    2021.01.09 11: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비유의 천재라니.. 감사합니다ㅋㅋㅋㅋ
      색깔이 묘하게 그 생각이 들더라구요.

      2021.01.09 20:14 신고 [ ADDR : EDIT/ DEL ]
  2. 우아 ㅎㅎ 도수가 조금 높네요!
    한번 마셔보고싶네요 ㅎㅎ 좋은글 잘읽구갑니당
    찜 뉴르고 가욥

    2021.01.09 20: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래도 보드카가 들어간 맥주 치고 도수가 높진 않았어요.
      제가 직접 보드카를 타먹었으면 적어도 10도는 나오지 않았을까ㅋㅋㅋㅋㅋㅋ

      2021.01.09 22:28 신고 [ ADDR : EDIT/ DEL ]
  3.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2021.01.10 02:02 [ ADDR : EDIT/ DEL : REPLY ]
    •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2021.01.10 09:20 [ ADDR : EDIT/ DEL ]